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올 겨울 가장 핫한 아인슈페너 커피... 커피전문점으로 마시러 갈까?

기사입력 2019.11.18 19:02
  • 올해 겨울 커피업계는 아인슈페너가 장악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연남동, 성수동 등 커피 맛집들의 인기 메뉴로 알려지며 입소문난 아인슈페너를 연말을 앞두고 커피전문점에서도 다채롭게 선보이는 중이다. 일명 ‘비엔나 커피’로도 알려져 있는 아인슈페너는 뜨거운 아메리카노 위에 크림을 올린 커피다.

    아인슈페너의 가장 큰 매력은 쌉쌀한 아메리카노 위에 가득 올라간 크림이 만들어내는 조화다. 입안 가득 크림과 진한 커피가 어우러져 긴여운을 느낄 수 있다. 새하얀 크림이 아메리카노 위에서 흘러내리며 만들어내는 비주얼 또한 인기 요인이다. 아메리카노보다 다소 높은 가격이지만, 만족감이 높아 커피 한 잔을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카페 드롭탑, 스페셜티 원두로 완벽한 향미 더한 ‘925 아인슈페너 2종’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첫 시그니처 커피 ‘925 아인슈페너’ 2종을 출시했다. 드롭탑만의 레시피를 활용한 풍성한 크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린 신메뉴는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와 ‘925 아인슈페너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폼을 올려 첫 맛은 입안을 감싸는 부드러움을, 끝 맛은 달콤쌉쌀한 커피의 깊은 향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925 아인슈페너 라떼’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탐앤탐스, 아인슈페너에 프레즐을 더하다


    탐앤탐스는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기념음료 ‘미니첼 아인슈페너’를 출시했다.

  • ‘미니첼 아인슈페너’는 탐앤탐스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아인슈페너로 스페셜티 커피에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을 가득 담은 후 미니 프레즐을 위에 올렸다. 프레즐이 음료에 빠진 모습을 구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달콤한 바닐라 크림과 짭조름한 미니 프레즐이 ‘단짠’의 매력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할리스커피, 8090 감성 재현한 ‘헤이즐넛 비엔나커피’


    할리스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레트로 감성을 살린 ‘헤이즐넛 비엔나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 헤이즐넛 비엔나커피는 1980~90년대 커피숍에서 즐겨먹던 비엔나 커피를 모티브로 해 할리스만의 색을 입힌 메뉴다.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위에 하얀 휘핑크림을 듬뿍 얹어 헤이즐넛의 고소함과 달콤함, 커피의 깊은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음료 위에 올라간 눈사람 모양의 마카롱 꼬끄가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CJ프레시웨이, 아인슈페너의 현대적 변신


    CJ프레시웨이의 푸드서비스 전용 카페 ‘모닝해즈’에서는 쌀쌀한 날씨와 어울리는 '커피 베리에이션' 3종을 선보였다.

  • ‘커피 베리에이션’ 3종은 아인슈페너를 주제로 다양한 해석을 통해 색다른 맛을 표현했다. '브라운슈가 아인슈페너'는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흑당을 넣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크림이 매력적이며, '솔트 아인슈페너'는 달고 짠 이른바 '단짠단짠'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넛트크림샷라떼'는 고소한 견과류의 진한 맛과 향과 우유 크림의 부드러움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