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티저 영상] 이승환 데뷔 30주년 앨범 타이틀곡 '나는 다 너야' M/V 티저 공개

기사입력 2019.10.14 10:49
  • 10월 15일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이승환이 타이틀곡 '나는 다 너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제공= 드림팩토리
    ▲ 사진제공= 드림팩토리

    지난 12~13일 드림팩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승환의 새 정규 앨범 타이틀곡인 '나는 다 너야' 뮤직비디오의 티저 영상이 게시됐다. 앞서 충무로 대세 배우 박정민과 '청춘시대2'로 사랑받은 배우 지우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나서 기대를 모았다.

  • ▲ 이승환 '나는 다 너야' 티저 첫번째 영상
  • ▲ 이승환 '나는 다 너야' 티저 두번째 영상
  • ‘나는 다 너야’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리듬을 타고 있지만, 어딘가 쓸쓸해 보이는 박정민의 단독 영상, 그리고 청량한 하늘 아래 입맞춤을 하는 박정민-지우의 달달한 커플 영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초 분량으로 담긴 '나는 다 너야' 후렴구는 이승환의 감성 보컬과 밝고 경쾌하게 울려 퍼지는 멜로디로 단숨에 강한 전율을 선사했다.

    드림팩토리는 "12집 정규 앨범 'FALL TO FLY 後 (폴 투 플라이 후)'의 타이틀 곡 ‘나는 다 너야’는 뉴트로 풍의 곡으로 70년대 모타운 사운드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하며 “리얼 사운드를 고집하며 완벽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 그답게, 이승환은 로즈, 월리쳐 등 빈티지 건반 악기들과 빈티지 기타 앰프 등만을 사용하여 가요에선 듣기 힘든 사운드를 만들어냈다”라고 밝혔다. 녹음 당시에도 빈티지 드럼을 세팅하고 여러 명의 드러머가 연주한 것 중에 가장 예스럽고 정제된 트랙을 채택하여 빈티지 악기들을 쌓아나가는 방식을 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익숙함에 속아 잃어버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소중한 감정을, 마치 한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듯 풀어낸 감각적인 스토리텔링과 ‘니가 없으니 온통 다 너야’ ‘나는 다 너야’라는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으로, 이승환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더해져 올 가을과 겨울 감성을 겨냥하며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나는 다 너야'는 이승환이 직접 작사했으며, 이승환과 오랫동안 환상의 호흡을 자랑해온 유명 작편곡가 황성제가 공동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이승환은 이번 30주년 앨범을 위해 미국에서 CJ Vanston, Alex Al 등 세계적인 거장들과 녹음 작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승환의 깊은 감성이 담긴 ‘나는 다 너야’ 뮤직비디오 풀버전 영상과 열두 번째 정규 앨범 ‘FALL TO FLY 後 (폴 투 플라이 후)’ 전곡 음원은 10월 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