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일반

가을철 가전업계 성수기로 떠올라… 일상 풍요롭게 할 신혼부부 추천 가전

기사입력 2019.11.08
  • 이사와 결혼식을 많이 하는 시즌을 맞아 가전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20일 가전 매출을 월별로 분석한 결과에따르면 2014년 12위에 머물렀던 가전 매출은 지난해 3위까지 오르며 가을 성수기를 입증했다.

    특히 신혼가전의 경우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전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2017년 신세계 백화점이 ‘갖고 싶은 위시 혼수 품목’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6위가 안마의자, 7위가 공기 청정기, 8위가 의류 관리기로 기존에 백색가전 3종(냉장고·세탁기·에어컨)에 그친 것과 비교할 때 최근의 혼수는 일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가전까지 확대된 것을 알 수 있다.

    실용성을 따지는 신혼부부가 늘어나며, 단순히 필요에 의한 것이 아닌 내가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구매를 선호하는 성향이 증가한 것이다.

    맞벌이 신혼부부의 피로를 싹! 대세 혼수가전 안마의자


    첫 살림살이인 혼수를 고를 땐 신중하고 깐깐해지기 마련이다. 특히 안마의자의 경우 한번 구입 시 비교적 오랜 기간을 사용하는 가전인 만큼 조금 비싸더라도 가성비보다는 구매 만족도를 더욱 고려해야 한다.

  • 휴테크가 선보인 플래그십 안마의자 카이 SLS9 화이트펄 에디션은 안마의자에 있어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안마 기능은 물론 정신적인 만족감까지 잡은 제품이다.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과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보다 섬세하고 깊은 마사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이 외에도 자연을 모티브로 한 힐링 음원을 탑재하고 있어, 퇴근 후 지친 맞벌이 부부의 마음까지 달래줄 수 있다.

    신혼집 공기도 깨끗하게! 미세먼지, 혼수 트렌드를 바꾸다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공기청정기 역시 필수 혼수가전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에어로사이드에서 선보인 공기청정기는 일반 가정은 물론 서울 내 병원에도 설치될 정도로 인지도와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필터를 이용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무필터 챔버형으로, 별도의 필터 청소가 필요 없으며 미세먼지, 박테리아, 악취 등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환원해 쾌적한 공기를 배출한다.

  • 에어로사이드에서 선보인 공기청정기는 일반 가정은 물론 서울 내 병원에도 설치될 정도로 인지도와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필터를 이용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무필터 챔버형으로, 별도의 필터 청소가 필요 없으며 미세먼지, 박테리아, 악취 등을 물과 이산화탄소로 환원해 쾌적한 공기를 배출한다.

    신혼 옷장 지켜주는 의류관리기, 곰팡이, 냄새까지 잡는다!


    앱스토리몰은 의류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소형 의류 관리기 ‘플라즈마 클리닝’을 선보였다.

  • 곰팡이 번식을 억제하고 쾨쾨한 냄새를 제거함으로써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 고리 형태로 제작돼 옷장은 물론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공간 제약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탈취 효과또한 탁월해 화장실이나 신발장, 차량 등 밀폐된 장소 어디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고압력 스팀으로 가볍고 강력한 다리미! 테팔 퀵 스티머 트위니 에어샷


    다림질에 서투른 예비 신혼부부들에겐, 옷감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설정해줘 옷 태울 걱정을 줄여주는 다리미가 필요하다. 테팔 퀵 스티머 트위니 에어샷은 스마트 케어 기술로 다림질이 가능한 모든 옷감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설정해줘 옷 태울 걱정 없이 똑똑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 이 제품은 프리미엄 스티머와 다리미가 하나로 합쳐진 신개념 프리미엄 다리미다. 최상급 다리미 성능 기준인 5bar 고압력 스팀으로 빠르고 완벽한 다림질을 도와주며, 연속 스팀과 터보 스팀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고압력으로 분사되는 나노 스팀은 연속으로 균일하게 분사되어, 최적의 스팀량으로 옷을 젖지 않고 새 옷처럼 뽀송하게 만들어준다. 기존 제품(모델명:FV3910) 대비 약 2배 더 가벼워진 초경량 무게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목 부담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팀다리미와 동일한 세라믹 열판으로 열이 잘 전달되어 꼼꼼한 다림질이 가능하며, 방향 상관없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셔츠나 정장 바지의 칼 주름부터 걸려있는 옷의 주름 제거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온 스팀으로 99.9% 살균, 탈취, 알러지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의류 및 침구뿐만 아니라 위생이 중요한 아기용품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예비 신혼부부에게 실용적이다.

    편의성과 효율성 업그레이드,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퓨어(PURE) i9.2’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신제품 ‘퓨어(PURE) i9.2’를 출시했다. 퓨어i9.2는 퓨어 i9의 최대 장점으로 손꼽혔던3D 비전™ 시스템을 그대로 계승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초당 1,000만 레이저 포인트로 집안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탐색할 수 있다. 집안 내부를 체계적으로 지도화 해 청소의 완성도를 높이며, 가구·공간·바닥 형태까지 세부적으로 인식해 장애물 걸림 없이 완벽하게 청소한다.

  • 여기에 사용 시간은 늘리고, 완전 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줄여 청소 시 가장 중요한 편의성과 효율성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사일런트 모드 기준 최대 사용 시간은 120분으로 동급 최장을 자랑하며, 완전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120분으로 동급 제품들 가운데 가장 적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