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여명의 눈동자’, ‘맘마미아’ 등 전설의 명작이 온다! 왓챠플레이, 신작 서비스

기사입력 2019.11.02 09:00
  • 최고 시청률 58.4%를 기록한 전설의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가 VOD로 찾아온다.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는 ‘여명의 눈동자’를 비롯해 영화 본 시리즈, ‘맘마미아’ 등 영화와 TV 시리즈 64편을 1일부터 추가로 신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왓챠플레이는 매주 금요일 정기적으로 신작을 공개하고 있다.

  • 이미지 제공=왓챠플레이
    ▲ 이미지 제공=왓챠플레이

    MBC에서 1991~1992년 방영된 ‘여명의 눈동자’는 채시라, 박상원, 최재성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과 김종학 PD, 송지나 작가 등 최고의 제작인이 호흡을 맞춘 걸작 드라마다. 평균 시청률 44.3%, 최고 시청률 58.4%를 기록했다. 일제강점기인 1943년 겨울부터 한국전쟁까지 격동기를 살아가는 세 주인공의 일대기를 통해 우리 민족의 비극적인 현대사를 다루고 있다.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는 처음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제주 4⋅3 사건을 처음으로 다루면서 큰 충격과 화제를 주기도 했다.

    ‘여명의 눈동자’는 최근 뮤지컬로도 제작되어 내년 1월부터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 등 다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명작의 반열에 오른 ‘여명의 눈동자’는 당시 드라마의 수준을 초월하는 제작비와 현지 로케이션, 그리고 뛰어난 작품성 등으로 우리나라 방송사의 한 획을 그으며 “한국 드라마의 역사는 ‘여명의 눈동자’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평가다. 최근 MBC의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과거보다 뛰어난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 이미지 제공=왓챠플레이
    ▲ 이미지 제공=왓챠플레이

    이외에 왓챠플레이는 첩보 액션 영화의 최고봉으로 평가받는 ‘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 등 본 시리즈와 전 세계적인 뮤지컬 영화의 부흥과 함께 국내에 아바 열풍을 일으킨 명작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도 1일부터 서비스되며, 톨스토이의 소설을 원작으로 키이라 나이틀리가 주연을 맡은 ‘안나 카레니나’, 소설가 제인 오스틴의 실제 사랑 이야기를 다룬 ‘비커밍 제인’ 등도 영화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