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조진웅·손현주·박희순·최원영, 유쾌한 이 시대 진정한 광대들!

기사입력 2019.08.20 09:43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오는 21일 개봉을 앞둔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의 주연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최원영의 화보가 공개됐다.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패가 조선 최고의 권력자 ‘한명회’에게 세조의 미담을 만들어 내라는 명을 받으며 벌어지는 일을 담은 영화다. 광대패 5인방 중 덕호 역을 맡은 배우 조진웅은 “영화 제목부터 '광대들: 풍문조작단'이에요. 우리가 바로 광대 짓을 하는 사람들인데 출연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저희 영화는 유쾌하고, 상쾌한 데다가 묵직한 울림까지 있어요”라며 영화를 출연한 계기와 소감을 밝혔다.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이후 작품에서 10년 만에 재회한 배우 손현주에 대해서는 ‘존경하는 큰 형님’이라고 칭하며 “제가 이렇게 많은 사람에게 사랑과 인정을 연기할 기회를 갖게 된 건 현주 형님 덕분입니다”라고 각별한 마음을 드러냈다.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후배들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선배로 손꼽히며, 이번 영화에서는 ‘한명회’ 역을 맡은 손현주는 “현장에서는 선후배를 구분 짓지 않아요. 모두 동료이자 친구처럼 지내야 연기도 잘 나온다고 생각해요. 참 다행스럽게도 저는 늘 인성이 좋은 후배들과 일했던 것 같아요”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그는 “'추적자' 이후로 장르물을 많이 했어요. 지금도 '솔약국집 아들들'의 첫째 아들 송진풍의 대사가 생각나요. 언젠가 그렇게 친근하고 푸근한 연기를 하려고 해요”라고 말해 기대감을 모았다.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조카를 죽이고 왕이 된 ‘세조’역을 맡은 배우 박희순은 유독 왕 역할을 많이 연기한 것에 대해 “이번에 세조라고 해서 드디어 카리스마 있는 왕이 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영화 배경이 세조 말기라 나약하고 병든 연기를 해야 했어요”라며 “얼굴보다는 근엄하고 위엄있는 목소리 덕에 왕 역을 많이 맡은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 사진 제공=코스모폴리탄

    올해 초 드라마 'SKY캐슬', '닥터 프리즈너', '녹두꽃' 등 다작을 한 배우 최원영은 이번 영화에서 ‘홍윤성’역을 맡았다. “보는 분들은 ‘또 악역이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안에서 배우는 상황과 인물을 해석해 연기하거든요. 연기자로서 조금 달리 표현하고 싶은 욕망도 있고요”라며 배역에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이번 영화에 대해 그는 “좋아하는 선배님, 친구 덕분에 힐링하듯 촬영했어요. 처음 출연 배우 리스트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정말 이들이 다 나온다고?’라면서요. 지금은 촬영이 끝나면 막걸리 한잔할 수 있는 관계가 돼 너무 소중해요”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그리고 최원영의 인터뷰는 코스모폴리탄 2019년 9월호와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