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 감성과 아이템으로 밀레니얼 세대 공략하는 ‘이색 콜라보’에 눈길

기사입력 2019.11.26 10:13
  •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아티스트와 뷰티, 식품과 패션업계 등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토니모리 X 부팡 앤 브로큰 하트

    먼저, 매번 새로운 시도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온 토니모리가 독창적 감성으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토니모리 X 부팡 앤 브로큰 하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토니모리
    ▲ 사진제공=토니모리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미국의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켄드라 댄디(Kendra Dandy)’의 브랜드인 ‘부팡 앤 브로큰 하트(Bouffants & Broken Hearts)’를 화장품 패키지에 접목해 탄생했다. ‘놀라운 비밀이 가득한 기묘한 화장대’를 주제로 동물, 꽃, 과일 등을 신선한 컬러 조합과 위트 있는 감성으로 풀어내 평범한 일상 속 유머러스함을 선사한다.

    홀리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토니모리 X 부팡 앤 브로큰 하트’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립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또한, 토니모리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토니모리 X 부팡 앤 브로큰 하트’ 콜라보레이션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한다.

    스파오X펭수
  • 사진제공=스파오
    ▲ 사진제공=스파오

    SPA브랜드 스파오는 10주년을 맞아 동갑내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올해 10살을 맞이한 동갑내기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으로 EBS 소속의 연습생이다.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80만을 돌파했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캐릭터 펭수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띄우기 장인’으로 발돋움한 동갑내기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인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투썸플레이슽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은 ‘BT21’ 캐릭터인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첫 영문 이니셜이 인쇄되어 있는 스테인리스 컵과 ‘BT21’캐릭터 실리콘 피규어 리드가 세트로 구성됐다. 캐릭터 별 개성과 고유의 특색을 반영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컬렉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엔제리너스X스누피
  • 사진제공=엔제리너스
    ▲ 사진제공=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는 오는 27일부터 세계 유명 캐릭터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판 MD 3종 출시한다. 이번 겨울 시즌 한정판 MD는 프랑스 파리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릿 아티스트 ‘앙드레 사라이바’가 스누피를 그린 작품 중 국내 최초로 협업을 진행했다.

    엔제리너스가 출시한 겨울 시즌 한정판 MD는 크리스마스와 ‘스누피 x 앙드레 사라이바’ 아트 요소들의 컬러인 레드&화이트 색상을 활용한 머그 2종, 텀블러 1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스누피 작품 전시도 내년 3월 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진행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