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걸그룹 '공원소녀'와 함께 행복을 나눠요! '제10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 10월 5일과 6일 개최

기사입력 2019.09.18 16:59
  • 사진=나눔국민운동본부
    ▲ 사진=나눔국민운동본부

    국내 최대 나눔축제인 '제10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가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나눔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사랑의 열매가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나눔으로 행복 채움'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돼 다양한 시민단체(NGO/NPO), 사회복지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나눔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체험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걸그룹 '공원소녀'가 홍보대사로 선정됐으며, 행사 첫 날 홍보대사 위촉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활동에 앞장 설 계획이다.

    행사기간 운영되는 나눔테마파크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단체별 특성 및 프로그램에 따라 총 5개의 마을로 나뉘어 운영된다.

    10월 5일(토)은 나눔으로 채우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행사인 '행복나눔 그림 그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10월 6일(일) 오후 1시부터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핑크퐁' 율동콘서트 및 포토 팬미팅이 열린다.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는 "올해도 국내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단체와 기업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그들의 사업을 소개하고 홍보할 것이다. 특히 어린 자녀들과 같이 방문하게 된다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되고 다른 사람을 돕는 사람으로 자랄 것이다. 대한민국 나눔대축제는 좋은 교육의 마당이며 기회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제10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