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세포라’ 한국 1호 매장 파르나스몰점 오픈, 새로운 뷰티 경험 선사

기사입력 2019.10.24 14:12
  • 뷰티 편집숍 세포라 코리아 24일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국내 첫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를 공개하며 한국 진출의 시작을 알렸다.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뷰티 어드바이저(Beauty Advisor)와 세포라 본사 직원들의 역동적이고 흥겨운 댄스로 공식적인 오픈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세포라 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주와 아시아 사장 벤자민 뷔쇼의 오픈 기념 리본 커팅식이 진행됐다.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22m에 이르는 시원하게 트인 전면(façade) 입구와 흐르듯이 기둥을 감싸고 내려오는 블랙앤화이트(Black & White) 리본끈으로 완성한 고급스러운 매장 디자인은 프랑스 디자인 에이전시 말렙(Malherbe)의 작품이다. 곡선미를 최대한 강조한 리본과 세포라를 상징하는 블랙과 화이트를 멋스럽게 배치해 자유롭고 개방적인 세포라만의 뷰티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 사진 제공=세포라 코리아

    벤자민 뷔쇼(Benjamin Vuchot) 세포라 아시아 사장은 “한국 시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드에 민감하고 뷰티에 높은 이해도를 가진 고객을 중심의 시장이기에 세포라의 한국 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세포라의 한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아시아 내 ‘가장 사랑받는 뷰티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세포라는 이날 해외 독점 브랜드, 국내 독점 브랜드, 니치 향수 컬렉션, 세포라 컬렉션을 포함한 100여 개에 이르는 차별화된 브랜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또한, 해외여행이나 타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해야 했던 해외 브랜드 라인업을 이제 세포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을 주목할 만 한 특징으로 꼽았다.

    이날 세포라는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온라인 스토어를 동시 오픈,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고객이 원하는 시점과 채널에서 세포라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옴니 채널(Omni-channel)로 출발했다. 세포라 온라인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어 독점 브랜드를 통한 머천다이징 차별화, 국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 제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