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가 자사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개발사 ㈜겜프스)'에 캠페인 신규 챕터 추가 및 이용자 편의사항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캠페인 모드 신규 챕터 16~20 이 추가됐다. 황혼 교단의 비밀에 가까워지는 시즌 2 주인공 아델 일행의 이야기로 진행되며, 이를 기념하여 오는 21일까지 지정된 캠페인 챕터를 클리어할 경우 5성 조력자 선물, 5성 승급의 별, 고급 계약서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난 업데이트 때 도입됐던 '점령전 BETA'에 대한 1차 개선이 진행된다. 기존 길드장에게만 주어진 '사령관 임명권'이 부길드장에게로 확대되고, 점령전 순위에 따라 사령관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시즌 내 매칭 이력이 있는 길드는 다음 매칭 대상에서 제외된다.
점령전 스케줄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조정됐으며 깃발 디자인, 공격 순서 표시, 인접 지형 색상 등 여러 부분의 점령전 UI(이용자환경)의 시인성이 향상됐다.
룬 조각 획득량, 강화 확률과 비용, 제련에 대한 확률도 변경됐다. 토요일 요일 미션 부스터가 수정되어 룬 조각 획득량이 상향됐고 4성 이하의 룬 강화 성공 확률이 100%로 조정됐다. 또 5성 이상의 룬 강화시 소모되는 비용은 낮아지고 성장등급 'A'의 룬 제련 확률은 기존 대비 3배로 증가됐다.
이 외에도 길드전에서 공격받은 진형의 경우 적 용병의 공격 순서가 노출되어 아군에게 공유할 수 있게 됐고 영혼장비 정렬 방식, 레벨업 재료 개수 제한 증가 등 영혼장비와 관련된 불편사항도 개선됐다. 여기에 다양한 기기에서 일정한 비율의 일러스트와 UI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상도 대응 작업이 진행됐다.
브라운더스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박상일 기자 psi@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