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을 ‘미세먼지 공습’… 얼굴부터 두피, 바디 까지 세심한 클렌징 필요!

기사입력 2019.10.22 14:00
  • 선선해진 가을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 공포가 몰려오고 있다. 미세먼지 시즌이 되면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진다. 피부는 직접적으로 외부 공기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피부 표면이나 모공 속에 쌓여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 쉽다.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선 무엇보다 외출 후 클렌징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미세먼지로부터 건강한 얼굴 피부 사수하기!

    미세먼지에는 수은, 납과 같은 유해물질도 포함이 되어있다. 때문에 단순한 세정을 넘어 모공 속 깊은 곳까지 꼼꼼한 세정을 돕고,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
    ▲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

    지아나앤오드리의 ‘순수 클렌징 패드’는 수분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엠보면이 유해물질은 물론 메이크업까지 간편하게 닦아주는 제품이다.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를 이용해 잔류 이온물질을 제거한 고순도의 초순수 정제수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특허 받은 미성숙 감귤 추출물 Eosidin™과 감귤, 알로에,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성분을 배합해 미세먼지 세정과 모공 케어를 돕는 BioDTox™ 성분을 함유했다.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은 부드럽고 미세한 크림 거품이 피부를 촉촉하게 딥 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크림 클렌징 폼이다. 독자 개발 복합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에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해 세안 시 수분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보습보호막을 형성 시켜 준다. 임상시험을 통한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효과 테스트에서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 CNP 차앤박화장품 ‘안티더스트 클레이 폼 클렌저’,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
    ▲ CNP 차앤박화장품 ‘안티더스트 클레이 폼 클렌저’,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

    CNP 차앤박화장품의 ‘안티더스트 클레이 폼 클렌저’는 툰드라 지역 내 청정한 기후가 만들어낸 토탄(Peat)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수렴 및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탄력 및 피부결 개선과 각질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대나무 숯이 함유되어 피부의 노폐물을 흡착하고 피부를 정화시켜 클렌징으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는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와 알로에, 칼렌듈라 추출물의 건강한 보습막으로 폼 타입 클렌저의 단점인 건조함은 낮추고 보습력은 높였다. 특히, 슈퍼 베리 콤플렉스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밀도의 크림 텍스처가 부드러운 생크림처럼 풍성하고 탄력 있는 거품을 형성, 세안 후 산뜻한 마무리감과 속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얼굴만 신경 쓰면 안돼… 놓치기 쉬운 헤어, 바디 클렌저 추천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것은 비단 얼굴 피부뿐만 아니다. 두피의 경우 모공의 크기가 얼굴의 모공 보다 약2배로 훨씬 크다. 바디 피부 또한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원더바스 ‘살롱 드 스파 바디워시 앤 트리트먼트’
    ▲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원더바스 ‘살롱 드 스파 바디워시 앤 트리트먼트’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약산성 샴푸로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가 없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원더바스 ‘살롱 드 스파 바디워시 앤 트리트먼트’는 유럽 3개국(스위스, 벨기에, 이탈리아) 온천수가 묵은 노폐물과 각질을 불려주고, 씨솔트(바다 소금) 성분이 함유된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또한 99.9%의 고순도 식물성 유황(MSM)과 단백질 콤플렉스가 농축된 엑기스가 바디 피부에 단백질 보습막을 형성해 샤워만으로도 매끈 바디광을 선사한다.
  • 라벨영 ‘쇼킹락토발효바디워시’,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 오일’
    ▲ 라벨영 ‘쇼킹락토발효바디워시’,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 오일’

    라벨영 ‘쇼킹락토발효바디워시’는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비피다발효여과물 등 유산균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샤워 후에도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바디워시다. 비피다발효여과물 또한 단백질, 유당, 유산,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유산균의 피부 흡수를 높여줘 묵은 각질을 완화하고 보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 오일’은 고보습 식물성 글리세린 오일 클렌저로 페이스 및 바디 겸용 제품이다.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이 고함유 된 오일 폼 클렌저로 클렌징 단계부터 민감한 건성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약산성 pH 클렌저로 피부를 보다 자극 없이 케어할 수 있고 끈적이지 않는 젤과 촉촉한 오일의 장점만을 결합한 텍스처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