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우건설 조직개편 단행…CEO 직속조직 2곳→4곳 확대

기사입력 2019.11.27 10:45
"성과 기반 책임경영 체계 구축, 실무 중심 인사 운영 방침"
  • 대우건설이 27일 조직개편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CEO 직속 조직을 기존 2개에서 4개로 확대했다. 먼저 기존 해외영업을 담당하는 글로벌마케팅실에 국내 공공영업 업무를 포함시켜 CEO 직속으로 배치하고 기존 경영기획본부를 경영지원실로 재편해 CEO 직속으로 변경했다.

    인사관리지원본부는 최고재무관리자(CFO) 산하로 배치했다. 이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내외 건설 경영환경을 양질의 수주를 통해 극복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반영한 것이라고 대우건설 측은 밝혔다.

    사업본부에는 각각 품질안전팀을 신설해 안전과 품질 관리 능력을 강화시키고 특히 안전에 대해서는 사업본부 내에서도 철저하게 관리·감독하도록 했다. 신사업본부 내에는 개발사업팀, 베트남개발사업팀을 신설해 신사업 추진으로 미래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정기 임원 인사에서도 대우건설은 뉴비전과 중장기 전략 기조에 부합하는 추진력과 업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을 두루 발탁했다. 대우건설은 앞으로도 성과 기반 책임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실무 중심의 인사 운영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중장기 전략에 따른 기업가치제고 및 혁신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정기 임원인사 명단이다.

    ◆보직인사
    ▲CFO 부사장 정항기 ▲신사업본부장 전무 김창환 ▲인사관리지원본부장 전무 조인환(신임) ▲주택건축사업본부장 전무 백정완 ▲토목사업본부장 전무 김형섭 ▲재무관리본부장 전무 최종일(신임) ▲미래전략본부장 전무 임판섭 ▲조달본부장 상무 이호진(신임) ▲플랜트사업본부장 상무 김광호 ▲품질안전실장 상무 김성환(신임) ▲감사실장 상무 오광석 ▲경영지원실장 상무 임기영 ▲기술연구원장 상무 장승규(신임) ▲글로벌마케팅실장 상무 양성민

    ◆승진인사
    ▲전무(2명)
    최종일, 임판섭

    ▲상무(8명)
    강기남, 유영삼, 정차교, 홍상범, 양성민, 김진형, 박희석, 안상태

    ▲상무보 (13명)
    김해근, 김성일, 강석환, 박철호, 장경각, 이용각, 이태욱, 김문수, 이성훈, 유철호, 김형배, 김태진, 이동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