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찬 바람 불 때 먹으면 꿀맛! ‘고구마’의 깊은 맛과 향기 품은 식음료 인기

기사입력 2019.11.20 16:53
  • 겨울철 대표 간식 고구마는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항암효과, 소화 기능 등에 좋고 저혈당 제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등 건강식재료로 꼽히고 있다.

    고구마에 버터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살린 스프레드, 우유, 죽 등 식음료업계가 날이 추워질수록 더욱 달콤해지는 고구마의 매력을 한껏 활용한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버터+고구마+시나몬의 환상적인 조화!

    고소한 버터와 달콤한 고구마의 환상적인 맛을 느끼고 싶다면 디저트 위에 고구마버터 스프레드를 더해보자. 복음자리의 신제품 ‘바로 발라먹는 고구마버터 스프레드’는 버터 베이스에 고구마의 감칠맛을 더한 제품이다.

  • 복음자리 ‘바로 발라먹는 고구마버터 스프레드’
    ▲ 복음자리 ‘바로 발라먹는 고구마버터 스프레드’

    부드러운 버터에 달달한 과육과 시나몬의 은은한 향이 더해져 향긋한 향미와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튜브형 용기로 제작돼 스푼이나 나이프 없이 디저트 위에 바로 발라먹을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구마의 매력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하기 좋아, 베이글이나 식빵, 카스테라는 물론 크래커 위에 부드럽게 바르면 집에서도 전문 제과점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고구마 빵을 맛볼 수 있다. 특히, 프라이팬이나 토스트기를 사용해 노릇하게 구워진 빵을 활용하면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호박 고구마의 달달함을 마시다!

    서울우유 호박고구마 카톤 300은 호박고구마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서울우유 ‘호박고구마 카톤 300’
    ▲ 서울우유 ‘호박고구마 카톤 300’

    ‘K-밀크’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국내산 호박고구마 페이스트를 듬뿍 담아 마치 고구마 라떼를 먹는 듯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식이섬유 3,000㎎ 함유돼 있어 아침 대용식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에는 군고구마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 이미지를 적용해 갓 구운 호박고구마의 달달함을 표현했다.

    고구마 원물의 씹는 식감을 맛보고 싶다면!

    고구마 원물의 씹는 맛을 그대로 즐기고 싶다면 동원F&B ‘저스트 큐브고구마’ 간식을 먹어보자.

  • 동원F&B ‘저스트 큐브고구마’
    ▲ 동원F&B ‘저스트 큐브고구마’

    100% 전남 해남의 국산 고구마 120℃ 이하 저온의 기름에서 짧은 시간 튀겨내 고구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린 제품이다. 정육면체의 큐브 모양으로 한 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단량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야외활동 중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즐기기 용이하다. ‘저스트 큐브고구마 오리지널’은 호박고구마와 자색고구마를 함께 사용해 알록달록한 색감을 즐길 수 있으며, ‘저스트 큐브고구마 치즈맛’은 오리지널 제품에 치즈가루를 입혀 고구마의 달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군고구마의 달콤함을 간편하게 짜 먹다!

    본아이에프 ‘본죽 밀타임 군고구마죽’은 군고구마의 달콤함을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는 간편죽 제품이다.

  • 본아이에프 ‘본죽 밀타임 군고구마죽’
    ▲ 본아이에프 ‘본죽 밀타임 군고구마죽’

    225도 화덕에서 30분간 구운 군고구마를 그대로 담아 고구마의 달달하면서도 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와 ‘햄프씨드’ 등을 함유해 영양 밸런스를 높이고 씹는 식감을 더했다.

    130g에 90㎉로 용량 대비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캡이 부착된 스파우트 파우치 포장으로 스푼 등 도구 없이 음료처럼 즐길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