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하이트진로·파리바게뜨·오비맥주 등…공헌으로 ‘아름다운 가치’ 실현하는 기업들

기사입력 2019.10.25 14:55
  • 기업들은 신념과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제는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한 캠페인을 기획해 사회적 메시지와 기업 가치를 함께 전달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는 24일 아름다운가게 대전 탄방점에서 8번째 아름다운가게 나눔바자회를 열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바자회에서 물품 판매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5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24일 아름다운가게 대전 탄방점에서 8번째 아름다운가게 나눔바자회를 열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바자회에서 물품 판매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5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24일 아름다운가게 대전 탄방점에서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자원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고,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기증한 물품들은 5천여 점에 달한다. 지난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저마다 사용 가치가 있는 물건들을 기증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함께, 협력사와 하이트진로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약 2,500만 원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올해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연계한 ‘아름다운숲 조성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영등포구 노들길에 2천 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1만 그루 나무 심기를 목표로, 올해 협력사와 모은 수익금 전액을 내년 아름다운숲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와 협력사는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더불어 상생하는 동반자로서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겠다”며, “기부와 작은 봉사의 씨앗이 좀 더 나은 세상을 조성하는데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파리바게뜨
    ▲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대구경북지회는 25일,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광역시 부시장,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대구경북지회장, 대구광역푸드뱅크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단팥빵’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리크라상 창립 33주년(10월 17일)을 기념해 대구경북지역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160개 가맹점주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 행사에서 가맹점주협의회는 1만 6천여 개의 단팥빵을 대구경북지역 푸드뱅크에 기부했다. 또한 기부식품에 대한 인식개선과 식품기부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 동성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유인물과 단팥빵을 나눠주는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파리크라상은 1998년부터 푸드뱅크를 통한 식품기부활동에 앞장선 공로로 1999년 국무총리 표창, 2009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2012년 서울시장 표창, 2013년 대전시장 감사패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사진제공=오비맥주
    ▲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은 오비맥주가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식 시설로 개선하는 ‘해피 라이브러리’의 일환으로 방과 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영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지난 9월 27일,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아이들을 돌보고 가르치는데 열정을 지닌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은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한 교육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는 지난해 5월 새롭게 단장한 ‘해피 라이브러리’ 사업의 여섯 번째 시설이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매년 센터를 선별해 영어교실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사진제공=클로란
    ▲ 사진제공=클로란

    유럽 헤어케어 클로란(KLORANE)은 미혼모기본생활시설 ‘구세군두리홈’에 바디제품과 헤어제품을 전달했다.

    클로란은 미혼모들의 학교교육, 취업지원, 부모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돕고 있는 미혼모기본생활시설 ‘구세군두리홈’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들이 새로운 삶을 계획하고 준비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응원의 의미를 담아 1천 4백만원 상당의 바디제품과 헤어제품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클로란의 보태니컬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2종과 석류 샴푸와 석류 크림 에센스 2종이다. 바디케어 제품은 풍부한 보습력으로 가을,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고 물에 생분해되는 포뮬러와 식물 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제품이다. 또한, 석류 샴푸와 석류 크림 에센스는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