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북유럽 감성의 라떼부터 달콤한 초콜릿 등 시즌 음료로 ‘크리스마스의 설렘 느껴 보세요!’

기사입력 2019.11.06 17:46
  • 투썸플레이스, 공차,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스타벅스 등 커피 전문점에서 겨울에만 마실 수 있는 시즌 한정 음료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콘셉트의 ‘겨울 음료 3종’을 출시했다.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이번 신제품은 음료마다 북유럽의 이미지를 모던하면서 세련된 감성으로 표현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라떼에 마스카포네 치즈의 풍미를 더한 음료 위로 생크림을 올린 '카라멜 스노우 라떼'부터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를 혼합한 ‘스트로베리 스노우 라떼’는 화이트 초콜릿 컬과 붉은색의 라즈베리를 올려 눈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설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투썸의 겨울 시그니처 음료인 무알콜 ‘시그니처 뱅쇼’는 깊은 레드 와인의 맛과 달콤한 과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오렌지·레몬 등 상큼한 과일과 시나몬 스틱을 넣어 진하고 달콤 쌉싸름한 맛을 낸다.

  • 사진제공=공차코리아
    ▲ 사진제공=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는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달달한 음료가 당기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직접 우려내 더욱 향긋한 공차의 프리미엄 밀크티에 부셔먹는 이탈리아산 고급 초콜릿과 깊은 풍미의 제주 녹차가 만나 최상의 맛과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공차의 이번 시즌 한정 신메뉴는 '초코바른 초코 스무디',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 '제주 그린 밀크티+펄', '흑임자폼 밀크티+펄'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공차의 이번 신메뉴 중 초코바른 스무디 2종은 이탈리아산 크로칸트 초콜렛을 사용한다. 크로칸트 초콜릿은 21°C 이하에서 굳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고급 디저트에 많이 사용되는 초콜릿이다.

  • 사진제공=파스쿠찌
    ▲ 사진제공=파스쿠찌

    파스쿠찌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파스쿠찌의 겨울(Let it Snow: Drawing your White Dream)’이라는 콘셉트로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파스쿠찌의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는 ‘티라미수 콘파나(HOT/ICED)’와 ‘얼그레이 티 초콜릿(HOT/ICED)’ 등 2종이다. ‘티라미수 콘파나’는 이태리 정통 디저트인 티라미수(Tiramisu)를 이용한 음료로 티라미수 베이스, 에스프레소, 우유를 함께 넣은 음료 위에 생크림, 치즈 너겟 토핑을 올린 음료다. ‘얼그레이 티 초콜릿’은 얼그레이 티와 초콜릿을 조합한 제품으로 색다른 풍미가 매력적인 차(茶) 음료다.

  • 사진제공=엔제리너스
    ▲ 사진제공=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는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칼리바우트'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벨지안 초콜릿' 4종을 다음 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1842년 창립한 칼리바우트는 벨기에에서 다크초콜릿을 처음 생산한 곳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초콜릿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초콜릿 1등 회사인 칼리바우트의 최상급 프리미엄 초콜릿을 활용해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이번 벨지안 초코 음료는 밀크 초코, 다크 초코, 흑당 초코 등이다. 더불어 진하고 촉촉한 초콜릿 필링의 3단 '초콜릿 레이어 케이크'도 함께 출시된다.

  •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6종, 기획상품 53종 등을 출시,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한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출시했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음료다. 올해에는 지난해에 비해 설탕 함량을 줄이고, 버터, 카라멜, 아몬드 등 천연 재료의 느낌을 강조했다. 리얼 캐슈넛을 활용한 캐슈 브리틀 토핑을 더했다. 얼음이 갈린 음료인 ‘토피 넛 프라푸치노’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민트와 초콜릿이 어우러진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홀리데이 민트 초콜릿 크림 프라푸치노’와 과일주스 타입의 음료 ‘홀리데이 화이트 뱅쇼’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