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19년 11월 20일 수요일

기사입력 2019.11.19 17:00
음력 2019년 10월 24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고인 물은 언제고 썩게 마련이니 지금까지의 생활을 벗어나서 변화를 꾀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48년생
    번거로운 마음을 접어두고 새로운 일로 눈을 돌리기 바랍니다. 움직이는 만큼 재정적으로 좋습니다. 조금씩 꾸준한 전진을 위해 애쓰기 바랍니다. 가는 곳마다 일복이 많아 보이는군요.

    60년생
    막힌 일은 술 한잔으로 풀어버리고 다음 과제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코디나 주변 환경에 신경쓰기 바랍니다. 활동에 있어서 소득이 적어 속이 상할 것입니다. 너무 결과에 집착하지 않기 바랍니다. 겉멋보다는 실속이 있어야 합니다.

    72년생
    처음 만난 상태에서는 호감을 주도록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일적인 관계로 만났다가 개인적으로 발전하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신상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심적으로 큰 동요가 동반될 것 입니다. 단단히 심적 준비를 해두기 바랍니다.

    84년생
    매사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입니다. 일적으로 큰 욕심을 부리지 마십시오. 친한 지인들은 당신의 답답함을 다른 사람들에게 하소연 할 것입니다. 융통성을 발휘하여 행동하기 바랍니다. 실수는 빨리 잊기 바랍니다.

  • 소띠

    전체운
    모든 일을 혼자서의 힘으로만 해결하려고 하면 이루더라도 무척 더디다. 주변의 힘을 빌려서 행하라.

    49년생
    외출하면 즐겁겠습니다. 자기 것만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몸은 힘들어도 보람은 있는 시기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61년생
    주위에 인정을 베푸는 것은 당신의 영혼을 살찌우는 일입니다. 당신의 인색함이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군요. 여기저리로 괜히 기웃거리지 말 것이며 자신이 정한 바를 계속 밀고 나가기 바랍니다.

    73년생
    꿈을 버리지 말고 진행시켜 나가기 바랍니다. 당신이 원하는 만큼의 일들이 다 실현될 것입니다. 욕심을 가지고 일을 대하기 바랍니다. 당신에게 현재 가장 소중한 사람이 당신의 옆을 꿋꿋이 지켜줄 것입니다.

    85년생
    상대방을 먼저 생각한다면 일이 많아져도 협동해서 잘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어려운 때일수록 주변 사람들을 잘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다른 일을 위해서도 미래를 위해서도 차분히 준비하기 바랍니다.

  • 범띠

    전체운
    일시적인 감정에 휘둘리기 보다는 냉정하게 현재의 상황을 판단하고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

    50년생
    비 온 뒤에 땅이 굳어질 것입니다. 좋은 소식을 들으면 마음이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겹 경사가 있어 잔치를 하게 되면 좋습니다. 서두르지 않는 여유가 당신의 재능을 크게 발하게 합니다. 어떤 일에서 큰 결정권자로서 나서게 됩니다.

    62년생
    먼저 행동하면 승산이 있습니다. 사람은 헌 사람이 좋습니다. 가까운 사람도 너무 믿지 않기 바랍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자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자존심을 버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일이 계획대로 일이 잘 풀리는 시기입니다.

    74년생
    현실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나이를 생각하지 말고 활동해야 합니다. 화가 나도 지혜롭게 대처해야 하며, 구설수를 특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순리를 역행하면 결국 손해 볼 것입니다. 어려움에 미리 대비해야 합니다.

    86년생
    술 한잔이 일의 능률을 높여줄 것입니다. 쉬엄쉬엄 일을 진행할 것을 조언합니다. 당신이 눈앞의 결과에 연연한다면 큰 이득을 얻을 수 없습니다. 단 일을 시작하고 난 후에 따지기 바랍니다.

  • 토끼띠

    전체운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은 이제 별 의미가 없으니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1년생
    선택하는 것마다 실패하는 시기입니다. 당분간 현상 유지를 하는데만도 큰 힘을 쏟아야 될 것입니다. 시간 낭비를 하지 않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편이 좋습니다.

    63년생
    돈을 빌려줄 때는 못 받는다는 생각을 하고 빌려주기 바랍니다. 괜히 어설프게 배신을 당할 수도 있기 마련이니까요. 믿었던 주변인들과의 만남이 돈 때문에 깨어질 수 있습니다.

    75년생
    가까운 해외여행을 계획하게 됩니다. 친한 사람과 갈 것인지 혼자 갈 것인지를 잘 선택하기 바랍니다. 당신의 고집을 죽일 수 없다면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야 길할 것입니다.

    87년생
    가족 내에서의 분쟁이 크게 일어납니다. 부모 자식간의 대립이 심화되는 시기입니다. 정말 바라는 것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으며, 좀 더 노력을 기울여야겠네요.

  • 용띠

    전체운
    마음먹은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남의 탓을 하는 것은 속이 좁은 사람이다. 어떤 결과라도 겸허히 받아들여라.

    52년생
    많은 일들이 생깁니다. 신상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생깁니다. 노력한 만큼 일은 제 데로 성사되지 않고 꼬이기만 하는군요. 남의 말을 믿고 따르다간 손해가 커집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시고 일을 하는 편이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64년생
    남의 일에 참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겉은 화려하고 속은 부실합니다. 옛 친구와의 오랜만의 우정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오랜 계획이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필요할 것 같군요.

    76년생
    남이 모르게 한 일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신의 똑똑함에 대한 시기와 질투가 끊이지 않습니다. 말을 자재하고 재능을 되도록 숨기기 바랍니다. 일이 많아질 것이니 그것에 대한 대비나 많이 해두는 편이 좋겠습니다.

    88년생
    잔꾀 부리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잘 돌보기 바랍니다. 어떤 일에 있어서 혼자 고민이 많은 시기입니다. 남의 일에 간섭을 하다가는 큰 코를 다치게 됩니다. 되도록 혼자 생각하고 혼자 행동하는 것이 길합니다.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고 계약 역시도 미루는 것이 길합니다.

  • 뱀띠

    전체운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귀인이 옆에서 도움을 주고 있으니 끝내는 이루게 되니 망설이지 않도록 해라.

    53년생
    배우자에게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친한 사람 때문에 사고나 소송을 당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보는 안목을 기르기 바랍니다. 외출하지 말고 편안히 쉬면 좋겠군요.

    65년생
    건강적으로 무리하는 시기입니다. 주변의 약속이나 외출들은 삼가고 되도록 안정적인 시기를 보내기 바랍니다. 스트레스가 평소보다 2배 이상 가중되는 시기이므로 명상 등으로 마음을 다스리기 바랍니다.

    77년생
    평소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그들과 유쾌하고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취미생활이 전문성을 두고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군요.

    89년생
    자기 중심의 사고관을 벌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변의 말에 가볍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될 것입니다. 뜻밖의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여유자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 말띠

    전체운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힐 수도 있으니 친한 사람이라고 해서 무조건 그 사람의 말을 믿는 것은 피해야 한다.

    54년생
    멀리서 기쁜 손님이 찾아옵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뜻을 두는 것은 좋지만 앞에 나서기 보다는 기획, 계획, 분석 측면에서 잘 어울리겠습니다. 동산이나 부동산을 가격대 성능비가 좋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66년생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좀 더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기혼의 경우 부부관계에서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만큼 좀 더 양보하는 마음을 갖기 바랍니다. 처음은 나쁘고 끝이 좋은 시기이므로 처음에 어려움을 잘 이겨나가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78년생
    직장 내에서의 입지가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당신에게는 치명적인 상처가 될지도 모르겠군요. 당신의 평소의 대인관계가 여실히 들어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90년생
    필요한 일들이 하나 둘씩 해결되는 운입니다. 시작한 일은 완벽하게 끝맺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정적인 면에서 안정적인 시기에 있습니다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능동적인 생각에 신중한 행동을 하는 시기입니다. 시험운, 합격운이 좋은 시기이므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작은 일에 너무 연연해 할 필요는 없다. 느긋하게 마음을 먹고 먼 미래를 바라보면 차츰차츰 좋아지는 운이다.

    55년생
    마음을 굳게 먹고 자기 책임을 끝까지 다하기 바랍니다. 작은 질병이 확대 발전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몸이 피곤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경거망동하지 않아야 이롭습니다.

    67년생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금전 거래가 잘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마음에 큰 변화가 오게 됩니다. 뜻밖의 경사스러운 소식이 들려오게될것입니다.

    79년생
    옛 것을 지키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재충전의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한 가지만 열심히 하면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내일을 위하여 하루 참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려움을 정면으로 돌파하기 바랍니다.

    91년생
    최종 결정을 할 때까지도 성급한 판단을 내리지 마십시오. 작은 부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때가 되어야 행동하기에 편해질 것입니다. 아직은 그 시기는 아닌 것으로 보이는군요. 끝까지 기다린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올 것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윗사람과의 관계는 나쁘지만 아랫사람과의 관계는 좋아지게 된다. 가급적이면 아랫사람과 일을 도모하라.

    56년생
    겉은 화려해 보이지만 실속은 없습니다. 아랫사람들로부터 용돈을 받는 시기입니다. 힘든 일을 억지로 하지 마십시오. 마음이 허락하지 않는 일을 하다 보면, 몸도 마음도 힘들어질 것입니다. 분수를 지키고 살기 바랍니다.

    68년생
    가족 안에서의 경사가 있는 시기입니다. 새 문서를 과감하게 잡기 바랍니다. 상대방에게 분명한 믿음을 주기 바랍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샘솟듯 떠오르게 됩니다. 문서에 큰 변동이 있겠네요.

    80년생
    물불 가리지 않고 어떤 일에서든지 당신의 상황에 대해서 미리미리 대비해 놓는 습성이 있습니다만, 재정적인 면은 남에게 맡기고 싶어지는 시기이군요. 머릿속은 복잡하고 결론은 하나입니다. 당신 자신을 위한 최선을 선택하십시오.

    92년생
    사람들 사이에서 당신이 주요 화제로 떠오르게 됩니다. 그 점은 좋은 일이 아니라 나쁜 일로서의 화젯거리일 텐데요. 당신은 그런 일로 변명하기에 급급한 날들을 보내게 될 수 있겠군요. 마음속으로는 고독하고 쓸쓸함을 달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일은 많은데 수입이 적고,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하는 날들입니다.

  • 닭띠

    전체운
    일을 벌려 놓으면 수고만 많을 뿐 득이 없다. 허세를 부리다가 후회할 수 있으니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좋다.

    57년생
    허브를 기르거나 다도를 배우는 등의 자연친화적인 성격을 다스리는 좋은 시기입니다. 외부 사람이 집안으로 들어와서 당신 심경을 어지럽히고 있지만 구체적인 대안이 없는 상황입니다. 당분간은 공허한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69년생
    당신이 배신하거나 변심하려고 마음먹은 일이 들켜 사람들에게 신뢰를 잃어버릴 위기에 처하게 되는군요. 당신에게 어울리는 시간대는 낮 2시부터이니 그때를 활용해서 이적 재능을 발산해보십시오.

    81년생
    비밀로 간직하려 했던 일이 실수로 소문으로 퍼져나가게 됩니다. 당신은 수습도 잘 안되고 난감하고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되는군요. 미리 사실대로 밝히고 잘못을 구하는 편이 나중을 위해서 길합니다.

    93년생
    내용적인 측면에서 뭐든지 앞서나가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의욕만큼 일은 따라주질 않아서 고민이나 걱정의 목소리만 드높군요.

  • 개띠

    전체운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한 것은 훌륭하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해야 할 필요는 없다. 적당한 휴식을 취하라.

    58년생
    큰 망신 수를 당할 수 있으며 교통사고에 대한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점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70년생
    바둑이나 장기 등 사소하게 시작한 게임에서 이기는 등 경쟁이나 승부수를 띄우는 데서 두각을 나타내게 됩니다.

    82년생
    노래방이나 춤추러 간 자리에서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고 인기 상승 효과가 전해집니다. 운전을 배운다던가 뭔가 도전하고 싶어하는 과목들에 자격증을 따놓는다면 미래에 좋은 저축이 될 것입니다.

    94년생
    어떤 일이든지 간에 되도록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천천히 결정해야만 실수도 없고 본인도 만족스러운 시기입니다. 숫자는 9, 방향은 남쪽이 길합니다.

  • 돼지띠

    전체운
    모든 일을 본인이 혼자서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적절하게 아랫사람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59년생
    조급한 마음은 버려야 합니다. 마음의 상처 역시도 달랠 필요가 있는 것 같네요. 어려운 마음을 털어낼 수 있는 상대는 안타깝게도 지금은 없어 보입니다. 짧은 여행을 다녀오면서 마음을 정리하는건 어떨까요?

    71년생
    인생은 즐겁게 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생기와 의욕이 충분하군요. 어떤 일이 잘 안풀린다면 오후에 일을 주로 해결하고자 노력한다면 도움을 줄 것입니다.

    83년생
    외출하지 말고 집에서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솔한 행동은 남에게 당신의 일거수 일투족을 노출시켜서 그들의 입방아에 오르기 쉽습니다. 마음의 거울을 속이는 행동을 하지 않기 바랍니다.

    95년생
    새 기분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좋은 인연을 만날 시기도 됩니다. 뚜렷한 하루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만큼 당신에겐 선택의 기회가 많이 올 것입니다. 대인관계에서 특히 신중함을 발휘하기 바랍니다. 진실한 마음이 상대방의 마음의 문도 열 것입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