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괌 최대 한인축제 '제2회 코리안 페스티벌' 성료

기사입력 2019.10.04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괌 한인사회 최대의 문화축제 행사인 '제2회 코리안 페스티벌’이 지난 9월 28일 이파오 비치 노천극장(거버너 조셉 플로레스 비치 공원)에서 한인, 괌 현지인 및 관광객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코리안 페스티벌'은 괌 한인회가 주최하고 괌정부관광청의 공동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레온 게레로 괌 주지사와 소니 아다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회장, 필라 라구아나 괌정부관광청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올해 코리안 페스티벌에는 김치 담그기 체험, 대형 비빔밥 시연과 시식 그리고 K-POP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뿐만 아니라 축제의 하이라이트 행사 중 하나인 K-POP 아이돌 그룹 'NEWKIDD'의 공연과 함께 비보이 그룹 공연, 한국 전통 농악, 사물놀이, 부채춤, 국악 명창 들도 함께 선보였다. 이 외에도 괌의 하파데이 정신을 느낄 수 있는 괌 전통 차모로 공연단의 축하 무대가 이어져 관람객들의 주목을 이끌었다.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 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박지훈 부장은 "성공적인 제1회 코리안 페스티벌에 이어 한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전세계인들에 알릴 수 있는 기회에 괌정부관광청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코리안 페스티벌’이 괌 한인사회와 현지인들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