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얼굴부터 헤어, 바디까지…'유수분 밸런스'가 가을 뷰티의 핵심

기사입력 2019.09.11
  • 쌀쌀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여름에는 높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집중했다면, 가을철에는 영양 보습 채우는데 집중해야 한다. 가을은 피부 수분 함량이 낮아져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로, 충분한 영양 보습이 제공되지 않으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충분한 영양을 공급으로 건조한 계절,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꾸기 위한 뷰티 아이템을 추천한다.

  •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파워 리페어'
    ▲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파워 리페어'
    동인비 '미 마스크 스틱 파워 리페어'는 동인비만의 홍삼액티브성분의 집중 탄력 케어를 바탕으로 촘촘하게 영양감을 채워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마스크 팩이다. 홍삼오일, 홍삼응축수, 홍삼진액 3대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한 장만 사용해도 피부에 즉각적인 영양과 보습이 차오른다. 또 코코넛 워터 발효의 고기능성 바이오셀룰로오즈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되며, 시트가 마르지 않고 농축액의 영양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 스틱형 제품으로 파우치 속에 휴대하기 쉬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스텝으로 영양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플럼핑 넥타 크림', 라벨영 '쇼킹수액세럼'
    ▲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플럼핑 넥타 크림', 라벨영 '쇼킹수액세럼'

    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플럼핑 넥타 크림'은 건조함으로 무너진 탄력을 뱀부 넥타로 수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여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왕대나무 진액과 수액이 블렌딩 된 진귀한 뱀부 넥타가 수분이 꽉 찬 플럼핑 피부로 만들어주고, 넥타 플럼핑 포뮬라가 깊고 오랜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뛰어난 탄력 수분 효능으로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 가벼운 제형을 사용하면 보습력이 떨어지고, 무거운 제형을 사용하면 흡수가 더딘 탓에 크림 하나를 선택하기에도 많은 고민이 드는 환절기에 사용하기 알맞다.

    라벨영 '쇼킹수액세럼'은 우리 몸에서 주로 쓰이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피부 만을 위한 포도당으로 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쇼킹수액세럼에 함유된 글루코오스(포도당) 성분은 체내 분해 과정없이 작은 입자로 피부 속으로 빠르게 침투해 에너지로 바뀌어 단백질과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쇼킹수액세럼은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흡수력이 빨라 바르는 순간 피부의 수분도를 끌어올린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까지 함유해 밝고 환한 안색을 선사하고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 아로마티카 '퀴노아 헤어', 클로란(KLORANE)의 '퀴닌 비타민B 샴푸'
    ▲ 아로마티카 '퀴노아 헤어', 클로란(KLORANE)의 '퀴닌 비타민B 샴푸'

    아로마티카 '퀴노아 헤어'는 실리콘 오일을 배제하고 퀴노아 고단백 추출물과 천연 오일을 담은 프리미엄 헤어 케어 시리즈다. 슈퍼푸드 '퀴노아'의 고단백 추출물 및 저분자 단백질 LPP가 끊어지고 갈라진 극손상모에도 풍부한 영양을 제공한다. 또 프라칵시, 아몬드, 바오밥나무에서 추출한 3중 오일 보습 케어 시스템이 모발을 외부 손상과 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거칠고 들뜬 큐티클을 매끄럽게 감싸고 보호해준다.

    클로란(KLORANE)의 '퀴닌 비타민B 샴푸'는 퀴닌 추출물과 비타민B의 시너지 작용으로 두피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며, 모발의 케라틴 구성을 강화 시켜 힘없는 모발을 튼튼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모근·모발 강화가 특징이다. 특히, 남성의 경우 강력한 세정효과로 두피 노폐물 제거 및 과잉 피지를 조절해주어 지성 두피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고민인 모발 강화, 정수리 뿌리 볼륨까지 케어하며 윤기 있는 머릿결을 선사해줘 남녀의 두피와 모발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준다.

  • 더바디샵 '시어버터',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퓨어 캐스틸 솝’
    ▲ 더바디샵 '시어버터',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퓨어 캐스틸 솝’

    더바디샵 '시어버터'는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 헤어, 입술 등 건조한 부위 어디에든 사용 가능한 다용도 케어 제품이다. 가나산 시어에서 추출한 192개의 시어버터 넛츠가 함유되어 극강의 보습력을 자랑한다.

    더바디샵 '시어버터'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DIY 활용법도 제안한다. 시어 버터에 배쓰 폼을 믹스하면 입욕제로 활용할 수 있고, 헤어 오일을 믹스하면 모발 끝에 윤기와 영양을 더할 수 있다. 또 평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샤워 젤에 시어 버터를 더하면 부드러운 샤워 크림으로 재탄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퓨어 캐스틸 솝'은 피부 진정을 돕는 라벤더 오일을 함유해 환절기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자극 없이 씻어 주는 올인원 클렌저다. 임상을 통해 더스트 세정력 및 보습 증가 효과를 인증 받았으며,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를 담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정하며, 5가지 유기농 오일 성분으로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하다.

  • 쏘내추럴 ‘바쓰 시카 솝’
    ▲ 쏘내추럴 ‘바쓰 시카 솝’

    쏘내추럴(SO’ NATURAL) '바쓰 시카 솝'은 일명 '때밀이 바쓰'로 불리우며 기존의 코코넛 유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에서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된 시카 큐브 솝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8,000ppm 함유된 자연 유래 큐브 솝과 천연 마 소재의 원단으로 이루어진 비누 타월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손쉬운 바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피부의 보습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샤워 후에도 건조하거나 당김 없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