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오창석이 버즈 멤버로 제의 받은 사연은?

기사입력 2019.08.19 19:30
  • 배우 오창석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버즈 제의를 받은 적이 있다고 전했다.

    오늘(19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 5명의 문제아들이 ‘집단 지성의 힘’으로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이날 일일드라마 ‘태양의 계절’의 주인공 오창석과 윤소이가 게스트로 함께했다.

  • 사진 출처='옥탑방의 문제아들' 41회 예고 영상 화면 캡쳐
    ▲ 사진 출처='옥탑방의 문제아들' 41회 예고 영상 화면 캡쳐

    이날 배우 오창석은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고등학교 3학년 때 버즈 멤버로 가장 먼저 제의를 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버즈 멤버가 꾸려지기 전, 고등학교를 돌아다니며 멤버를 찾고 있던 버즈의 소속사 사장님이 데모 CD까지 주며 멤버로 들어올 것을 제안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당시 가수의 꿈이 없었던 오창석은 그 제안을 거절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옥탑방 멤버들은 “오창석씨가 거절 안 했으면 지금의 민경훈이 없는 거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를 듣던 민경훈 또한 버즈 오디션을 보러 갔던 당시의 얘기를 전했는데, “오디션을 노래방에서 봤고, 사무실에 가벽을 세워두고 한쪽에서는 사장님이 숙식을 하셨다”며 당시의 열악했던 상황을 전했다.

    김용만이 오창석에게 버즈가 성공한 뒤 아쉬운 마음은 없었는지에 대해 묻자, 그는 “군대에서 버즈 데뷔 무대를 봤는데, 버즈의 ‘어쩌면’이 나올 때 까지는 괜찮았는데, ‘겁쟁이’, ‘가시’가 연속 히트치는 것을 보자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경훈과 함께 버즈의 ‘겁쟁이’ 노래를 함께 부르기도 했는데, 오창석은 민경훈을 위협할 만한 노래 실력으로 모두를 감탄케 했다는 후문이다.

    버즈가 될 뻔했던 배우 오창석의 뒷얘기는 오는 19일 월요일 저녁 8시 55분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공개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