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추석엔 폴리랑 놀아볼까?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놀 거리, 즐길 거리

기사입력 2019.09.09
  • 이번 추석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로보카폴리와 놀아보면 어떨까? 로보카폴리 제작사인 로이비쥬얼이 추석 연휴에 즐기기 좋은 로보카폴리 놀 거리와 즐길 거리를 소개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 로보카폴리 퍼레이드
  • '스타필드 시티 위례' 팝업스토어 진행 모습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스타필드 시티 위례' 팝업스토어 진행 모습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경기도 부천에 새로 문을 연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는 로보카폴리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의 세 번째 도심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토이킹덤,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일렉트로마트 등 다양한 가족 문화공간이 입점해 있어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과 방문하기에도 좋다.

    로보카폴리 퍼레이드는 9월 5일(목)~ 9월 8일(일), 9월 12일(목)~9월 15일(일), 12시~6시 사이에 총 4차례 진행된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로보카폴리 테마 열차
  • 대구 로보카폴리 테마 열차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대구 로보카폴리 테마 열차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대구 도시철도 3호선에는 로보카폴리 테마 열차가 인기리에 운행 중이다. 2015년 처음 운행을 시작해 현재까지 어린이 승객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오고 있으며 2018년에는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새 단장을 하기도 했다.

    로보카폴리 테마열차는 평일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 단체행사가 있을 때면 단체로 테마 열차를 빌려서 여행을 떠날 수 있어 대구의 명물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로보카폴리 테마 열차는 평일엔 전용 열차로만 운행되며, 주말에는 승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하루 16~18회 정기운행한다.

    대만 ‘타이베이 어린이 놀이공원’, ‘로보카폴리 투어버스’
  • 타이베이 놀이공원 로보카폴리 관람차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타이베이 놀이공원 로보카폴리 관람차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을 해외 여행지인 ‘대만 타이베이’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특별한 장소가 있다. 바로 로보카폴리로 꾸며진 관람차를 만날 수 있는 타이베이 어린이 놀이공원이다. 비교적 저렴한 입장료를 자랑하는 이곳은 대만 어린이들이 생애 한번은 방문한다는 곳으로, 관람차 외에도 표지판, 티켓, 팸플릿 등 곳곳에서 로보카폴리를 만날 수 있으며, 로보카폴리 포토존에서 멋진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 대만 로보카폴리 투어버스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대만 로보카폴리 투어버스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대만 로보카폴리 투어버스는 로보카폴리로 꾸며진 대형 버스로, 대만의 필수 여행 코스인 예루, 지우펀, 스펀 등을 여행할 수 있다. 버스 내부의 의자, 물병 등은 로보카폴리로 꾸며졌으며, 로보카폴리 전용 여권에 스탬프를 찍으며 여행할 수 있다.

    유튜브로 즐기는 로보카폴리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TV’
  •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 안전이야기’ 포스터 /이미지 제공=로이비쥬얼
    ▲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 안전이야기’ 포스터 /이미지 제공=로이비쥬얼

    유튜브 ‘로보카폴리TV’ 채널에서는 로보카폴리 오리지널 시리즈와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다. 또한, 추석 연휴를 맞아 로보카폴리 스핀오프 시리즈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이야기’ 전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 안전이야기’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깨닫게 해주고 예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을 담고 있어 부모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다. 이 외에도 교통·소방과 관련된 유익한 안전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이야기’,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이야기’도 ‘로보카폴리TV’를 통해 볼 수 있다.

    교통·화재·생활 안전교육 게임 ‘로보카폴리 AR’
  • 로보카폴리 AR 게임 /이미지 제공=로이비쥬얼
    ▲ 로보카폴리 AR 게임 /이미지 제공=로이비쥬얼

    ‘로보카폴리 AR 게임’은 교통사고, 화재 사고, 생활안전사고 등을 로보카폴리 구조대와 함께 해결하며 안전습관을 배워갈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증강현실 모드로 선택하면 직접 만든 브룸스타운을 바닥에 띄어서 입체감과 실재감을 더해 몰입도를 높인다.

    게임은 모바일, 태블릿, 패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로보카폴리 월드 AR’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