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을 햇볕에 지치기 쉬운 피부, 시트가 다른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기사입력 2019.09.30 14:17
  • 건조한 가을 날씨에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쉬운 가을철에는 마스크 팩을 이용해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마스크 팩 트렌드는 좋은 에센스 성분에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밀착력과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시트 재질에 개발을 거듭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사진제공=동인비
    ▲ 사진제공=동인비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동인비는 마스크 팩 기능에 따라 시트를 달리하여 효능을 극대화했다. 홍삼 액티브 성분을 담아 집중적으로 탄력을 케어하는 ‘파워 리페어’ 라인에는 코코넛 워터 발효의 고기능성 바이오셀룰로오즈 시트를 사용해 고농축 에센스 제형의 흡수를 높였다. 마스크 사용 후에도 시트가 마르지 않아 홍삼 농축액의 영양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기, 보습, 미백에 해당하는 ‘바이탈, 하이드로, 브라이트닝’ 라인에는 린터(linter)부위만을 정제하여 장섬유한 천연유래 목화 솜털의 고밀도 코튼 린터 시트를 사용했다. 고밀도 코튼 린터 시트는 피부에 자극 없이 매우 부드러운 소재이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특히,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라인은 까다로운 시트 선택 뿐 아니라 시트가 에센스를 더욱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스틱형으로 제작된 점도 특징이다.

  • 사진제공=시오리스
    ▲ 사진제공=시오리스
    시오리스(sioris)는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 마스크’는 정제수 대신 제철 유기농 매실수를 73% 함유한 시오리스의 첫 마스크 제품이다.
     
    매실수는 지친 피부에 생기와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주며 병풀추출물과 브로콜리 추출물이 피부의 진정과 정화를 도와 안색을 맑게 케어해 준다. 또한 인삼캘러스배양추출물과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미백 효과와 깊은 영양을 제공해준다.
     
    특히, 이 제품은 환경 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뷰티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1회용 비닐 파우치가 아닌 친환경 종이 파우치를 사용하여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시트는 피부와 환경에도 안전한 유칼립투스 나무 유래 텐셀시트를 사용했다.
  • 사진제공=클레어스
    ▲ 사진제공=클레어스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 Klaris) 역시 마스크 팩 기능에 맞게 특별한 시트를 적용했다. ‘리치 모이스트 수딩 텐셀 시트 마스크’는 힐링 거즈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힐링 거즈 시트는 100% 순면과 텐셀섬유를 2중으로 합지한 거즈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얇고 유연해서 굴곡진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에센스가 더욱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미드나잇 블루 카밍 시트 마스크’는 대나무 차콜 시트를 사용해 진정 효과를 높였다. 촉감이 부드러운 레이온 섬유에 정화 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숯 가루를 입힌 시트로 특히 피부에 밀착되는 느낌이 편안하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

  • 사진제공=라로슈포제
    ▲ 사진제공=라로슈포제

    라로슈포제는 신제품 ‘시카플라스트 마스크 B5’는 시카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100% 순면 저자극 시트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 흡수돼 강력한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환절기 날씨와 건조함으로 자극받은 피부, 피부과 및 에스테틱 관리 후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사진제공=설화수
    ▲ 사진제공=설화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는 독자적인 혁신 시트인 더블 랩핑 하이드로 겔 시트를 사용했다. 방막 시트를 하이드로겔에 접목한 형태로 응축된 에센스를 방막 시트로 감싸 탁월한 흡수력, 밀착력을 자랑하고 쿨링감까지 준다. 또한 안대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겔 시트 마스크이기 때문에 눈꺼풀 부위를 접으면 눈을 감지 않은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사진제공=마녀공장
    ▲ 사진제공=마녀공장

    자연유래 성분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는 마녀공장은 비피다 앰플 마스크와 갈락토미 에센스 랩 마스크에 특허(특허 제 10-1197677호)받은 ‘자연 해초 성분 겔 시트’를 적용했다.

    도마뱀 흡반 원리의 시트 부착면이 피부에 랩을 씌운 듯, 굴곡진 피부에도 빈틈없이 강력하게 밀착되어 유효 성분들을 그대로 흡수 시켜 오랫동안 케어 효과가 지속된다. 강력한 밀착력으로 비피다락토 콤플레스 73.5%,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 79.2% 등 고농축 핵심성분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하여 피부 장벽과 탄력 케어에 더욱 도움을 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