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선물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다. 수험생들의 세대 특성에 맞춘 이색 패키징 제품과 개개인의 수험생을 위해 제작된 커스터마이징 상품 등 이색 수능 응원 선물을 알아보자.
마플 커스터마이징 상품 -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최근 인싸템으로 등극한 일명 ‘조세호 쿠션’부터 수험생 얼굴을 담은 담요, 머그컵과 함께 “재수없다수능”, “그냥 찍어도 정답”과 같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보였다. 마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을 위한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수능 응원 선물을 제작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은 수험생을 위한 쿨링 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일명 '뿌리기만 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미스트'로 막판 스퍼트를 하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품 상자에는 직관적인 상품명과 함께 선물 받는 수험생의 이음을 직접 적거나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 수험생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 -
전통적인 선물 아이템인 초콜릿, 찹쌀떡 역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수험생들의 관심을 유발할 새로운 패키징으로 출시 되었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의 패키지에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종을 출시했다. 이번 수능 선물 포장은 레트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포장에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성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과 신조어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등의 문구를 삽입해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하는 수험생들에 맞춘 응원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는 달콤한 디저트와 미니 텀블러를 함께 꾸린 ‘투썸 치얼업키트’와 일상 선물로 제격인 ‘투썸 랑그드샤’ 그리고 응원 메시지를 위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케이크 토퍼 3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투썸 치얼업키트’는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6가지 마카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마카롱 세트 6개입(벨지안 초콜릿/블루베리/산딸기/그린티/마다가스카르 바닐라/유자 레몬)’과 화이트 펄 색상에 투썸 로고가 새겨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미니텀블러(200ml)’로 구성됐다. 가격은 마카롱과 미니텀블러를 개별로 구입할 때보다 15% 할인된 2만6000원(정가 3만500원)이다.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케이크 토퍼 3종’도 수능 시즌에 맞춰 출시한다. “너의 미래를 응원해”, “언제나 너는 너로 빛나”, “Cheer up” 등 수능 후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격려 메시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해 케이크와 함께 구매 시 특별함을 더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과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등 언어유희로 재미를 더한 찹쌀떡 2종을 판매한다. 또한 11월 15일까지 빼빼로 수능기획팩(3종)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재치있는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싸인펜을 무료 증정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