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 바람이 불어오면 으레 달콤한 간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초콜릿은 가을·겨울철 사랑 받는 간식 중 하나이다. 초콜릿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과 이른바 ‘사랑의 물질’이라고도 불리우는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우울감, 스트레스 등 감정의 기복을 달래주기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달콤한 초콜릿 음료와 디저트를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가을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초콜릿 음료초콜릿은 그 특유의 풍미와 달콤함으로 커피, 우유 등 어떤 음료와 섞어도 훌륭한 조합을 만들어낸다. 덕분에 초콜릿 음료는 가을·겨울철 음료업계의 단골 메뉴로 꼽힌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핫쵸코’ -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슬레 핫쵸코’는 매년 가을과 겨울철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특별히 올해는 뜨거운 힛초코를 부으면 눈 내리는 설원 일러스트가 드러나는 변색머그를 증정해 눈길을 끈다. 10월 말부터 전 온라인 채널에서 ‘네슬레 핫쵸코’ 캔(600g) 구매 시 증정한다. ‘네슬레 핫쵸코’는 글로벌 식품기업 네슬레만의 초콜릿 기술로 만든 제품으로, 스위스 쇼콜라티에가 선택한 정통 초콜릿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선사한다. 뜨거운 물 대신 우유에 타 먹으면 진한 초콜릿 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용량대로 출시 돼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 등 각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었다.
스타벅스커피 '할로윈 음료'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할로윈을 맞아 초콜릿을 활용한 기간 한정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다. 다양한 표정의 고스트 머랭이 춤을 추는 듯한 비주얼의 '댄싱 고스트 모카'는 에스프레소 더블샷과 진한 초콜릿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커피 음료다. 또한 커피가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댄싱 고스트 초콜릿', 초콜릿 칩 속에 숨어있는 뼈 모양 초콜릿을 찾는 오싹한 재미의 '툼툼 프라푸치노'는 달콤한 맛과 시각적인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
배스킨라빈스 ‘스위스미스 초코 블렌디드’ -
배스킨라빈스는 미국의 프리미엄 핫초코 브랜드 스위스미스와 협업한 신메뉴 ‘스위스미스 초코 블렌디드’를 출시했다. ‘스위스미스 초코 블렌디드’는 스위스미스의 초콜릿 파우더와 우유, 얼음을 함께 블렌딩한 제품으로, 초콜릿의 부드럽고 진한 맛이 매력적인 음료다.
초콜릿 디저트가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및 식품업계는 한 입 베어물면 멈추기 힘들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초콜릿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며 이른바 ‘초코덕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헤이즐넛’과 ‘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 신메뉴 -
투썸플레이스는 따뜻한 음료와 잘 어울리는 '헤이즐넛’과 ‘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먼저 ‘떠먹는 헤이즐넛 생크림 크레이프’는 초코 크런치 위에 크리미한 헤이즐넛 초콜릿 생크림을 얹고, 그 위에 부드러운 크레이프를 겹겹이 쌓아 올려 달콤한 초콜릿의 매력을 극대화한 떠먹는 케이크다. 입안에 퍼지는 헤이즐넛 향과 달콤 쌉싸름한 초코 크런치가 완성하는 식감은 맛을 배로 더한다. ‘모어 댄 쿠키 앤 크림’은 초코시트 사이사이 크림치즈와 블랙쿠키 파우더가 믹스된 크림이 층층이 쌓여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하겐다즈 ‘브라우니 마키아또 와플’ -
하겐다즈는 카페베네와 손잡고 ‘브라우니 마키아또 와플’을 선보였다. ‘브라우니 마키아또 와플’은 밤 페스츄리 와플의 달콤함과 하겐다즈 브라우니 마키아또의 달콤 쌉싸름한 커피맛이 조화를 이룬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와플의 바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식감만으로도 이색적인 즐거움을 준다. 한편, 하겐다즈의 브라우니 마키아또는 커피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초콜릿 브라우니 조각을 더한 인기 신제품이다.
오리온 ‘퐁당 쇼콜라’ -
오리온은 프랑스 디저트 ‘퐁당 쇼콜라’를 출시했다. 퐁당 쇼콜라는 ‘초콜릿이 녹아 내린다’는 의미를 가진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폭신한 스펀지 케이크 속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진한 풍미의 초콜릿 크림을 도톰하게 채워 넣어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과 촉촉한 식감을 제대로 구현해냈다. 특히 한입 베어 물면 녹아내리듯 입안에 퍼지는 초콜릿 크림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