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밀폐용기, 슬림형 정수기, 에어컨 등 부피와 무게 줄인 '날씬한 제품'

기사입력 2019.08.23 18:12
  •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작은 면적의 주거 공간에 맞는 얇고 가벼운 ‘슬림형’ 제품이 인기다. 초경량 밀폐용기부터 슬림형 정수기와 에어컨까지...부피와 무게를 줄여 가볍게 쓸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초경량 식품보관용기로 냉장고와 주방 공간 2배 활용
  • ㈜코멕스산업의 ‘비비락(B.B.LOCK)’은 일반적인 밀폐용기보다 훨씬 얇고 가벼운 초경량 식품보관용기다. 기존 사면체결형 밀폐용기보다 얇고 가벼운 데다 뚜껑과 바닥 표면의 홈이 서로 맞닿아 결착되도록 설계돼 주방 공간을 한층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같은 규격의 제품을 쌓아 올렸을 때 뚜껑과 몸체가 ‘딸깍’하고 끼워져 빠지지 않으며 결합된 용기들은 기울여도 쓰러지지 않아 안정적이다. 또, 큰 사이즈의 제품 안에 작은 사이즈가 차례차례 들어가고 뚜껑과 몸체를 각각 따로 보관 가능해 수납 공간을 절약해준다.

    얇고 가벼운 3종 도마가 하나로
  • 코멕스의 ‘인덱스 도마’는 두께가 얇고 가벼운 3개의 도마와 1개의 받침대로 구성된 형태로 좁은 공간에 수납이 가능하다. 식재료에 따라 여러 개의 도마를 구비할 필요 없이 하나의 인덱스 도마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인덱스 형태의 디자인에 하단부에는 식재료에 맞는 귀여운 아이콘까지 삽입해 구분이 용이하고 꺼내 쓰기도 편리하다. 도마 받침대 하단부에는 독특한 물빠짐 설계를 적용해 세척 후 물기가 쉽게 제거되고 빠르게 건조 가능하다. 무게가 가볍고 얇은 ‘인덱스 도마’ 내부는 파티클보드가 결합된 튼튼한 복합구조로 되어 있어 뒤틀림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바람문까지 없앤 날씬한 디자인
  • 삼성전자의 ‘무풍에어컨 갤러리’ 슬림형은 폭 77mm, 높이와 깊이를 각각 80mm, 최대 70mm 가량 줄이고 바람문까지 없앤 한층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작은 면적의 주거 공간에 적합한 모델을 추가해 달라는 시장요구를 적극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다. 기존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장점인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와이드 무풍 냉방', PM1.0필터시스템을 이용한 청정기능, '뉴 빅스비'를 통한 인공지능 서비스 등은 그대로 제공한다. 캔버스 브라운, 캔버스 그레이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냉방 면적은 56.9㎡·62.6㎡다. 하단 패널 색상에 따라 총 14개 모델로 운영된다.

    좁은 원룸 주방에도 제격
  • 웅진코웨이의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가로 폭이 26cm인 제품이다. 가로 폭이 채 30cm가 되지 않는 초슬림 제품이지만 정수 용량은 6리터, 냉·온수 용량은 각각 3리터로 총 9L의 저장 용량을 갖췄다. 슬림한 디자인에도 웅진코웨이만의 필터 기술(시루)이 온전히 구현되었다. 물 받이(트레이)와 물 추출구(파우셋)를 분리형으로 제작해 세척이 용이해 더욱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컴배트 설치형 살충제
  • 컴배트의 설치형 살충제 '베이트' 울트라 슬림형은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부착형이 아니라 틈새에 밀어 넣기만 해도 설치가 가능해 간편하다. 큰 바퀴와 작은 바퀴 모두 살충 가능한 겸용 제품이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퀴벌레 신경계에 작용하는 ‘피프로닐’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소화계로 침투하는 타사 제품의 ‘히드라메칠논’ 성분 보다 5배 이상 빠른 살충 효과를 보인다. 1년 간 지속되는 강력한 효력를 검증 받은 제품으로 한 번의 설치로 오랜 기간 해충 퇴치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