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음악, 웹툰, 유튜버 등 개성 넘치는 ‘콜라보레이션’ 열풍

기사입력 2019.08.20 18:11
  •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다양한 업종과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 문화 콘텐츠인 영화, 음악, 아트와 협업을 통한 이색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인기 유튜버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웃도어 레드페이스X영화 ‘엑시트’, 팬들을 위한 영화 속 배낭 증정 이벤트 진행

    레드페이스는 재난탈출액션 영화 ‘엑시트’와 함께 레드페이스를 사랑해주는 고객들과 영화 팬들을 위한 영화 속 배낭증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제공=레드페이스
    ▲ 사진제공=레드페이스

    레드페이스 배낭은 영화 속 주요 소품으로 등장하는 만큼 영화 ‘엑시트’의 팬분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드리고자 이벤트 상품으로 기획됐다. 이벤트 상품인 레드페이스 배낭은 극 중 ‘용남’이 재난상황으로부터 탈출하는 등의 주요 장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8월 25일(일)까지 레드페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영화 ’ ‘엑시트’ 압도적 흥행 감사 이벤트’로 진행된다.

    빈폴, 론칭 30주년 기념 '이제 서른' 콘서트 성료

    지난 7월 28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빈폴은 론칭 30주년을 기념해 ‘이제 서른’ 콘서트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 사진제공=삼성물산
    ▲ 사진제공=삼성물산

    해당 콘서트는 ‘음악’을 소재로 세대를 초월하는 소통을 기대하며 기획된 ‘이제 서른’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 유명 뮤지션들과 빈폴이 협업하여 론칭 30주년을 모멘텀으로 새로운 30년을 기대하며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음악에 담았다.

    빈폴 ‘이제 서른’ 콘서트에서는 올해 뮤지션으로서 30주년을 맞은 윤종신과 서른 살의 아티스트인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함께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TBJX허팝, 허팝 캐릭터 활용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캐릭터 전문회사 부즈(VOOZ)와 손잡고 스타 유튜버 ‘허팝’의 캐릭터를 적용한 상품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TBJ
    ▲ 사진제공=TBJ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팝은 기발함이 넘치는 각종 실험 관련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구독자 수 320만명 이상을 보유한 국내 정상급 스타 크리에이터다.

    해당 상품은 허팝 고유의 노란색과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활용해 TBJ의 티셔츠, 맨투맨, 후드, 모자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했다. TBJ X 허팝 캐릭터 시리즈 제품은 지난 9일 개최된 ‘다이아페스티벌 2019 in 부산’에서 공개됐다.

    마모트,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 크로스오버 협업 시도

    마모트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웹툰 작가와의 크로스오버 협업을 시도했다.

  • 사진제공=마모트
    ▲ 사진제공=마모트

    ‘탈우주급’의 시원한 ‘쿨-라보레이션’을 표방한 컬렉션으로 한정판 컬렉션과 웹툰이 함께 공개된 것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핵심이다. 웹툰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에게 마모트가 ‘쿨-라보레이션’ 티셔츠를 건네주며 ‘탈우주급’으로 시원하게 여정을 마무리한다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컬렉션은 올 여름 기능성을 바탕으로 휴가철은 물론 일상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스타일을 살려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출시됐다.

    에바끌레르, 전통골프화가 함미자 아트 콜라보
  • 사진제공=에바끌레르
    ▲ 사진제공=에바끌레르

    에바끌레르는 전통골프화가 함미자(그레이스 함)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바끌레르 알로에베라 모이스처 수딩젤 제품에 접목되었으며 전통복을 입은 골퍼를 컨셉으로 작업하는 화가 함미자의 문화예술적 가치가 에바끌레르의 브랜드를 만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됐다.

    Vans x 해리 포터 협업 컬렉션 출시

    Vans는 ‘워너 브로스 컨슈머 프로덕트(WBCP)’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화 ‘해리 포터(Harry Porter)’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풋웨어 & 어패럴 컬렉션을 출시했다.

  • 사진제공=Vans
    ▲ 사진제공=Vans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학교(Hogwarts School of Witchcraft)’에 속한 네 개의 기숙사를 재해석했다. 스케이트-하이(Sk8-Hi) 실루엣은 그리핀도르(Gryffindor), 에라(Era)는 슬리데린(Slytherin), 어센틱(Authentic)은 래번클로(Ravenclaw) 그리고 클래식 슬립-온(Classic Slip-On)에는 후플푸프(Hufflepuff)의 앰블럼과 컬러웨이가 적용되었다. 여기에 마법 세계의 유일한 신문 ‘예언자 일보(The Daily Prophet)’를 패턴으로 프린트 해 포인트를 준 컴피쿠시 에라(ComfyCush Era) 실루엣도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