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19년 12월 4일 수요일

기사입력 2019.12.03 17:00
음력 2019년 11월 8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재물이라는 것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재물을 가치 있게 쓰면 존경을 받는다.

    48년생
    하는 일이 생각보다 어렵게 됩니다. 처음에는 울고 나중에 웃는 시기입니다. 강한 마음으로 경쟁에서 이겨야 할 것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놓치지 마십시오.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해질 것입니다.

    60년생
    마음을 비우면 몸은 편안해질 것입니다. 화가 나도 남을 원망하지는 마십시오. 힘들고 무리한 일들은 피하고, 음주운전은 절대로 하지 마십시오. 작은 질병도 조심이 해야할 것입니다.

    72년생
    주위 사람들로부터의 도움이 많아집니다.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당신의 마음이 결과적으로 좋은 기운을 가져왔습니다. 귀인의 도움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무엇이든지 사양 말고 받으십시오. 즐거움이 2배로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84년생
    당신이 꿈꾸던 일들이 실현되는 운입니다. 원하는 곳에서 일로서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운입니다. 한발 양보하고 웃는 모습으로 주변인들을 대하기 바랍니다. 사방을 지켜보면 어디든지 당신을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 소띠

    전체운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도움이 되는 말은 귀에 거슬리는 법이다. 주변 사람의 조언을 흘려듣지 말라.

    49년생
    타고난 성격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노력할 수는 있습니다. 작은 것에서부터 노력하는 자세를 보이십시오. 충동 구매를 하지 않도록 자제해야 합니다.

    61년생
    건강상의 문제로 진지하게 다이어트를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뼈와 관절에 무리가 갈 정도의 집착적인 운동은 삼가야 합니다. 이 시기에는 특별히 건강적으로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73년생
    일적으로 성공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에서 좋은 소식이나 좋은 결과가 당신을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노력하는 모습이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주게 될 것입니다.

    85년생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습니다. 오전보다는 오후에 일을 처리할 때의 상황이 길합니다. 계약이나 문서상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 범띠

    전체운
    순간의 방심으로 적지 않은 시간동안 공들였던 일이 틀어질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50년생
    자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바랍니다. 술을 먹는다면 반드시 실수를 하게 됩니다. 기복은 있지만 대체로 무난한 날들입니다. 막혔던 일들도 순순히 풀리기 시작합니다. 해안가로의 여행이 길합니다.

    62년생
    상관없는 일에 참견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조금만 양보한다면 만사가 편해질 것입니다. 다른 도움을 대가 없이 바라지 마십시오. 결정을 내린다면 혼자서 조용히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불필요한 일들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을 강하게 먹고, 새로운 일에 부딪혀 보십시오. 꿈을 통해 진리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86년생
    차분하게 관망하는 것이 때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좋은 생각은 좋은 결과를 낳게 됩니다. 게으름을 피울 때는 마음껏 피고, 또 일에 들어가면 무서울 정도로 집중력을 발휘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과거의 경험을 현재를 보다 윤택하게 하기 위해 이용하십시오.

  • 토끼띠

    전체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해야 할 일이 생기는데 그 중에서 중요한 일을 맡게 되니 경사로다.

    51년생
    웬만한 일은 참으면 약으로 작용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너그럽게 가지기 바랍니다. 과음이나 과식은 삼가십시오. 좋은 일을 하고 무엇을 바라지 않아야 합니다. 사심 없이 일을 처리하기 바랍니다.

    63년생
    오늘보다 내일을 위해 힘쓰십시오. 가족끼리 산행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얕은 생각으로 당신 스스로 착각에 빠지는 오류를 범하지 마십시오.

    75년생
    무리한 욕심은 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기 분수껏 일을 감당하도록 하십시오. 자기 주장을 무리하게 내세우는 면을 자제하지 않는다면 분란의 중심에 서게 될 것입니다. 교통사고를 주의하십시오.

    87년생
    손해는 보더라도 의리를 잘 지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좋은 일이 하나 둘씩 생기겠습니다. 마음이 바쁘고 몸은 피로를 토로합니다. 갑자기 늘어난 활동을 감당할 수 없을 때는 믿을만한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 용띠

    전체운
    행운은 노력의 또 다른 말이다.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 요행을 바라면 절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52년생
    경제적으로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마음도 평안하고 건강도 최상의 상황에 있습니다. 당신은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활동성을 잃지 않고 자신을 계속 개발해 나가기 바랍니다.

    64년생
    스키장이나 장거리 레저여행을 떠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은 충분히 일했습니다. 어느 정도는 자신에게 쉴 기회를 주어도 좋습니다. 재충전의 시기로서 아이디어가 더욱 샘솟게 될 것입니다.

    76년생
    가족의 비밀로 인해서 자신의 생활이 큰 피해를 입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이지만 가족 없이 자신이 홀로 설 수도 없습니다. 마음을 열고 사태를 함께 해결하려 노력하기 바랍니다.

    88년생
    솔로인 당신이라면 인연의 기회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커플인 당신에게는 삼각관계가 전개될 상황입니다. 행동에 좀 더 신경 쓰고 깔끔한 관계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은 이제 별 의미가 없으니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3년생
    윗물이 맑으면 아래 물도 맑게 됨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막히는 일들은 조금 시간을 두고 추진하기 바랍니다. 직관대로 행동하면 후회하게 됩니다. 너무 들떠서 일을 진행하는 면이 없지 않군요.

    65년생
    하루를 참으면 열흘이 편할 것입니다. 건강에 신경을 쓰고 마음을 강하게 먹기 바랍니다. 어려움은 과감하게 돌파하기 바라며, 공사 구분을 면밀히 해야 할 것입니다. 양보하는 자세로 사회생활을 하기 바랍니다.

    77년생
    예기치 않은 좋은 일이 생기게 됩니다. 주변의 도움을 사양치 말고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하는 일에서 귀인의 도움이 많아지니 명성이 사방으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좋은 경사가 있으니 기대하기 바랍니다. 즐거운 이성 만남이 예상됩니다.

    89년생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준다는 마음이 있다면 금전거래를 하기 바랍니다. 자기 것을 분명히 챙기고 싶으나 체면 때문에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될 것 같네요. 생각은 좋으나, 아무도 그것에 관심을 가지지 않으니 속상한 시기입니다.

  • 말띠

    전체운
    일시적인 성공에 나태한 모습을 보인다면 그 성공은 결코 오래 유지되지 못하니 앞으로의 계획을 구상하라.

    54년생
    여유 있는 시기입니다. 평안하고 조용한 상황이네요. 기혼의 경우는 주말엔 부부끼리 산책이나 온천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생각할 시간을 많이 가지고 미래를 잘 계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66년생
    울적한 마음 달랠 수가 없습니다. 당신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건강이 악화될 수도 있겠네요. 연말이 최악의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과의 유대관계를 통해 고통을 분담하기 바랍니다.

    78년생
    특정 대상을 상대로 분풀이 하지 않기 바랍니다. 지금은 당신이 우위에 있으나 나중은 당신이 궁지로 몰릴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생각해서 움직이기 바랍니다.

    90년생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기 바랍니다. 주변에서 당신을 바라보는 시선에도 어느 정도 신경을 쓰도록 하십시오. 그 동안의 당신의 인간관계를 절실히 느끼게 되는 시기가 되겠네요.

  • 양띠

    전체운
    확인 되지 않은 일을 갖고서 왈가왈부 한다면 주변의 사람들과 마찰을 일으키게 되니 신중해야 한다.

    55년생
    상부상조하면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중요한 문서에 서명하게 될 일이 생기는군요. 대인관계에서는 즐거움으로 가득 차겠군요. 평소 하지 못했던 일들을 시도해 보십시오.

    67년생
    남보다 한발 서둘러서 행동하기 바랍니다. 어려움이 지나고 즐거움이 다가오는 시기입니다. 헛소문이 빨리 진행되어 당신에게 안 좋은 일을 발생시키는군요. 귀가 얇게 행동하지 말고 꿋꿋하게 본인의 의사를 밝히기 바랍니다.

    79년생
    문 단속 불 조심 해야 하겠습니다.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겠네요. 사행심을 절대로 버리고 상황이 어려울수록 정도를 걸을 수 있어야 합니다. 혼란스러워도 일 처리는 본인이 차분히 혼자서 처리할 것을 조언합니다.

    91년생
    생각지 않은 음식 복이 많겠네요. 몸을 피곤하게 한다면 바로 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먼저 대접하고 양보하고 보답을 받도록 하십시오.

  • 원숭이띠

    전체운
    친한 사람이라고 해서 자신의 비밀을 노출한다면 곤란한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56년생
    마음이 하나되면 뜻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엉뚱한 구설이나 시비를 조심하기 바랍니다. 언행이 일치되도록 하십시오. 집안이 화목해야 밖의 일도 잘 풀릴 것입니다.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68년생
    즐거운 콧노래가 절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동서남북 운이 활짝 열리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게 됩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수입들이 생기는 시기이며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80년생
    매사 조심조심 일들을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건강에 특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가까운 사람과 말다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92년생
    오랜 세월을 함께한 친구에게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오랫동안 소원했던 일이 현실화 되게 되므로 진심으로 축하할 일이 생길 것입니다.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나 본인에게는 어려운 시기가 될 것 같네요.

  • 닭띠

    전체운
    지금까지와는 다른 형태로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변화를 생각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이니 망설이지 말라.

    57년생
    나이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마음먹는 게 달라진다면 그 이상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혼자 고민하던 일들이 하나 둘씩 풀려나가게 됩니다.

    69년생
    윗사람의 의도를 눈치채지 못하고 있군요. 자신의 생각 없는 한 말에 실수가 커지는 시기입니다. 상대방의 호의도 숨은 의도가 있습니다. 아무런 의심 없이 받아들이지 않기 바랍니다.

    81년생
    옳은 것을 받아들이되 오랜만에 하는 일에서 무리하게 나서서 새로운 것을 적용하지는 마십시오. 많이 벌게 되는 시기이므로 저축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배우는 곳에 재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93년생
    문화생활로 인한 즐거움을 만끽하기 바랍니다. 재미있는 경기나 영화를 관람하기 바랍니다. 자신이 이루는 것은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새로운 일들에 많이 도전하는 시기입니다.

  • 개띠

    전체운
    윗사람과의 관계는 나쁘지만 아랫사람과의 관계는 좋아지게 된다. 가급적이면 아랫사람과 일을 도모하라.

    58년생
    괜시리 예민해져서 주변 사람들에게 맘에도 없는 말로 신경전을 벌이게 되는군요. 마음을 좀 여유 있게 가져보기 바랍니다.

    70년생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몸을 위해서 체육관이나 지속적인 운동을 위해 힘쓰기 바랍니다.

    82년생
    결혼식이나 회갑연 등의 가족모임 행사에 빠지지 말고 참석하기 바랍니다. 가족의 돈독함을 가지기 바랍니다.

    94년생
    금전문제에 많이 신경을 쓰게 되면 건강도 안 좋아집니다. 다른 사람들 인생은 그들에게 맡기고 본인의 생각에만 좀 더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돼지띠

    전체운
    묵묵히 노력하면 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니 힘들더라도 불평을 하지 마라.

    59년생
    건강이 안 좋은 시기입니다. 당신은 그간 마음고생이 조금 있어왔는데, 그것이 건강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욕심은 조금 줄이고, 집착을 버려야 하겠습니다. 당신이 바라는 것들은 언제나 멀리 있는 것 같군요.

    71년생
    형제들과의 불화가 원인이 됩니다. 형제들의 건강악화 소식이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어느 면에서든 당신이 모든 걸 나서서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투자하는 것도 나쁘고, 새로운 사업을 벌이는 일은 더더욱 불길하니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처리하기 바랍니다.

    83년생
    전혀 새로운 일적인 시도를 하게 됩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인맥에 이루어진 일일테구요. 그 일로서 어느 정도 재정적인 상황이 풀려나가게 될 것입니다만, 오랜 일이라기보다는 단발성 이벤트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95년생
    집에서의 기대에 비해 당신의 행동은 천천히 나가는 편입니다. 당신이 정작 원하는 것과 실제로 행동하는 것은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당신의 그런 상황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요구하기 바랍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