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기본, 감성과 재미도 UP↑’…밀레니얼 세대 공략한 ‘콜라보 마케팅’ 인기

기사입력 2019.11.21 14:14
  • 최근 식음료 및 유통업계 브랜드들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색 조합을 이룬 콜라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과 인기 캐릭터, 의류 브랜드와 영화 콘텐츠 등 조합도 다양하다.

    각 브랜드만의 독자성은 유지하되 색다른 감성과 비주얼로 SNS상에서 이목을 집중 시켜 보다 빠르게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끈다.

  • 투썸플레이스 ‘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
    ▲ 투썸플레이스 ‘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
    먼저,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9월 말 ‘BT21’과 협업해 선보인 ‘시즌 음료 3종’은 나이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논커피(Non coffee)로 기획됐다. 우유와 차(茶)를 베이스로 그 위에 치즈크림폼을 풍성하게 얹어 고소함과 짭조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료와 치즈크림폼이 층을 이뤄 극강의 비주얼까지 갖추며 밀레니얼 세대의 미각과 시각을 사로잡는다. 
     
    ‘시즌 음료 3종’과 함께 한 협업 제품인 ‘BT21 캐릭터 피규어 스텐컵’은 ‘BT21’ 캐릭터인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의 첫 영문 이니셜이 인쇄되어 있는 스테인리스 컵과 ‘BT21’캐릭터 실리콘 피규어 리드가 세트로 구성됐다. 캐릭터 별 개성과 고유의 특색을 반영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컬렉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 애경산업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 애경산업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2080 뉴사이닝화이트치약’을 선보였다.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약 브랜드 ‘2080’과 밀가루 브랜드 ‘곰표’가 만나 콜라보 한 치약이다.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에 곰표의 밀가루 패키지 및 마스코트 ‘북극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놔 밀가루같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신선한 재미를 40대 이상에게는 옛 추억을 선사한다.

  • 투썸플레이스 ‘2020 데일리키트’
    ▲ 투썸플레이스 ‘2020 데일리키트’

    투썸플레이스는 제품의 기능은 물론 가치를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에 착안해 지난 11월 1일 ‘BT21’과의 두 번째 협업 제품 ‘2020 데일리키트’를 선보였다.

    ‘2020 데일리키트’는 다가오는 새해 준비에 앞서 직장인과 학생들이 주로 필요로 하는 7가지의 문구제품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지난해 다양한 제품으로 인기를 얻은 데일리키트 시즌2버전으로 올해는 위트 넘치는 ‘BT21’의 캐릭터가 디자인돼 한정판 캐릭터가 가진 소장 가치를 더했다.

    패션뷰티업계에서도 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 랑콤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
    ▲ 랑콤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

    랑콤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키아라와 콜라보를 진행한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 출시했다.

    키아라가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해 탄생한 특별 에디션으로, 아이코닉한 키아라 아이 로고 패키지가 특징이다. 올인원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와, 키아라 시그니처 케이스로 재탄생한 랑콤의 대표 립 제품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 ‘압솔뤼 에나멜 라커’로 구성됐다.

  • 리바이스키즈
    ▲ 리바이스키즈

    리바이스키즈는 미키마우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 중 가장 돋보이는 것은 리바이스키즈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맨투맨과 바지 세트다.

    리바이스의 시그니처 아이템 청바지를 입은 미키마우스 그래픽이 독특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리바이스 컬러블록 로고가 새겨진 테이핑 포인트가 한층 활동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 이랜드월드 SPA 스파오
    ▲ 이랜드월드 SPA 스파오

    이랜드월드는 글로벌 SPA 스파오와 오는 21일 디즈니 ‘겨울왕국 2’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스파오 X 겨울왕국 2 에디션’은 겨울왕국의 히든카드 ‘올라프’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눈사람이지만 따뜻함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눈사람인 올라프와 잘 어울리는 수면 파자마, 룸슈즈, 수면 담요, 양말 등 홈웨어 20종을 출시한다.

    원피스부터 샤스커트, 아동 실내의, 파자마 등 키즈라인 상품들도 출시한다. 특히 주인공 엘사가 그려진 원피스는 스파오 SNS에 선공개 되자마자 벌써부터 문의가 쏟아지는 등 인기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휠라
    ▲ 휠라

    휠라는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과 함께 ‘휠라X10 꼬르소 꼬모 서울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했다. 두 브랜드 모두 이탈리아에서 시작한 공통점을 필두로 새로운 개성과 신선함이 넘치는 트렌드를 제안했다.

  •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DB99
    ▲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DB99

    아디다스가 글로벌 최고의 축구 선수 데이비드 베컴이 직접 디자인한 ‘울트라부스트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DB99를 출시한다. DB99는 베컴이 가장 좋아하는 컬러인 심플한 화이트 바디에, 같은 화이트 가죽 소재 케이지에 반사 코팅된 삼선 로고를 디자인했다.

    또한, 1999년의 베컴을 상징하는 DB99 블랙 레터링이 화이트 부스트 미드솔 위에 볼드하게 새겨져, 블랙 앤 화이트 조합의 모던하고 시크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는 1999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저지에서 영감을 받은 솔라 레드 컬러의 3D 힐 프레임과 강렬한 대비를 이뤄, 더욱 밝고에너제틱한 느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