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온누리상품권, 더 편하게 쓴다! 제로페이 앱으로 구매·결제 가능

기사입력 2019.10.17 11:08
  • 제로페이 앱에서 온라인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제로페이와 연계해 더 이상 지류 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 제로페이 앱 내에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이미지=한국간편결제진흥원
    ▲ 제로페이 앱 내에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이미지=한국간편결제진흥원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에서 구매하거나 결제할 수 있다. 현재 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제로페이에 등록된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물품 구매 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월 50만원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결제 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은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을 대량으로 구매해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문자 발송도 가능해져 전달도 편리하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지류 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의 연계는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서비스”라며 “제로페이를 통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활용으로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상품권 부정유통 문제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제로페이 앱에서는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외에도 경남사랑 상품권, 김해사랑 상품권, 창원사랑 상품권, 하동사랑 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등 각 지역 상품권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율이 적용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