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비건 뷰티·클린 뷰티 등…자연 유래 단일 전성분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19.10.15 10:52
  • 올해 뷰티업계에서는 ‘필환경’ 열풍을 시작으로 동물 실험을 지양하고 식물 성분을 추구하는 ‘비건 뷰티’, 유해 성분을 배제하는 ‘클린 뷰티’까지 무언가를 더하기보다 환경을 생각해 덜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는 트렌드가 주를 이루었다. 이와 함께 단 한 가지 자연 유래 요소를 담아 성분을 최소화하고 최대의 효과를 내는 단일 전성분 아이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부 진정, 보습 효과를 지녀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자연 유래 단일 전성분 제품을 소개한다.

    자연 유래 성분을 마스크 한 장에 빽빽하게 담아낸 듀이트리 ‘100 마스크’
  • 듀이트리 ‘100 마스크’
    ▲ 듀이트리 ‘100 마스크’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100 마스크’는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하나의 자연추출물만을 빽빽하게 담은 단일 전성분 시트 마스크다. 만주자작나무잎, 병풀, 모과, 히비스커스꽃 추출물만을 담아낸 4종으로 구성되며, 건조함, 민감함, 유분기, 푸석함 등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돕는다.

    또한 유칼립투스, 목화씨, 해조를 함유한 뮤신 시트가 점증제를 넣지 않은 앰플을 흐르지 않게 꽉 잡아주고, 피부에 투명하게 고밀착해 자연추출물 앰플의 촉촉함과 영양분을 오래도록 전달한다.

    제주 로즈마리가 깊은 보습감과 편안함을 전하는 티르티르 ‘순 로즈마리 에센스’
  • 티르티르 ‘순 로즈마리 에센스’
    ▲ 티르티르 ‘순 로즈마리 에센스’

    티르티르의 ‘순 로즈마리 에센스’는 제주의 로즈마리를 3번 반복 추출하는 과정을 거쳐 탄생한 로즈마리추출물만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으로 항산화 및 진정 효과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에 꽉 찬 보습을 제공하고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순 로즈마리 에센스는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테스트 결과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방부제와 화학성분이 없는 100% 식물성분 화장품 이영애 화장품 ‘뷰티케어마스크앤크림’
  • 사진제공=이영애 화장품
    ▲ 사진제공=이영애 화장품

    ‘이영애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LEE YOUNG AE Pure Botanic Skincare)은 ‘뷰티케어마스크앤크림’을 무표백 유기농 순면 시트로 리뉴얼 출시했다. 표백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형광증백제’ 등의 화학 성분이 없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면 고유의 연한 베이지 색상을 띄고 있으며, 천연 목화씨 성분들이 군데군데 갈색 점처럼 보인다. 순식물 성분, 맑은 심층수, 순면 시트만 사용한 건강한 마스크팩과 기능성 크림으로 간편하고 효과적인 스페셜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안전성을 보증하는 KOSHER, HALAL 인증 제품인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은 건강한 피부에 대한 배우 이영애의 바람으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무방부제 화장품 브랜드이다.

    초록빛 호랑이풀의 효능을 최대로 선사하는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탬버린즈의 ‘타이거리프 100세럼’은 전성분이 호랑이풀 한 가지로 구성되어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있게 가꿔주며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 개선을 구현하는 아이템이다. 흔히 병풀추출물로 불리는 호랑이풀을 담아 투명한 그린 컬러를 띄며 높은 밀착력,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단일 전성분으로 피부 진정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콜라겐 합성에도 도움을 준다.

    순수 꽃 추출물을 한 병에 오롯이 담아낸 알티야 오가닉스 ‘플라워 워터 보틀’
  • 오가닉스 ‘플라워 워터 보틀’
    ▲ 오가닉스 ‘플라워 워터 보틀’

    미국 USDA 오가닉 인증을 받은 알티야 오가닉스의 ‘플라워 워터 보틀’은 꽃 추출물을 갈색 유리병에 100% 담아낸 미스트다. 사람의 손을 거쳐 수확된 꽃을 브랜드만의 400년 전통 스팀 증류 기술을 통해 오일과 물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의 에센셜 워터 형태로 추출해냈으며, 이러한 방식으로 ‘로즈 워터’, ‘화이트 로즈 워터’, ‘라벤더 워터’ 3종이 탄생했다.

    안데스 산맥의 로즈 힙으로 보습을 선사하는 아로마티카 ‘유기농 로즈 힙 오일’
  • 아로마티카 ‘유기농 로즈 힙 오일’
    ▲ 아로마티카 ‘유기농 로즈 힙 오일’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유기농 로즈 힙 오일’은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받은 로즈 힙 오일만을 담은 프리미엄 고보습 페이셜 제품이다.

    안데스 산맥에서 자생하는 로즈 힙 열매를 냉압착해 만든 보습 성분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바르는 순간 수분감을 선사한다. 건성부터 지성, 수부지, 민감 피부까지 어떤 피부 타입이라도 튼튼하게 피부 장벽을 채워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