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9월말부터 다음해 3월까지 오로라 관측 최적기…노르웨이 오로라 보기 위한 최적의 장소

기사입력 2019.10.23 14:48
  • (c)Ørjan Bertelse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 (c)Ørjan Bertelse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노르웨이 북부지역은 오로라 관측을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특히 9월말부터 다음해 3월까지 노르웨이 북부지역은 오후부터 새벽까지 이어지는 어두운 밤 시간에 오로라가 하늘을 가로 지르며 장관을 이룬다.

  • (c)Bjarne Riesto(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 (c)Bjarne Riesto(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오로라'라고도 불리는 북극광(Northern light)은 과학적으로 지구 대기로 들어가는 전자기성을 띄는 태양입자들의 충돌로 생성된 기후 현상이다. 직접 보는 순간에는 마법광선이 초록색, 파랑색, 분홍색, 보라색 물감을 뿌려놓은 밤하늘에서 춤추는 것과 같은 황홀한 순간을 재현한다.

    노르웨이 여러 섬과 깊고 광대한 피오르드, 가파른 산들은 오로라 감상을 위한 최적의 장소들이다. 특히 Hurtigruten 크루즈를 타고 바다 위에서 감상하는 오로라는 최고의 감동이 될 것이다.

  • (c)Vegard Stie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 (c)Vegard Stie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노르웨이 북부지역은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화려한 야경의 큰 도시와 바이킹 박물관부터 고요하고 아늑한 청정 자연의 작은 어촌 마을까지 여행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다.

  • (c)Visit Tromsø-Regio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 (c)Visit Tromsø-Region(사진제공=노르웨이 관광청)

    오로라 감상 이외에도 하이킹, 스키, 개 썰매를 타거나 사미 문화를 경험하면서 고래나 야생 동물 사파리를 참여할 수도 있다. 야외활동 후 호텔에서 현지 음식을 먹어보거나 전통적인 라보텐트에서의 이국적인 식사를 체험할 수도 있으며 아이스호텔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다.

    노르웨이 오로라 관측팁 :  iPhone, Android 또는 Windows용 Norway Lights 앱을 설치하면 북극광을 예측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과 장소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