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V50S ThinQ’ 11일 국내 출시

기사입력 2019.10.10 13:15
  •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인 LG V50S ThinQ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11일 국내 출시하고, 이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략 시장에도 순차 출시한다. LG V50S ThinQ는 LG전자가 주력 시장인 북미에 첫 출시하는 듀얼 스크린 제품이기도 하다.

  • LG전자가 LG V50S ThinQ를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LG전자
    ▲ LG전자가 LG V50S ThinQ를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LG전자

    LG V50 ThinQ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LG V50S ThinQ는 제품을 실제 사용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전작 대비 사용성을 높이고, 초고화소 전면카메라와 같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했다.

    LG V50S ThinQ가 탑재한 3,200만 화소 전면카메라는 후면카메라에 버금가는 성능을 낸다. 또 ▲1/480초 순간포착 ‘AI 액션샷’ ▲초고화질 저속촬영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스테디캠’ ▲마이크 감도를 극대화하는 ‘ASMR’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도 강점이다.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은 고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을 360도로 완전히 젖힌 상태에서도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후면에 자리 잡고 있던 지문인식 센서가 없어져 디자인 일체감도 높아졌다.

    전용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이 적용한 2.1형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LG V50S ThinQ와 동일한 6.4형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화면 몰입감도 높인다.

    LG V50S ThinQ는 ‘오로라블랙’ 단일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LG전자는 전용 액세서리인 LG 듀얼 스크린과 투명 젤리 케이스를 LG V50S ThinQ 제품 패키지에 포함해 구매 고객들에게 기본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간 ‘LG V50S ThinQ 사전 체험단’을 진행해 전작 대비 일평균 20% 이상의 많은 지원자가 몰리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LG V50S ThinQ 구매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를 무상 증정하는 고객이벤트도 진행한다. LG V50S ThinQ를 구매하고 간편결제시스템 ‘LG 페이’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6대의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또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집에서 갑자기 맥주가 필요한 순간’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한다. 우수작을 제출한 고객 세 명에게 각각 LG 홈브루를 증정하며, LG V50S ThinQ 체험단의 최우수 참여자에게도 LG 홈브루를 증정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