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카페 부럽지 않은 ‘홈 카페족’을 위한 커피 신제품 출시

기사입력 2019.10.07 15:27
  • 카페처럼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내려 마시는 ‘홈 카페’ 열풍에 유통업계는 다양한 원두 가공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편리함과 카페못지 않은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원두 커피 가공 신제품을 알아보자.

  • 사진제공=할리스커피
    ▲ 사진제공=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의 바닐라딜라이트, 리얼벨지안초코라떼 라떼스틱 제품은 지난 8월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신제품이다. ’바닐라딜라이트’ 라떼스틱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바닐라의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출시하자마자 일명 '바딜' 마니아층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리얼벨지안초코라떼’ 라떼스틱은 벨기에산 초코칩을 함유해 진한 다크 초콜릿의 풍미가 인상적인 초코라떼다.

    할리스커피는 기존 바닐라딜라이트, 리얼벨지안초코라떼가 전체 제조 메뉴 중에서도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는 메뉴인만큼 해당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저격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사진제공=동서식품
    ▲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따뜻한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인스턴트 원두커피 브랜드 '맥심 카누' 신제품 라떼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디카페인 라떼'와 디저트로도 잘 어울리는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등 3종이다.

    '카누 디카페인 라떼'는 인스턴트 원두커피 라떼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디카페인 제품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스위스 워터 공법으로 커피의 향은 남기고 카페인만 제거해 라떼 본연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카누 티라미수 라떼'는 기존 인스턴트 스틱 커피 시장에 없었던 새로운 맛으로 카누 마일드 로스트에 코코아, 마스카포네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티라미수 케이크 특유의 진하고 달콤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닐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 추출물과 신선한 우유가 함유된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3종 모두 패키지에 심플한 디자인과 다크 그린, 버건디, 옐로우 베이지 등 고급스러운 컬러를 적용해 부드러운 라떼의 느낌을 살렸다.

  • 사진제공=커피빈
    ▲ 사진제공=커피빈

    커피빈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틱형 커피 제품은 총 15종으로 오프라인 매장 커피와 비슷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스위스 동결건조방식으로 맛과 향을 보존해 더욱 신선하게 맛볼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캡틴 아메리카노’는 과테말라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만을 선별해 풍미가 좋고 찬물에도 잘 녹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가볍고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종이컵 기본 사이즈에 맞춘 ‘미니’ 제품을 추가적으로 출시했다.

    고급스러운 아메리카노를 맛볼 수 있는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제품은 100%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만을 선별해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아냈다. 미디엄 로스팅한 원두와 에스프레소 로스팅한 신헌한 미세원두가 혼합돼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 핸드드립 커피’는 핸드드립커피 블랙그라운드, 핸드드립커피 아로마노트, 핸드드립커피 디카페인, 핸드드립 파우치 콜롬비아 총 4종으로, 특히 가성비를 갖춰 선물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올해 6월에 새롭게 선보인 ‘투썸 전용 캡슐 커피’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에 호환이 가능한 캡슐 커피로 판매 시작 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모키한 향과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인 투썸 캡슐 커피 블랙그라운드와, 싱그러운 과일 향과 화사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투썸 캡슐 커피 아로마노트2종으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