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올해의 영화, 드라마 정주행해 볼까? 수능 수험생을 위한 ‘넷플릭스’ 추천 시리즈

기사입력 2019.11.15 13:32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며, 그동안 보고 싶어도 꾹 참아왔던 영화와 드라마를 정주행하려는 수험생이 많다. 올해 개봉 영화와 방영 드라마 중에는 어떤 작품이 인기 있었을까? 넷플릭스가 시험 끝난 수험생들이 마음껏 몰아보기 좋은 영화와 드라마 시리즈를 추천했다.

    좋아하면 울리는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은 천계영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이다.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앱이 개발되어,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투명도 100% 로맨스를 그린 이야기다. 공개 후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과 남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는 얼마 전 시즌 2 제작이 확정됐다. 옳아도 너무 옳은 주인공들의 훈내나는 외모는 덤인 ‘좋아하면 울리는’으로 가슴 설레는 디지털시대의 로맨스에 빠져보자.

    동백꽃 필 무렵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작은 시골 마을 충남 옹산이라는 가상 공간에서 벌어지는 ‘동백꽃 필 무렵’은 카멜리아라는 주점을 운영하는 은근 걸크러쉬 싱글맘 동백과 순박섹시라는 새로운 장르를 연 촌므파탈 경찰 용식의 사랑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드라마가 단순 로맨스라고 생각하면 그것은 큰 오산이다. 순박하고 따뜻한 옹산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는 삶의 온정과 스릴러를 더한 현실을 반영한 이야기로 매회 방송마다 큰 화제를 모았기 때문이다. 다음 주에 마지막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니, 정주행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보좌관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명품 배우들의 연기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보좌관은 장태준(이정재)이 국회의원으로 올라서기 위한 과정을 그린 시즌 1은 물론, 현재 JTBC에서 방영 중인 시즌 2까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과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의 치열한 생존기 속으로 빠져보자.

    킹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한국형 좀비물 대표작으로 꼽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좀비와 사극의 만남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핫한 반응을 끌어냈다.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본격 미스터리 스릴러. 내년 3월 시즌 2 공개가 확정된 이상 그날을 기다리며, 이번 주말 시즌 1을 꼼꼼히 답습해보자.

    빌어먹을 세상 따위 시즌 2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빌어먹을 세상 따위’는 시즌 1 공개와 동시에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소년과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모든 일을 엉망으로 만드는 소녀라는 독특한 캐릭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앨리사를 첫 살인의 희생양으로 점찍은 자칭 사이코패스 제임스와 그와의 뜨거운 사랑을 꿈꾸는 열혈 반항 소녀 앨리사가 각자의 목적을 위해 앨리사의 친아빠를 찾아 함께 길을 떠나는 이야기다. 아이유, 배두나, 윤종신이 극찬한 시리즈로 따끈따끈한 신작인 시즌 2까지 정주행해 보자.

    리듬 앤 플로우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 이미지 제공=넷플릭스

    미국의 차세대 힙합 스타의 육성 과정을 보여주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리듬 앤 플로우’는 그래미상 3관왕에 빛나는 챈스 더 래퍼, 빌보드의 악동 카디비, 남부 힙합씬의 왕 티아이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이목을 끈 바 있다. 한국에서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힙합 경연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봤다면, 본토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고퀄 서바이벌 ‘리듬 앤 플로우’를 꼭 보길 추천한다. 매회 다양한 미션과 함께 등장하는 유명 프로듀서 및 R&B 가수들 등 특별 출연진도 빵빵하니 기대해도 좋다.

  • 이 밖에도 넷플릭스에서 ‘몰아보기 추천’을 검색하면, 다양한 테마에 맞춰 몰아보기에 딱 좋은 시리즈들을 추천해준다. 넷플릭스의 추천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취향 기반 추천 기능의 도움으로 내 취향에 딱 맞는 콘텐츠를 계속 추천받을 수 있다. 시리즈 몰아보기, 내 마음에 드는 에피소드만 골라보기, 혹은 취향에 따라 다른 순서로 재생되는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만큼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 또한 각양각색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