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이 편하면서도 가볍고 어느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는 수년째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도 매 시즌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며 스니커즈 덕후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신상 스니커즈를 소개한다.
-
케이스위스, 청키한 매력 어글리 스니커즈 ‘HS329 트랙’
-
케이스위스(K·SWISS)가 트래킹 컨셉을 반영해 어글리한 매력을 살린 일명 ‘차은우 어글리 스니커즈’, ‘HS329 트랙(HS329 TREK)’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다양한 컬러 블로킹을 통해 화려함을 더했으며 어글리 스니커즈 특유의 투박한 외형에 트래킹 컨셉의 두툼한 아웃솔을 적용해 청키한 매력을 강조했다. 신발 측면 디자인은 리드미컬한 패턴으로 터프한 감성을 더했고 독특한 패턴의 신발 끈으로 포인트를 줬다.
숏패딩, 플리스 재킷과 함께 매치해 스트릿룩, 고프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복, 데일리룩 등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코디에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남성용은 화이트, 여성용은 화이트&핑크, 화이트&블랙 구성됐다. 여성용은 특히 화이트와 핑크 배색 디자인으로 어글리에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
수페르가, 레트로 러닝 스타일 슈즈 ‘2837’
-
수페르가(SUPERGA)는 헤리티지 라인 2832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수페르가 ‘2837’을 출시했다. 쿠셔닝, 내구성, 미드솔 3가지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쿠셔닝은 5mm 라텍스 인솔로 착용감을 향상했으며, 내구성은 Microfiber Suede 사용으로 더욱 견고해졌다. 또한, 미드솔은 2.5cm 높아진 폭싱으로 트렌디하고 볼드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워라벨을 중요시하는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일과 일상에서 부담 없이 멋스럽게 연출 가능한 화이트, 그레이, 블랙, 네이비 베이직 컬러 4가지와 힐텝에 네온 컬러 포인트가 들어간 2가지 컬러까지 총 6가지로 선보였다.
-
컨버스 X 골프 르 플레르* 지아노(GIANNO)
-
컨버스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와 ‘컨버스 X 골프 르 플레르* 지아노’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더 대담해진 새로운 실루엣으로 이전에는 전혀 본 적 없는 스타일이다. 비스코티, 브라이트콩 코드, 빈티지 화이트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제품별로 3가지 독특한 컬러웨이와 하이 트랙션 러버 아웃솔, EVA 미드솔 그리고 신발 정면과 후면의 리플렉티브 디테일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컨버스 홈페이지, 컨버스 명동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컨버스 X 골프 르 플레르* 척 70셔닐도 출시한다. 컨버스 X 골프 르 플레르* 셔닐은 캔버스에 강렬한 블라썸 핑크 색조 그리고 펠트에 엠보싱으로 포인트를 준 플라워 모티브 패치를 더했다.
-
나이키, ‘에어 포스1 파라-노이즈(AF1 PARA-NOISE)’
-
나이키는 지드래곤과 협업한 운동화 ‘에어 포스1 파라-노이즈(AF1 PARA-NOISE)’를 출시했다. 에어 포스 1은 미국 대통령의 전용기에서 이름을 따온 농구화로 이번 협업 제품은 에어 포스1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지드래곤의 자아가 투영된 그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의 시그니처인 데이지꽃을 가미해 제품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특히 시간이 흐를수록 각자의 움직임과 원하는 방식에 따라 자연스럽게 벗겨지는 크랙 갑피를 사용해 개인의 자아를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인 의미를 제품에 담았다. 이 갑피 안에는 데이지꽃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해 그가 추구하는 이상의 에너지를 표현한 드로잉을 가미했다. 신발 하단의 옆면에도 모두 다른 브러시 터치 디테일을 적용해 누구와도 같지 않은, 오직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의 나이키 에어 포스 1과는 다른 슈레이스 스타일을 적용해 개성을 더욱 강조했다.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코리아 한정판 제품도 출시 예정이며 공식적인 글로벌 런칭은 11월 23일 나이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특히 국내에서만 출시하는 코리아 한정판 제품은 나이키 스우시가 글로벌 런칭 제품과는 다른 빨간색 스우시를 적용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
리복, ‘직 키네티카 콘셉트 타입1’
-
리복이 에너지 넘치는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 ‘직 키네티카 콘셉트 타입1(ZIG Kinetica Concept_Type1)’ 한정판을 출시했다. ‘직 키네티카 콘셉트 타입1’은 혁신적인 ‘직 테크놀로지(ZIG Technology)’가 적용됐다.
직 테크놀로지는 크게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된다. 지그재그 모양에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소재로 구성된 직 에너지 쉘이 근육에 가해지는 긴장을 줄여 안정감을 주고, 지그재그의 사이의 홈이 아웃솔을 세분화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아웃솔 부분의 플로트라이드 퓨얼 폼은 바닥에 닿을 때 독특한 느낌을 선사하며, 고탄력 완충 작용으로 달릴 때 편안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다. 밑창에는 그물 구조의 에너지 밴드가 고무처럼 확장 및 축소를 반복해 추진력을 향상시킨다.
한편 이번 제품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복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