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제주소년 오연준, 청량한 목소리로 힐링을 전하다... 정규2집 음반 '너에게 줄게'

기사입력 2019.11.01 16:03
11월 1일 발매, 기존 불렀던 OST도 포함된 앨범
  • 어린 소년의 감성이라고 느끼기 어렵게 목소리에 감동을 품고 있는 가수, 제주소년 오연준이 정규 2집 음반 '너에게 줄게'를 오늘(1일) 발표했다. 

    지난 2018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서 ‘올림픽 찬가’를 부르고 이어 4월 판문점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만찬공연에서는 ‘바람이 불어오는 곳’과 ‘고향의 봄’을 불러 큰 감동을 주고 많은 화제를 모았던 소년, 가수다. 

  • 정규2집 음반 ‘너에게 줄게’자켓/헉스뮤직 제공
    ▲ 정규2집 음반 ‘너에게 줄게’자켓/헉스뮤직 제공
    무엇보다 오연준은 중학교 1학년으로 어린 소년이지만 뛰어난 곡 해석과 천부적인 음색으로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중학교에 입학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를 하는 음반이다.

    이번 음반 '너에게 줄게'는 초등학교 5학년(2017년) 부터 최근 5월까지 발표 되었던 디지털 싱글곡들과 그가 참여하였던 드라마 OST 곡 및 애니메이션 주제곡들을 모아서 종합 선물세트 처럼 발표하는 앨범이다. 

    오연준 2집 앨범 '너에게 줄게'

    01 너에게 줄게(from KBS 애니메이션 -출동! 애니멀 레스큐)
    02 바람이 불어오는 곳(김광석)
    03 GOOD NIGHT
    04 다시 볼 수 있다면(from 왕이된남자 OST)
    05 가을밤(from 부암동 복수자들) 
    06 The Way I Am 
    07 모험을 시작해(from KBS 애니메이션 출동! 애니멀 레스큐)
    08 Amazing Grace
    09 바람이 불어오는 곳(inst.)
    10 GOOD NIGHT(inst.)
    11 The Way I Am  (inst.)
    12 Amazing Grace(inst.)
  • ▲ 오연준(Oh Yeon Joon) - 너에게 줄게(Give It All To You)[from 출동! 애니멀 레스큐]
    이 앨범에서 주목을 끄는 곡은 현재 KBS 1TV에서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출동! 애니멀 레스큐'의 오프닝곡 '모험을 시작해'와 엔딩곡 '너에게 줄게' 두 곡이다. 

    마마무, 비투비, 화사, 벤등의 작곡자로도 유명한 박우상 작곡가가 참여한 곡으로, "지구상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외면하지 말고 함께 생각해 보자"는 환경보호 취지의 애니메이션 기획 의도에 오연준이 노래를 하기로 마음먹은 곡이다. 

    정식 음원으로는 이번에 처음 공개된 '너에게 줄게'는 청량한 목소리로 담담하게 부르는 곡이다. 위로하는 가사를 담고 있어서 듣는 이들에게 힐링까지 선사하는 곡이다. 

    너에게 줄게 
    힘들었던 시간을 넘어
    우리가 함께한 그때를
    아프고 지친 너의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가
    내가 안아 줄게

    그 외에도 김요원, 명세빈, 라미란 주연의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명세빈과 엄마의 병원 장면에서 시청자들의 많은 눈물을 흘리게 만든 '가을밤'과 여진구, 이세영 주연 드라마 '왕이된 남자'의 OST에 수록된 '다시 볼 수 있다면'도 수록되어 감동을 주고 있다. 

  • ▲ Oh Yeon Joon (오연준) - If I See You Again (다시 볼 수 있다면)
    2018년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부른 '바람이 불어오는 곳',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무반주로 부른 'Amazing Grace', 오연준 자신의 곡 'GOOD NIGHT', 'The Way I Am'도 음반에 담았다.

    오연준의 음반을 듣다 보면 2016년 ‘MNET 위키드’에 출연해서 첫 소절의 노래를 시작할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그 감동의 음색이 여전히 남아 있다. 어린 목소리가 주는 힐링의 음반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