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부 유해 물질 탓에 민감성 피부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자연주의 화장품이 다양화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식물 성분으로 피부 진정에 뛰어난 카렌듈라를 담은 제품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황금빛을 띄어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국화과 식물 카렌듈라는 습진, 피부염 등을 치유하며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는 데 도움을 준다. 카렌듈라를 함유한 아이템 가운데 외부 유해 물질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톡톡히 선사하는 다섯 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쫀쫀한 황금빛 버블폼으로 순한 클렌징 -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가 선보인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카렌듈라’는 탁월한 흡착력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쫀쫀한 버블폼에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황금빛 카렌듈라 꽃 추출물을 첨가한 제품이다.
특히 항균, 항염, 수렴, 지혈 작용이 뛰어난 카렌듈라꽃 추출물이 염증 완화 및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위치하젤 추출수 및 로즈마리잎추출물, 황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7가지 자연 유래 식물추출수를 함유해 부드러운 세안을 구현한다.
카렌듈라 오일을 담아 건조한 부위 곳곳에 보습 및 진정 효과 -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의 ‘S.O.S 멀티밤’은 카렌듈라 오일과 타마누 오일을 함유한 밤 타입 보습 제품이다. 유기농 및 자연 유래 요소 등 EWG 1등급 성분으로만 구성된 아이템으로 확실한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부위라면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추출한 카렌듈라로 빠른 진정 효과 선사 -
자연 성분의 이로움을 담아낸 브랜드 자오담의 ‘카렌듈라 수딩 젤’은 생명력과 정화의 힘을 지닌 제주도의 카렌듈라 꽃을 고열 방식으로 추출해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했다. 카로티노이드, 비타민E, 루테인 등으로 구성된 카렌듈라 꽃 추출물을 통해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수분 및 영양 또한 공급해 생기 넘치는 피부 완성을 돕는다.
고농축 세럼이 하나둘씩 모여 피부 장벽 개선 -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의 ‘칼렌듈라 세럼-인퓨즈드 워터 크림’은 브랜드 베스트 셀러 ‘칼렌듈라 꽃잎 토너’ 라인에서 비롯된 제품으로 피부 자극 개선에 효과적인 카렌듈라 꽃잎을 함유하고 있다. 미세 카렌듈라 꽃잎과 카렌듈라 추출물로 1시간 만에 피부 장벽을 개선하며 바르는 순간 제형 속 고농축 세럼이 터지며 피부에 흡수된다.
카렌듈라와 비타민의 시너지 효과로 거칠어진 피부 개선 -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오일의 ‘스킨케어 오일’은 카렌듈라와 같은 식물 추출 성분을 비롯해 비타민 A, 비타민 E를 담아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물새 꼬리샘 오일’을 재현한 브랜드 독자 성분 ‘퍼셀린 오일™’을 함유해 보통의 오일 제품과는 달리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