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사용 가능한 호텔, 공유 오피스, 고속도로 휴게소 등 ‘펫 프렌들리’ 이색 공간

기사입력 2019.10.01 10:59
  • 서울의 한 대학에서 ‘반려동물과 동물권’을 교양과목으로 신설했을 만큼 이제 펫 산업은 트렌드를 넘어 일상 곳곳에 자리 잡았다. 반려동물 전용 공기청정기, 반려동물의 훈련부터 위생 청결 관리까지 책임지는 펫 시터, 반려동물의 진료비를 보장하는 펫 보험까지 반려동물을 연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전용 제품과 서비스를 넘어, 주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쉬고 일하고, 놀 수 있는 공간도 다양해지고 있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멍캉스 패키지’
  •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여름부터 반려동물과 호캉스를 보내고 싶은 고객을 위한 ‘멍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의 하이엔드 레지던스 호텔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는 반려견과 함께 투숙하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애견 브랜드인 ‘리카리카’의 반려견 스카프, 극세사타올, 장난감과 간식 등을 제공했다. 이 뿐만 아니라 객실 내에는 반려견 전용식기와 쿠션, 배변 패드를 비치했다.

    평소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휴가를 떠나는 고객의 불안한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반영한 서비스다. 이 패키지를 통해 서울드래곤시티는 반려견과 함께 호텔에서 머물며 마음 놓고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고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레스케이프 호텔, ‘비러브드 프랜즈’와 ‘다인 위드 프랜즈' 패키지
  • 레스케이프 호텔은 반려동물 동반 객실 패키지인 ‘비러브드 프랜즈(Beloved Friends)’와 ‘다인 위드 프랜즈(Dine With Friends)’ 2종을 출시했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객실과 레스토랑 등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서울의 유일한 호텔인 만큼 기존의 펫 패키지의 높은 호응에 따라 기본 제공용품의 혜택을 강화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러브드 프랜즈(Beloved Friends)’ 패키지는 풍성한 반려견 웰컴키트가 특징으로 프리미엄 펫뷰티 브랜드인 플로리스의 모닝 스노우 드롭 샴푸와 미스트(각 300ml), 펫 전용타올 2개를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배변패드 및 봉투, 프리미엄 간식을 함께 제공해 펫캉스의 편의성을 더했다. 스탠다드 객실 기준 21만원대(세금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다인 위드 프랜즈(Dine With Friends)’ 패키지의 경우 앞선 혜택과 더불어 애완동물과의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호텔6층의 모던차이니스 레스토랑 팔레드신 5만원 식사권 혹은 인룸 조식(2인권)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식사 1회분이 포함되어 페피밀의 애완전용 한우갈비탕 등 특식을 반려동물에게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스탠다드 객실 기준 26만원(세금별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위워크(WeWork), 펫 스테이션 설치

    반려동물과 함께 일할 수 있는 업무 공간도 인기다. 글로벌 공유 오피스 위워크(WeWork)는 업무공간에 반려동물을 함께 데려올 수 있게 했다. 위워크는 일부 지점에 디자인 브랜드 배럴즈와 함께 디자인한 펫 스테이션을 설치했다. 펫 스테이션은 반려동물 배변 패드와 배변 봉투, 강아지 물 그릇 등의 제품을 비치해 반려동물과 함께 위워크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했다. 단순히 편리함을 넘어, 건전한 반려동물 에티켓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고속도로 휴게소, 반려동물 시설
  • 영동선 덕평 자연휴게소(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 영동선 덕평 자연휴게소(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영동선 덕평휴게소는 이미 애견인들 사이에선 유명한 명소로 애견 체험학습장, 천연 잔디 운동장, 다양한 애견 레포트 장비 등의 시설이 갖춰져 이곳을 목적지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수휴게소(완주방향)와 죽암 휴게소는 각각 펫 테마파크와 멍멍파크 등 반려동물과 함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산책로와 9종의 도그 어질리티 미니 코스 등을 마련했다. 반려동물의 입장이 허용되는 레스토랑도 마련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 있는 식사도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