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X조세호, 이천 쌀밥만큼이나 따끈하고 차진 토크 삼매경!

기사입력 2019.11.19 22:00
  • 오늘 19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한층 더 쌀쌀해진 날씨에 이천으로 향해 이천 쌀밥만큼이나 따끈하고 차진 토크를 선사했다.

  •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큰 자기는 “이천은 저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네”라며 “도자기, 내 자기, 니 자기”라고 운율 개그로 촬영을 시작했다. 이어 길을 가다 ‘구두수선의 달인’이라는 간판을 보고 가게 안으로 들어간 두 자기는 구두수선 외길 인생 40년인 사장님을 만났다. 자기님은 처음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이 일의 가장 힘든 점, 언젠가부터 구두보다 운동화류의 신발들이 더 인기를 끌게 된 이후 어려운 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다.

    토크를 마치고 나와 길을 가던 두 자기는 “유재석씨, 안경 닦고 가실래요?”라고 제안하는 자기님에 이끌려 안경점으로 들어갔다. “’유퀴즈’ 자기님 사상 안경사는 처음”이라던 큰 자기는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뿔테 안경 대신 다른 스타일의 안경테를 추천받았다. 안경사 자기님과 아기 자기가 추천해준 안경테를 써본 큰 자기는 자신의 모습을 ‘앞잡이’부터 ‘금융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평가하며 촬영장 내 큰 웃음을 선사했다고.


  •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경사1리’ 마을에 들러 경비일을 하다 퇴직한 자기님부터 마을 회장님 집 구경, 사슴농장을 운영하신다는 사장님의 농장 방문까지 알차고 따뜻한 만남이 이어졌다. 특히 사슴농장 사장님이 건네는 친정 부모님 스토리는 듣기만 해도 가슴이 먹먹해져 아기 자기는 촬영 도중 휴지를 가져오기도 했다고.

    이날 공통 질문으로는 이천 지역과 관련된 ‘도자기처럼 내 인생에서 가장 공들인 일’과 ‘이천 쌀밥에 가장 어울리는 반찬’에 대한 질문부터 ‘신이 ‘나’라는 사람을 빚으면서 많이 넣은 것과 적게 넣은 것’ 등 진솔하고 개성 있는 질문 등을 이어가며 자기님들의 인생 스토리와 따뜻한 자기애에 관해 들어봤다.

    시민들의 소박한 일상에 행복을 전할 ‘큰 자기와 아기자기의 사람여행’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tvN에서 방송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