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생활가전, 스마트 정수기 등 반려동물 생활 개선 위한 이색 제품

기사입력 2019.11.14 11:00
  •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제품, 프리미엄 간식 등을 출시하며 ‘펫팸족’(Pet+Family)’ 공략에 나섰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 가전부터 스마트 정수기까지 펫팸족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이색 제품을 소개한다.

    대용량 사료, 소분 보관으로 신선함 UP! 불편함 DOWN!


    사료에는 지방 성분이 많아 습도가 높으면 미생물이 잘 자라고, 짧은 시간이라도 부패하기 쉽다. 때문에 1회분씩 소분 포장해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이 좋다. 대용량 사료를 소분하여 보관할 때마다 불편함을 느꼈다면 ‘이지플러스’를 추천한다.

  • ‘이지플러스’는 묶고(Banding), 자르고(Cutting), 붙이는(Sealing)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아 어떤 비닐이라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다. ‘밴딩’ 기능은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해 1초면 비닐을 깔끔하게 묶고, 간편하게 풀 수 있어 대용량 사료 소분 및 배식이 용이하다.

    과채류나 육류, 남은 식빵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회전 다이얼을 ‘커팅’ 모드로 돌리면 감춰졌던 칼날이 튀어나와 안전하면서도 강력한 칼날로 비닐을 쉽게 자를 수 있다. ‘실링’은 열선을 이용해 붙이는 기능으로, 비닐봉지를 완벽하게 밀봉해준다. 먹고 남은 간식은 물론, 찌개·김치 등 물기가 있는 식품도 샐 걱정 없이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휴대까지 편리한 ‘이지플러스’는 건전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연약한 피부를 지켜주는 배변패드로 뽀송함 UP!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보다 연약하기 때문에 피부가 직접 닿는 배변패드의 소재 및 흡수력 등을 강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강아지용 배변패드 '싸다패드'는 무형광증백제에 순수 천연펄프를 사용해 패드에 닿는 강아지의 발바닥과 생식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고흡수 폴리머(SAP)를 사용, 배변패드의 기본 기능인 흡수력을 한층 높인 것도 특징이다. 배변패드 사용 시 무심코 넘겼던 생활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바닥면에 양면 스티커를 부착, 강아지가 배변을 보거나 본 뒤, 발을 털다가 미끄러지거나 패드가 집안에 널브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대소변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항균 작용을 하는 코튼향을 첨가했고, 라돈 검출 테스트 결과 안전 기준치를 통과하여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인 없어도 걱정 NO! 24시간 아무때나 수분 충전!


    반려동물도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변비에 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주인이 없어도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 ‘펫킷 챠밍 스마트 정수기’는 필터를 통해 정수된 물을 섭취하도록 도와준다.

  • 흐르는 물에 더 관심을 보이는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3중 여과 시스템의 원형 필터가 불순물을 걸러내며, 독특한 물 흐름을 만들어 반려동물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1주일에 3~4회 정도 물을 갈아주면 24시간 자동 공급되며, 365일 산소 가득한 물을 제공한다. 스마트 모드도 탑재돼 있어 낮에는 5분에 2분씩, 밤에는 1시간에 5분씩 자동 작동한다. 자동 센서로 물 부족 시기도 알려준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실내 환경 개선 팁 제공


    반려동물 건강관리에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실내 환경 관리다. 반려동물은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 쾌적한 실내환경이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특히 노령의 반려동물은 면역력이 부족하므로 적당한 실내 온, 습도를 유지하고 오염된 실내공기로 인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반려인들 또한 반려동물의 털이 알레르기성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자주 환기를 해주는 등 적절한 실내환경 관리가 필요하다.

  • 실리콘밸리에서 설립된 어웨어(Awair)‘는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실내 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기질에 대한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어웨어의 대표적 B2C 제품 어웨어 민트(Awair Mint)는 실내 공기질 정보를 제공하는 신개념 스마트 가전으로 초미세먼지(PM2.5), 화학물질, 온도, 습도 4가지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한다. 자체 앱을 통해 어디에서나 어웨어 민트가 설치된 실내 공간의 종합 공기질 점수 및 및 항목별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