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거 먹어 봤어?] '마라고수 마라탕면' '닭똥집튀김' ‘딥소스 팩’ ‘살사리코버거’ 등

기사입력 2019.09.17 15:02
농심, KFC, 롯데제과, 맘스터치에서 ‘마라고수 마라탕면’, ‘닭똥집튀김’, ‘딥소스 팩’, ‘살사리코버거’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제품의 특징적인 맛을 알아보자.
  • 농심
    ‘마라고수 마라탕면’
  • 농심 '마라고수 마라탕면'
    ▲ 농심 '마라고수 마라탕면'

    농심은 중국 정통 마라탕을 그대로 구현한 용기면 ‘마라고수 마라탕면’을 출시했다. 마라고수 마라탕면은 차별화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중국법인과 공동 개발했다.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맛과 향신료 풍미를 최대한 살려, 실제 마라탕에 가깝게 만들었다.

    화자오(산초)와 정향·팔각 등으로 맛을 내고 목이버섯과 청경채·홍고추·양배추 등을 후레이크로 넣어 식감과 시각적인 재미를 살렸다. 면은 마라탕에 넣어 먹는 면의 느낌을 살려 넓적하고 쫄깃하게 만들었다. 또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하다.

    KFC
    ‘닭똥집튀김’
  • KFC '닭똥집튀김'
    ▲ KFC '닭똥집튀김'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가 신메뉴 ‘닭똥집튀김’을 출시했다. 닭똥집튀김은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에 고소한 소스와 레드페퍼의 알싸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맥주나 탄산음료와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다. 야구장이나 스키장, 놀이공원과 같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롯데제과
    ‘딥소스 팩’
  • 롯데제과 ‘딥소스 팩’
    ▲ 롯데제과 ‘딥소스 팩’

    롯데제과가 스낵과 디핑 소스가 들어 있는 ‘딥소스 팩’을 선보였다. 자신만의 방식과 취향을 담아 제품을 색다르게 즐기는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트렌드에 착안한 제품이다.

    이번 ‘딥소스 팩’은 총 3종으로 꼬깔콘 고소한맛과 홀갈릭마요 소스를 넣은 ‘꼬깔콘 딥소스 팩’, 도리토스 나쵸치즈와 홀갈릭마요 소스 또는 살사클래식 소스를 동봉한 ‘도리토스 딥소스 팩’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제품은 도시락 타입의 아웃도어 팩으로, 야외에서의 휴대와 편의성을 살리기 위해 작은 종이상자로 포장했다. 상자 안에는 별도의 과자 봉지와 소스가 담겨 있으며 포장 한쪽에는 종이 덮개를 접어서 소스 그릇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꼬깔콘 딥소스 팩’은 편의점 GS25와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도리토스 딥소스 팩’은 24일부터 CU를 시작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맘스터치
    ‘살사리코버거’
  • 맘스터치 ‘살사리코버거’
    ▲ 맘스터치 ‘살사리코버거’

    맘스터치가 다채로운 조합으로 새로운 풍미를 자랑하는 멕시코풍의 ‘살사리코버거’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맘스터치 고유의 통다리살 패티에 햄, 치즈를 올리고 고소한 소스와 할라피뇨 조각이 박힌 매콤한 살사소스를 더해 맛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살사리코버거라는 이름은 신제품의 메인 소스인 ‘살사’와 스페인어로 맛있다는 뜻인 ‘리코’가 만나 탄생했다.

    출시 기념 감자 사이즈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매장 내에서 살사리코버거 세트 구매 시, 케이준 양념감자를 무료로 사이즈업하여 제공한다. 매장 내 취식 및 방문 포장 시에만 적용되며 배달 및 단체주문, 특수 및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매장별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