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가을에는 휴식과 재미가 공존하는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가을 여행주간(9월 12~29일)과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가 가득한 어촌체험휴양마을 9곳을 추천했다.가을 추천 어촌체험마을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다면 휴식과 재미가 공존하는 ‘휴양형 어촌체험휴양마을’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에 위치한 강원 삼척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푸른 동해 위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장호해변을 한 눈에 담는 장호비치캠핑장을 방문해 여유로운 하루를 즐겨보기에 좋다.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 -
충남 태안 병술만어촌체험휴양마을은 꽃지해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 사이에 위치해 숲과 바다의 장점을 모두 갖춘 휴양지로, 바닷가 캠핑장에서서 서해안 낙조를 즐기기에 좋다.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 -
바람의 언덕으로 유명한 경남 거제 도장포어촌체험휴양마을은 푸른 남해와 커다란 풍차가 어우러진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유람선을 타고 마을을 지나 해금강, 외도까지 둘러보면 어느새 묵은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질 것이다.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 -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생태체험형 어촌체험휴양마을’을 추천한다.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물고기 탁본만들기, 해조류 표본만들기 등 아이들에게 유익한 생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산물인 대게를 활용한 붉은대게 피자만들기 체험은 직접 만들고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 -
전북 고창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지척의 삼양염전에서 염전체험을 운영하고 있어, 맨발로 염전에 들어가 소금을 채취하고 맛보는 오감만족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 -
갯벌 보전지구로 지정되어 있는 전남 장흥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의 갯벌체험장에서는 바지락과 갯고둥을 잡을 수 있고, 가을 제철 망둥이를 직접 낚시해 회, 탕,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 -
여행 동행자에 따라 행선지가 고민된다면 ‘맞춤형 어촌체험휴양마을’ 정보를 주목해보는 것이 좋다.
울산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은 투명카누, 맨손잡이체험, 해녀밥상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체험거리가 가득해 가족여행지로 제격이다.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 -
연인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꽃지해변이 있는 충남 태안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을 추천한다.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 -
친구와 떠난다면 경남 남해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이 제격이다.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해양레저체험과 선상낚시, 통발체험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 코레일이 운영하는 ‘어촌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상품도 있다.
9월 21일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깡통열차타기 후 해미읍성, 개심사를 관광하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9월 28일 강원 양양 수산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투명카누체험과 양양 죽도전망대, 정동진 바다부채길 관광을 즐기는 상품이,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에서는 갯벌체험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