-
겨울은 피부에 더 많은 보습이 필요한 계절이다. 불어오는 찬바람에 더불어 실내의 난방기기가 내뿜는 건조한 바람은 피부를 더욱 메마르게 한다. 이런 시기에는 평소보다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봐도 오후만 되면 콧잔등과 입가에 각질이 일어나 난감하다.
보습제는 바른 후 8시간이 지나면 처음 바른 양의 50% 제거된다. 때문에 같은 양을 바르더라도 ‘수분 지속력’이 높은 제품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수 있다. 특히 건조한 피부와 각질은 주름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속 수분을 지키는 것이 겨울철 스킨케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수분 샐 틈 없는 강력 보습 제품!피부 속 수분이 새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때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긴 시간의 보습 지속 효과를 지닌 제품을 선택해 피부 겉과 속의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다.
-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의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은 독자적인 피부장벽 콤플렉스 MMC™를 1만 5천ppm 함유했다. MMC™는 천연 유래 5겹 멀티 세라마이드와 아마존 원주민의 민간요법 원료인 안디로바씨오일과 마데카소사이드, 고순도 TECA 성분으로 구성된 스킨그래머만의 독자적인 유효성분이다.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며 장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와 동시에 사용하면 1회 사용으로 4일(100시간) 동안 보습 지속 효과를 임상으로 검증 받았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은 정부가 공인한 불가리안 로즈 1차 추출 오일을 사용한 제품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크림으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보습 개선 효과와 각질 개선 효과, 수분 개선 및 72시간 수분 지속효과를 입증받았다.오일 한 방울 더해 오래오래 더 촉촉하게더욱 오래가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원한다면 오일로 마무리를 해보자. 오일은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선사하는 동시에 더욱 오랜 시간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
아더마 ‘에피뗄리알 A.H 듀오 젤-오일’은 가볍게 발리는 젤 제형이다. 고함량의 보습 성분, 자연 유래 오일이 보습 효과가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아더마 독점 성분인 ‘시카하얄루마이드®’가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 주면서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눅스의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은 7가지 고급 식물성 오일에서 추출한 자연성분과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오일이지만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는 촉감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로션,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이나 헤어·바디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마스크팩으로 영양과 보습을 한 번에!유수분 밸런스까지 무너뜨려 속땅김과 속건조를 유발하기 쉽다. 이때 마스크 팩을 이용해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
랩코리아 ‘랩코스 마스크팩’은 마스크 시트 원단에 맞는 최적의 에센스를 최적의 용량으로 조합한 성분별 맞춤 시트로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도와준다는 점이다.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마스크팩을 선택할 수 있고, 성분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특히, 세계적인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선정한 k-beauty 마스크팩 부문 TOP 10 셀러 중 하나로 랩코리아의 코스메틱 브랜드 ‘랩코스(LAPCOS)’가 선정됐다.
‘달바 워터풀 슬리핑 마스크팩’은 뗏다 붙여야 하는 기존 마스크팩의 단점을 커버하여 저녁에 1포씩 바르는 간편하고 밤샘보습으로 촉촉탱탱 투명한 아침피부를 만들어주는 나이트 스폐셜 올인원 케어 수면팩이다.
이탈리아 유래 화이트트러플의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피부 생기 에너지는 물론, 8가지 히알루론산의 풍부한 보습으로 수분 보유력을 높여 겉과 속이 오래도록 촉촉하며, 빠르게 흡수되는 젤타입 베이스로 끈적이지 않고 슬리핑팩 명성 답게 바르고 자도 베게에 묻어나지 않아편히 사용 가능하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