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의류·가방·뷰티 등 특색있는 조합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기사입력 2019.10.11 13:10
  • 패션업계는 꾸준히 이어지는 콜라보레이션 열풍에 업종 간 경계를 허무는 협업이 지속되고 있다. 의류·가방·백·뷰티 등 특색있는 조합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OOF’ X 만다리나덕’
  • 이태리 토탈 패션브랜드 ‘만다리나덕’은 유니크한 컬러감과 리버시블 컨셉으로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OOF(우프)’와 콜라보레이션한 의류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만다리나덕의 미니멀한 감성과 OOF 브랜드의 독특한 컬러감과 디자인을 더한 리버시블 롱 재킷과 후드 퀼팅 패딩 등 해비 아우터로 이루어졌다. 특히 해비 아우터의 충전재는 동물의 털을 사용하지 않고 ECO FUR와 친환경 패딩을 사용하였고 2 WAY로 착용 가능한 리버시블 의류는 실용성과 기능성을 겸비했다.

    출시된 제품 중 만다리나덕 의류 엠버서더 류준열이 착용한 후드 패딩 퀼팅 재킷은 부드럽고 가벼운 친환경 소재 SORONA ECO 패딩으로 얇지만, 내구성이 좋고 발수성, 방풍성, 통기성이 우수한 고밀도 소재이다. 또한 캐주얼한 무드의 롱 남성 파카는 안감이 에코 양털로 되어 있어 보온성이 좋고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코튼 나일론 소재와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쟈딕앤볼테르X모델 케이트 모스 ‘케이트 백’
  • ‘쟈딕앤볼테르’은 영국 최고의 모델 케이트모스(Kate Moss)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세실리아 본스트롬(Cecilia Bönström)과의 핸드백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케이트 모스는 세실리아와 함께 오랜 기간에 걸쳐 쟈딕앤볼테르의 고급 소재의 가죽, 스타일링을 베이스로 그녀의 아름다움을 축약시켜 놓은 핸드백 라인인 ‘SAC KATE – 케이트 백’을 완성했다.

    케이트 백은 그날의 패션 스타일에 따라 체인을 조절하거나 가죽 스트랩으로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으며, 여성들의 다양한 소지품들을 모두 담을 수 있도록 안팎으로 포켓이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사첼백 스타일의 시그니쳐 가방 SAC KATE 또는 SAC KATE WALLET에서 보여지는 미드나잇 블루컬러나 파이톤 프린트 디자인은 파리지엔의 우아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닥터마틴 X 쇼트 NYC
  • ‘닥터마틴(Dr. Martens)’은 펑키한 매력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브랜드 ‘쇼트 NYC(Schott NYC)’와의 새로운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닥터마틴의 클래식한 부츠 1460과 1490의 실루엣에 쇼트 NYC 만의 시그니처 디테일이 더해진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웨스턴 컬처의 무드가 한껏 느껴지는 펑크한 요소와 반항적인 락스타 감성을 기반으로 유니크한 느낌을 자아낸다.
     
    블랙 컬러의 스무스 가죽과 별 모양의 스터드, 리벳과 메탈 지퍼 디테일은 쇼트 NYC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바이커 자켓과 닮아 있으며 닥터마틴의 시그니처인 스모크 컬러의 아웃솔과 옐로우 힐루프, 웰트 스티치 장식으로 오리지널 디테일을 더 했다.

    쁘띠 마르뜨X조재만 작가 ‘VOID Cho’s Collabo’
  • 향수 브랜드 쁘띠 마르뜨(Petit Marteau)는 후각, 시각, 청각을 자극하는 향수 컬렉션 ‘보이드(VOID·빈 공간)’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하는 ‘보이드’ 컬렉션에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묵직한 머스크향과 톡 쏘는 스파이스 향이 어우러진 ‘보이드 리마르끄(VOID remarque)’, 파인 다이닝에 적합한 향수로 음식의 풍미를 헤치지 않고 은은한 코롱 베이스 향이 상큼한 ‘보이드 인엔뗌므(VOID inentame)’ 및 포근한 앰버 향과 싱그러운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루는 우디 계열의 향 ‘보이드 프로퐁드(VOID profond)’로, 총 세 가지 향수가 하나의 ‘재지 나이트(Jazzy night)’ 세트로 구성되어 판매된다.
     
    더불어 이번 ‘보이드’ 컬렉션에는 국내 정상급 현대미술가 조재만 작가와 협업을 통해 ‘VOID Cho’s Collabo’ 스페셜 세트를 함께 출시하며 예술적인 요소를 한 층 더했다. 또한, 쁘띠 마르뜨는 ‘보이드’의 예술적 향취를 전파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허대욱 그리고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심태현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그니처 음원을 발매한다.

    질경이-쌍방울 ‘트라이 X 매너맨’
  • 질경이는 56년 전통의 한국 대표 속옷 기업 쌍방울과 ‘우리 민족이 세운 기업 쌍방울 X 질경이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트라이 X 매너맨(TRY X MANNER MAN)’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우리 민족이 세운 기업 쌍방울 X 질경이 프로젝트’는 오랜 역사 속에서 꿋꿋이 대한민국을 지켜온 영웅들을 기억하고, 나라에 대한 예의를 잊지 말고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트라이 X 매너맨’은 남성청결제 매너맨 워시 젤과 트라이의 쿨 드로즈, 특별 제작된 메쉬 파우치로 구성됐다.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는 젤 타입의 워시형 남성청결제로 흔히 시크릿존이라 불리는 남성의 M존 피부 보습 개선 및 온도 감소, 냄새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트라이 X 매너맨’ 기획세트는 민족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1세트 판매마다 411원씩 독립운동가 후손 기부금으로 누적될 예정이다. 411원은 4월 11일인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기억하고자 설정한 금액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