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확실한 보습과 피부 결을 보완해주는 ‘오일’, 타입별로 사용하자!

기사입력 2019.11.26 11:26
  • 낮아진 온도와 매서운 바람으로 건조함이 심화되는 겨울철이면 더욱 사랑받는 제품 오일은 확실한 보습과 피부 위에 막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날아가지 않는 지속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수분 증발은 물론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과 거칠어지는 피부 결을 한번에 보완해주는 장점을 가진 오일이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오일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멀티밤’으로 건조한 곳 어디든

    겨울 철이 되면 피부 곳곳에서 건조함을 알리는 신호가 나타난다. 큐티클이나 팔꿈치부터 피부가 얇은 눈가, 입가의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거나 겉 껍질이 벗겨지기도 한다. 수시로 건조해지는 피부에 매번 액체로 된 오일 제품을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밤 형태로 된 제품을 추천한다.

  • 유랑 ‘S.O.S 멀티밤’
    ▲ 유랑 ‘S.O.S 멀티밤’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의 ‘S.O.S 멀티밤’은 호호바씨오일과 아보카도오일, 호동씨오일 등 다양한 식물성 오일로 구성된 밤 형태의 오일로 고체 타입이지만 꾸덕하지 않고, 피부에 닿으면 녹는 제형으로 겉돌지 않아 건조한 곳 어디든 바르기 편하다. 저자극 테스트 완료한 제품으로 영유아도 사용이 가능해 건조 때문에 가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마사지하듯 발라주기에도 좋다.

  • 이영애 화장품 ‘스킨토닉밤’
    ▲ 이영애 화장품 ‘스킨토닉밤’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의 ‘스킨토닉밤’은 순식물성 제품으로 체온에 의해 부드럽게 녹아 흡수되는 고체 타입 오일 밤이다. 피토스테롤이 풍부한 해바라기씨 오일과 식물성 버터 성분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입술과 입 주변, 팔꿈치와 발꿈치는 물론 피부가 심하게 땅길 땐 얼굴과 몸에 넓게 펴 발라도 좋다. 또 침을 흘려 거칠어진 아기의 볼, 기저귀의 마찰로 자극 받은 아기 허벅지를 케어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및 검사 결과 평균 피부 자극 반응도 0.00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는 물론 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일 미스트’로 수시로 관리하는 보습

    난방기로 인해 건조하고 피부 열이 오르는 실내 환경으로인해 바깥을 피해 들어와도 안심할 순 없다. 뿌리는 순간 시원하고 수분감이 확 차오르는 미스트에 수시로 뿌려보지만 금방 날아가 더욱 건조해진다면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를 추천한다.

  • 시오리스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
    ▲ 시오리스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

    클린코스메틱 브랜드 시오리스의 ‘타임 이즈 러닝 아웃, 미스트’는 정제수대신 올해 6월 광양에서 수확한 매실수를 78% 함유해 제철 원료의 신선한 에너지를 가득 담아 미스트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사용감이 가벼운 마카다미아씨오일과 피부 흡수에 좋은 호호바오일을 사용해 산뜻하고 오래가는 보습력을 보여준다.

    ‘페이스 오일’도 번들거리지 않고 부드럽게

    얼굴 피부는 외부 환경에 가장 먼저 노출되고 지속적으로 자극 받기 쉬워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지친 피부를 위해 충분한 보습과 휴식을 줄 수 있는 오일을 선택하고 싶지만 무거운 사용감에 부담을 느꼈던 이들이라면 이런 단점은 보완하고 건강한 윤광을 선사하는 페이셜 오일을 추천한다.

  •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페이셜 오일’
    ▲ 하루하루원더 ‘블랙라이스 페이셜 오일’

    라이프스타일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페이셜 오일’은 국내산 흑미 쌀겨 오일을 45% 함유하고, 6가지 천연 식물성 오일을 배합하여 번들거리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과 놀라운 흡수력을 자랑한다.

    피부에 겉돌지 않는 가벼운 텍스처가 피부 위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피부 장벽 보호를 돕는다.

  • 달팡 ‘8-플라워 골든 넥타 오일’
    ▲ 달팡 ‘8-플라워 골든 넥타 오일’

    달팡(DARPHIN) ‘8-플라워 골든 넥타 오일’은 전 세계를 걸쳐 혼합된 8가지 꽃(진귀한 임모르텔, 일랑 일랑, 패츌리, 네롤리, 로즈, 라벤더, 쟈스민, 아이리스)들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윤기를 되찾아준다.

    또한, 가볍고 흡수가 빠른 텍스처로 피부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24K 골드 플레이크가 피부 표면에 닿아 즉각적으로 피부 빛을 밝혀준다. 엘릭시르를 구성하는 20여 종의 식물과 에센셜 오일은 피부에 젊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며 빛나는 광채와 영양감을 부여해 바람이 차가워지는 겨울철 건조한 기후 대비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