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제철 과일·야채로 건강 챙겨볼까? 누구나 쉽게 만드는 ‘블렌더 레시피’

기사입력 2019.11.10 07:00
  • 블렌더 제조 전문 기업 바이타믹스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블렌더 레시피를 소개했다.

    농업인의 날은 흙에서 나서 흙을 벗 삼아 살다가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흙을 뜻하는 한자 土가 2번 겹친 ‘土월 土일’을 아라비아 숫자로 풀어 11월 11일로 지정됐다.

    바이타믹스는 이번에 공개한 레시피는 블렌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바이타믹스가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초고속 블렌더 ‘어센트(ASCENT) 시리즈’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화된 기능으로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어센트 시리즈는 ‘A3500i’와 ‘A2500i’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가족 건강도 챙기고, 식탁도 한결 풍성하게 해줄 바이타믹스의 블렌더 레시피를 소개한다.

    기관지에 탁월한 ‘사과 배 소스’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배는 수분이 85% 이상으로, 감기뿐만 아니라 천식을 포함한 기관지 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과일 중에서도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사과는 가을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재료: 사과 2개, 배 2개, 물 1컵

    만드는 법

    1) 사과와 배를 껍질을 벗겨 듬성듬성 썬다.
    2) 끓는 물에 살짝 데치거나,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데워준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부드러워진 과실 및 물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여준 후, 초고속으로 약 30초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가을의 달콤한 맛 ‘호박 라떼’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따뜻한 성질을 가진 단호박은 몸이 찬 사람의 면역력 강화 및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항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재료: 단호박 1/2통, 우유 2컵, 꿀 1 큰 술, 소금 약간, 시나몬 파우더 약간

    만드는 법

    1) 호박 주름을 따라 칼로 자르고, 숟가락으로 씨를 걷어낸다.
    2) 껍질을 제거한 호박은 조각 내 잘라준 뒤,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약 5분간 익혀준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찐 단호박과 우유, 소금, 꿀을 차례로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여준 후, 초고속으로 약 40초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5) 시나몬 가루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진한 풍미 그대로 ‘맛있구마 고구마 수프’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 사진 제공=바이타믹스

    고구마는 8월~12월까지 제철로 늦여름에서부터 겨울까지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장의 원활한 운동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항암 작용을 해 염증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료: 양파 1/4개, 올리브유 약간, 찐 고구마 1개, 사과 1/2개, 당근 1/2개, 야채 스톡 1개, 물 1컵 반

    만드는 법

    1) 양파는 껍질을 모두 벗긴 후, 사등분 해서 준비한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양파를 넣어 살짝 갈색빛을 띨 때까지 볶는다.
    3) 블렌더 컨테이너에 볶은 양파, 찐 고구마, 당근, 사과, 물을 차례로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블렌더 속력을 최고로 높인 후, 초고속으로 약 5초간 블렌딩해 갈아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