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투숙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어…비투숙객도 즐길 수 있는 호텔 11곳의 연말 이벤트

기사입력 2019.11.26 16:42
  • 올 연말에는 호텔에서 다양한 연말 이벤트도 즐기고 화려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인생샷도 찍으며 연말 분위기를 만끽해 보는건 어떨까?

    국내 주요 특급 호텔이 연말을 맞아 호텔에 투숙하지 않는 고객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링크에서 펼쳐지는 피겨 스케이팅 공연부터 낭만적인 연말의 밤을 책임져 줄 라이브 공연까지...호텔에서 즐기기 좋은 연말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연말 맞이 특별 이벤트 개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연말의 특별한 낭만을 기대하며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연말 합창 공연, 피겨 스케이팅 공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선보이는 연말 이벤트는 호텔에 투숙하지 않는 고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크리스마스와 한 해의 마무리를 기념하며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연말 합창 공연을 선보인다. ‘갤러리’의 통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서울 도심 전망을 배경으로 학생들이 캐럴을 부르는 모습은 연말의 훈훈한 분위기를 돋워 준다. 합창 공연은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호텔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올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합창 공연은 서울 국제 학교 및 서울 외국인 학교의 학생이 각각 12월 13일 및 12월 19일에 선보인다.

    또한, 12월 6일 개장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아이스링크는 깊어가는 연말의 밤을 특별하게 장식할 수 있는 피겨 스케이팅 공연을 12월 6일, 24일, 31일 3일간 개최한다. 본 공연은 약 402 평방미터의 아이스링크에서 화려하게 빛나는 수천 개의 꼬마전구와 서울 야경을 배경으로 펼쳐져 고객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31일에는 피겨 스케이팅 공연 후에 자정부터 모든 고객이 아이스링크에 모여 카운트다운을 하며 감동스러운 새해 첫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아이스링크에 마련된 스낵바에서 꽁꽁 언 몸을 녹여줄 따뜻한 음료 및 스낵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아이스링크의 입장료는 2시간 기준으로 12월 16일 33,000원, 2월 24일, 31일 65,000원이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21,000원이다.(세금 포함)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2020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실황 생중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2020년 1월1일(수) 새해를 맞아 ‘2020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실황 생중계로 진행한다. 국내 최고(最古)의 호텔인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국내 호텔에서는 최초로 2014년부터 진행한 이래 7년째 빈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실황 생중계하고 있다. 오후 5시부터 9시 45분까지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티켓은 정찬와 주류 페어링을 포함해 26만원(세금 봉사료 포함)부터 시작한다.

  • 좌석은 5가지 등급(H, N, R, P, S석)으로 나뉘며, 좌석에 따라 최상위 스위트룸에서의 프라이빗 다이닝, 스시조, 나인스 게이트, 홍연 또는 연회장 정찬이 포함된다. 2020년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빈 필과 베토벤 교향곡 전곡 레코딩을 진행한 지휘자 안드리스 넬손스가 지휘봉을 잡는다.

    또한,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안무감독을 맡은 차진엽 현대무용가의 해설과 왈츠 퍼포먼스를 더할 예정이다. 미식과 클래식의 결합으로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실시


    그랜드 힐튼 서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매일 매일 선물이 쏟아지는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Advent Calendar Event)’를 진행한다.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는 19세기 독일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달력에 초콜릿이나 사탕을 담은 ‘어드벤트 캘린더’에 착안하여 기획된 이벤트이다.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일 한 명에게 해당 날짜의 선물을 증정한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숙박, 식음업장 등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인당 이벤트 응모권 한 장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그랜드 힐튼 서울 디럭스 룸 1박 숙박권, 뷔페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비비안 이너웨어 세트, 플레이모빌 토이 등 다양하게 준비되었다.

    또한,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직원이 깜짝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12월 1일부터 25일 사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총 8회 진행되며,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 2명을 선정, 직접 객실로 찾아가 선물을 전달한다. 또한 호텔 로비와 뷔페 레스토랑에서 산타클로스와의 기념 촬영 시간을 가져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호텔 로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각종 장식,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경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캘린더가 설치된다. 특히 독일 감성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산타 대형 피규어 및 다양한 피규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들은 물론 ‘어른이’라고 불리는 키덜트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살롱 드 노엘’ 재즈 & 디너 이벤트 개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12월 24일 단 하루 크리스마스를 완벽하게 책임져줄 '살롱 드 노엘'을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하모니볼룸에서 진행한다. 살롱 드 노엘은 감미로운 재즈 공연을 비롯해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와인과 코스메뉴, 풍성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브 이벤트이다.

  • 특히 이 날 디너 코스에는 푸아그라, 송이버섯, 랍스터 등의 재료를 주제로 한 7코스 디너와 함께, 헨쉬키, 헨리스 세븐 2016 (Henry’s Seven 2016), 해산물과 어울리는 '그르기치 힐스, 나파 밸리 샤도네이(Grgich Hills, Napa Valley Chardonnay 2016)', 디저트와 매칭하는 ' 세렐레 빈 산토 2013(Serelle Vin Santo 2013)' 등 재즈와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도 마리아주될 예정이다.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는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20%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네이버 페이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호텔 유료 멤버십 고객은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살롱 드 노엘 와인 페어링 디너는 1인당 18만원이며, 얼리버드 예약 시 공연과 이벤트를 포함한 디너를 14만 4천원에 예약할 수 있다. (세금 및 봉사료 포함)

    파크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다양한 주류 프로모션 선보여


    파크 하얏트 서울의 호텔 최고층 라운지 ‘더 라운지’와 프리미엄 바이닐 뮤직 바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연말을 맞아 주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더 라운지’에서는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해피아워, 플래터가 포함된 프리미엄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지정된 주류와 페어링 메뉴를 동시에 주문 시, 주류를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주류와 요리를 취향에 따라 조합할 수 있어 나만의 마리아주를 즐길 수 있다.

  • 호텔 최고층 24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는 반짝이는 야경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밤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페스티브 라이츠 아웃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콜드 컷과 치즈 플래터를 무제한 스파클링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1인 7만 5천원이다. 운영 시간은 오후 9시 30분 이후로 일자에 따라 상이하다.

    12월 31일에는 소중한 사람과 한해의 마지막과 새해의 첫 순간을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뉴 이어 이브 와인 세트를 준비했다. 엄선된 프리미엄 샴페인과 와인 중 한 병을 선택하면 무료로 콜드 컷, 치즈 플래터가 제공되며, 가격은 2인 기준 38만원부터이다. 단, 사전 예약은 필수이다. 본 세트는 12월 31일 오후 11시부터 이용 가능하며, 다음 날 새벽 1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부가세 포함, 봉사료 없음).

    프리미엄 바이닐 뮤직 바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전문 DJ가 만들어내는 흥겨운 바이닐 사운드가 재생되어 친구, 동료와 연말 모임을 갖기에 제격이다. 마리아주 드 델리카시(Mariage de Delicacy: 진미의 궁합)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취향에 따라 음료와 주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마리아주를 맛볼 수 있다. 주류와 페어링 메뉴를 동시에 주문하면, 주류를 10% 할인하는 혜택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은 12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주류는 샴페인, 진, 와인, 위스키 중에 선택할 수 있고, 할인가 기준 23만원대부터 시작한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메뉴는 9만원대부터이다. (부가세 포함, 봉사료 없음)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 잊지 못할 송년의 밤 ‘실버라이닝 홀리데이’


    서울신라호텔 '더 라이브러리(The Library)'는 연말을 맞아 디너 콘서트 ‘실버라이닝 홀리데이’를 준비했다. 스페셜 재즈보컬의 하우스 콘서트를 관람하면서 서울신라호텔 셰프의 특선 메뉴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다.

  • 오는 12월 24일과 25일, 31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더 라이브러리’의 하우스 재즈 콘서트는 스위스 취리히 크리스마스 마켓 분위기를 재현해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취리히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실내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취히리 중앙 기차역사 내에서 매년 11월 중순부터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개최된다.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소품을 판매하는 150여 개의 매장뿐만 아니라 구운 치즈, 마쉬멜로우 등 길거리 간식까지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연말 관광지다.

    또한, 스위스 전통 치즈요리 등이 포함된 스페셜 디너 코스메뉴가 준비되어 취리히 크리스마스 마켓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이외에도 트러플 앙쿠르트 수프, 안심 스테이크 등 6종의 코스 요리가 준비된다. 소믈리에가 엄선한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와인 총 3잔도 포함되어 있어 연말 분위기를 돋운다.

    올해 하우스 콘서트는 유명 재즈 싱어송라이터의 공연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작곡, 작사,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솔로 재즈앨범 3집을 보유한 유명 재즈 싱어송라이터 ‘남예지’의 하우스 콘서트가 열린다. 크리스마스 캐럴과 유명 팝송으로 구성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약 1시간 동안 선보일 예정이며, 12월 31일에는 디너 종료 후 밤 1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새해를 맞이하는 카운트다운 특별공연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페셜 디너 코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의 쿠키세트와 ‘플라워 부티크’의 미니 꽃다발을 선물로 증정하며 고객의 특별한 연말을 위해 준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 투숙 없이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연말 이벤트


    워커힐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산타 키즈 빌리지, 크리스마스 이브를 특별하게 해줄 디너, 그리고 달콤한 연말을 선사할 티 프로모션 등 호텔 투숙을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 먼저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위치한 그랜드 홀에서 산타 키즈 빌리지가 운영된다. ‘산타와 비밀의 방’을 콘셉트로 한 산타 키즈 빌리지에서는 숨겨진 산타의 선물을 찾으면 뱃지를 증정하고, 이를 모으면 하나의 그림 또는 글을 완성하는 액티비티를 진행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준다.

    또한,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과 함께, 핀란드 공인 산타가 산타 키즈 빌리지를 깜짝 방문하여 포토타임을 가지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핀란드 공인 산타와의 포토타임은 매일 3회씩 진행되며, 1회차는 오후 2시 30분부터, 2회차는 오후 4시 30분부터, 3회차는 오후 7시 30분부터 회차별로 50분씩 운영된다. 산타 키즈 빌리지 입장권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홈페이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가격은 11만원부터다.

    또한,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한식당 온달에서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성탄 전야 특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한식의 명장 김성완 조리장이 준비한 총 일곱 코스의 요리로 구성된 온달 성탄 전야 특선은 박해원 소믈리에가 선정한 타리케 클래식 화이트 와인과 몽그라베 까베르네 쉬라 레드 와인(각 한 잔씩 제공)과 페어링되어 이색적인 미식 체험을 할 수 있다.

    12월 24일 실시되는 온달 성탄 전야 특선 프로모션은 1인 기준 20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며, 워커힐 멤버십 회원에 한해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그랜드 워커힐 서울 2층에 자리한 라이브러리에서는 연말을 보다 달콤하게 만들어줄 ‘메리 앤 스윗 (Merry & Sweet)’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12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메리 앤 스윗 프로모션은 달콤한 초콜릿 음료 1잔(카페모카 또는 핫 초콜릿 중 택1)과 부드러운 마쉬멜로우, 그리고 상큼한 산딸기 마카롱이 제공된다. 가격은 1만 5천원이며,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파라다이스시티, 크리스마스 시즌 ‘페스티브 위크’ 개막


    파라다이스시티는 북유럽 크리스마스 감성 윈터 마켓과 스페셜 디너, 공연 등으로 가득 채워진 ‘페스티브 위크’를 연다.

    파라다이스시티의 허브 ‘플라자’는 로맨틱 무드를 자아내는 동화 속 ‘산타 빌리지’로 변신한다. 오는 29일부터는 광장에 떠오른 초대형 ‘달’을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하우스와 포토존이 꾸며지고, 주변으로 아기자기한 상점이 들어선다. 낭만을 더하는 열기구와 반짝이는 조명, 트리와 썰매 장식 등이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찍캉스’ 성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12월 13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선물, 스페셜 F&B 등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지난 해보다 더 큰 규모와 화려해진 MD 구성을 자랑하며 연말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레스토랑에서는 연말 모임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스페셜 메뉴의 향연이 펼쳐진다. 우아한 분위기의 컨템포러리 한식 다이닝 ‘새라새’는 연말까지 겨울 제철 식재료로 식감과 비주얼을 살린 모던 한식 코스를 선보인다.

    12월부터는 본격적인 미식 프로모션이 시작된다.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는 왕새우, 문어 사시미와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유명한 스톨렌 등 특선 메뉴를 차려낸다. 일식 파인 다이닝 ‘라쿠’는 3대 진미인 트러플, 캐비어, 푸아그라를 이용한 초밥을,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체카토 셰프의 윈터 스페셜 코스를 선사한다.

    라운지와 카페에서는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크리스마스 한정 디저트를 만날 수 있다. ‘가든 카페’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클로스,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를 판매하며,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는 블랙&화이트로 연말 분위기를 살린 시즌 한정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패밀리 테마파크 ‘원더박스’는 오는 30일부터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컨셉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타가 직접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 액츄얼리’ 이벤트부터 어린이 취향저격 팝업 스토어 등으로 채워진다. 클럽 ‘크로마’에서는 12월 14일 티에스토(TIESTO)의 내한공연을 비롯해, 24일과 31일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스페셜 파티가 열린다. 2019년을 마무리하는 자리인 만큼 카운트다운 등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이필드호텔,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메이필드호텔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는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와 스페셜 탭 댄스 공연, 포토존 기념 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 스페셜 탭 댄스 공연은 국내 정상급 프로 탭퍼들이 이번 크리스마스 행사만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캐롤 공연으로 시작해 관객이 지휘자가 되어 탭 댄스를 지휘하는 탭케스트라(탭 댄스와 오케스트라의 합성어)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로 이어진다. 마지막에는 모든 출연진들이 함께 유명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에 맞춰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탭 댄스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또한 메이필드호텔의 특선 뷔페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크리스마스 행사는 12월 24일(화) 저녁 6시부터 8시 30분까지, 25일(수)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까지 총 2회로 진행된다. 성인은 9만 5천원, 8세부터 13세 어린이는 4만 9천원, 5세부터 7세 어린이는 2만 9천원이며, 세금 및 봉사료 포함 금액이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 선보여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최고층인 41층 로비에는 실제 동물들을 모티브로 그 동물의 습성, 생김새를 연구하여 마치 실제 동물을 보는듯 구현해낸 호주 인형 브랜드 한사토이와의 컬라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을 셋팅한다.

  •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겨울하면 생각나는 하얀색 북극곰과 사슴이 크리스마스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포토존이자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으로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귀여운 북극곰은 물론, 움직이는 사슴 인형 등 호텔 41층 로비에 위치한 이번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은 객실 이용객은 물론, 피스트 혹은 로비 라운지.바 방문 고객이 접근하기 용이한 위치에 셋팅되어 있어 많은 호텔 이용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사토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이 셋팅되어 있는 기간 동안,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특정 해쉬태그와 함께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 업로드 시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한사토이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북유럽 핀란드 겨울축제 열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핀에어와 함께 이번 ‘윈터 핀란드 페스티벌’을 위해 핀란드를 대표하는 산타클로스, 무민 캐릭터, 사우나 등 다양한 컨텐츠 소개와 함께 북유럽 특유의 따뜻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호텔 곳곳에서 연출 할 예정이다.

  • 포문은 핀란드의 상징인 ‘산타클로스’로 연다. 핀란드 산타마을에서 직접 찾아온 공인 산타클로스가 12월 13 ~ 14일 양일간 호텔을 방문해 고객과 함께 포토타임과 객실 고객을 직접 찾아 크리스마스 선물을 직접 전해주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을 대표하는 야외온천 공간인 오션스파 씨메르에서도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를 체험 할 수 있으며 씨메르의 모든 곳에서도 아름다운 북유럽의 로맨틱한 정원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핀에어와 함께 호텔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왕복 항공권 경품 이벤트를 호텔 공식 SNS 및 홈페이지 등으로 진행한다.

    12월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한다. 핀란드를 대표하는 국민 캐릭터인 무민(Moomin)이 호텔 내부에 위치한 아이들 공간인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로 찾아온다. 무민은 핀란드의 마스코트인 트롤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소설 및 그림책에서 시작했으며, 이후 70여년 동안 가족, 사랑,  우정, 존중 등의 스토리와 문학성 높은 이야기로 전개로 전세계인의 감성을 공유해왔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키즈 빌리지에서는 무민 캐릭터를 좀 더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할 예정이며, 로비와 키즈빌리지 내에서도 무민과 함께 하는 포토이벤트 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