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일반

광복절 74주년 맞이 다양한 업계에서 광복절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기사입력 2019.08.14
  • 광복절은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고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축하하는 날이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로 더욱 뜻 깊은 해이다. 이에 광복절을 맞아 다양한 업계에서 할인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및 캠페인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복절 이벤트·프로모션
    위메프투어
  • 위메프투어는 광복절을 맞아 '대한독립만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투어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상하이, 블라디보스토크 등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항공권을 할인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해외 독립운동지 5곳을 선정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적용 시 8% (최대 15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상 도시는 중국 상하이(대한민국 임시정부 근원지, 윤봉길 의사 기념관), 중국 하얼빈(안중근 의사 의거지), 미국 로스앤젤레스(대한인국민회 총회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항일 독립운동 근거지)이다.

    설빙
  •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설빙이 태극기 게양 독려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광복절인 오는 15일 하루 동안 광복절 특급 이벤트 '태극기 게양 인증샷 올리고 설빙도 먹자'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점차 광복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지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의 수 또한 현저히 줄어드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진행된다.

    광복절 이벤트는 당일 설빙 공식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설빙 마스코드 '설동이'가 태극기를 들고 있는 게시물에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오는 22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각 37명씩 총 74명이 선정된다. 해당 인원에게는 설빙의 여름 주력 메뉴이자 최고 인기 메뉴인 딸기치즈메론설빙 모바일 쿠폰(15,900 상당)이 제공될 예정이다.

    리큅
  • 생활가전 브랜드 리큅은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해 국내 도자기 명가 한국도자기와 함께하는 8월 광복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토종 기업인 리큅과 76년 도자기 명가 한국도자기의 명품 브랜드 프라우나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8월 광복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23일까지 자사몰 리큅이샵에서 리큅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도자기의 명품 브랜드인 프라우나의 머그컵을 선물로 증정한다. 구매 제품으로는 국내 제조, 생산하는 리큅 대표 제품인 식품건조기 IR-D5와 블렌더 BS5, BS7 등의 주방가전, 에어써큘레이터 등의 생활가전을 포함한 리큅 전 제품이 해당된다. 이와 함께 11번가, G마켓 등 대형 온라인몰에서도 리큅 초고속 블렌더 BS5 또는 BS7 구매 고객 대상으로 동일한 광복절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레스모아
  • 신발 멀티스토어 레스모아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 유공자에게 전 품목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광복절 74주년 기념 815이벤트를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각각 진행한다. 레스모아 온라인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초성퀴즈에 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등 100만원 상당의 울릉도/독도 커플 여행권(2명), 2등 스프리스X에이지 콜라보레이션 신발(10명), 3등 문화상품권 1만원(74명), 4등 이디야 커피 쿠폰(815명), 5등 온라인전용 15% 할인 쿠폰(정답자 전원 증정)을 증정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상품을 구매한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815명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18일(일)까지 진행된다.

    NS홈쇼핑
  • NS홈쇼핑은 NS몰에서 8월 15일까지 ‘쇼핑만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 만세’ 이벤트에서는 당일 실 결제 금액 5만원 이상 구매 시 실결제 금액의 15%를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으로 준다. 응모방법은 실결제 금액 5만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버튼을 누르면 된다. 적립금은 한 ID당 1회, 9월 6일 일괄 적립된다. 적립금 이벤트와 함께 815 광복절 맞이 대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한정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특정카드 구매 시 5% 카드 청구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내 NS몰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농협목우촌 오리훈제 슬라이스’ (10팩, 팩당 200g)세트가 2만9천900원, ‘안국건강 ACE에이스 루테인120정’(4개월분)은 2만9천900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30포’가 6만3천700원이다.

    공영쇼핑
  • 공영쇼핑은 광복절 맞이 대한민국 응원 프로모션 ‘러브K’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TV홈쇼핑 유일 100% 우리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 상품을 판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애국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로는 구매 고객 전원에게 8% 적립금이 자동 적립되는 ‘러브K’ 특별 기획전과, 815명에게 특별 제작한 ‘러브K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러브K’ 특별 기획전은 우리 중소기업 상품인 맥스킹 무선 진공 물걸레 청소기, 트루마리 순수휴지, 명인견과바 등을 방송한다. 온라인에서는 ‘독도새우’, ‘전북 귀리’, ‘해남 무화과’ 등 30여개의 상품이 ‘러브K’ 특별 기획전으로 30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815명에게 특별 제작한 ‘러브K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는 14일부터 8월말까지 진행된다. ‘러브K 패키지’는 대한민국 응원의 의미를 담은 티셔츠와 다용도 스티커로 구성됐다.

    사조그룹
  • 사조그룹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광복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4일 시작되는 ‘태극기 휘날리며 참치를 먹어요’ 이벤트는 광복절하면 생각나는 태극기를 통해 그날의 기억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기 위한 이벤트로 태극기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고추참치와 푸른색 마일드 참치의 조합으로 이뤄진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기간은 8월 14일부터 21일까지며 응모방법은 해당 게시물을 피드와 함께 공유하고 댓글로 ‘대한독립만세’와 함게 두 가지 참치캔 제품 중 좋아하는 제품명을 등록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2명에게 참치캔(고추참치 3캔, 마일드참치 3캔)을 선물로 증정한다.

    베이직하우스
  • 베이직하우스는 광복절을 맞아 ‘순면 라운드 반팔 티셔츠’ 3장으로 구성된 대표 베스트셀러, 일명 ‘3PACK’을 50% 할인된 가격인 1만원에 판매하는 ‘만세삼장’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전국 베이직하우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된다. ‘순면 라운드 반팔 티셔츠’는 목둘레 부분에 신축성이 좋은 프레이즈(Fraise) 조직을 사용해 오래 입어도 쉽게 늘어나지 않으며, 면 100%를 사용하면서도 잦은 세탁에도 변색이 쉽게 되지 않고, 부드러운 촉감을 오랜 기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베이직하우스는 토종 캐주얼 브랜드의 국가대표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관련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왔다. 2006년 독일 월드컵 붉은악마 공식 응원복인 ‘Reds go together’ 제작을 시작으로 2014년에는 한글을 활용한 ‘입는한글’ 캠페인,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 105주년을 기념한 ‘도마정신’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패션그룹형지(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 패션그룹형지는 광복절을 기념해 형지 공동 캠페인 '대한패션만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여성복 시장 성장에 일조해 온 패션그룹형지가 국가적인 기념일에 동참하고 고객들과 함께 의미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형지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와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는 8월 15일에 브랜드별 8가지 특별상품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9일까지 전국 크로커다일레이디 및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매장에서 진행된다.

    브랜드별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2019년 여름 시즌 제품을 현재 판매가의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올리비아하슬러는2019년 가을 신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샤트렌은 18일까지 겨울 신상품 '구스 경량베스트'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 브랜드는 프로모션 뿐만 아니라 광복절 당일 전국 1000여개 매장에서 태극기를 게양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올포유
  • 스포츠캐주얼 올포유는 광복절을 맞아 SNS로 ‘순국선열에게 전하는 감사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함께 뜻 깊은 기념일인 광복절과 순국선열들의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오는 18일까지 올포유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 후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독립열사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경품을 증정하고, 당첨자는 오는 2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구루핏
  • 신발 종합쇼핑몰 '구루핏'은 광복절을 맞아 14~15일 이틀 간 '대한민국 신발 815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한신발 815원'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은 선착순 100명까지 휠라, 스프리스 등 국산 브랜드 신발을 815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도 8150원에 구매 가능하다. 모든 제품은 구루핏의 무료 배송 정책에 포함된다. 현재 구루핏은 자사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시작 시 알림 예약을 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구루핏에서 진행 중인 '대한신발 장려운동'의 일환이다. 31일까지 진행되는 구루핏 대한신발 장려운동은 7종의 국내 신발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해당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78%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누스바스
  • 욕실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이누스바스(inus bath)는 광복절을 기념해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한 달간 욕실리모델링 패키지 8종 할인 및 비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종 국산 브랜드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누스바스는 ‘8월 15일’의 의미를 담기 위해 욕실리모델링 패키지 8종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또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누스 방수비데(IS-27D)도 함께 증정한다.

    이번 광복절 기념 이벤트 대상 욕실리모델링 패키지는 어반 그리드와 너티 브라운, 블랑캐슬, 트래버티노, 스톤 콜렉션, 하프 테라조, 그레이 스톤, 실버리 스톤 등 모두 8종이다. 한편, 이누스바스는 광복절 이벤트 대상인 욕실리모델링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이누스 방수비데도 추가 증정한다.

    예지미인
  • '예지미인'은 광복절을 기념한 생리대 등 여성용품을 한정 판매한다. 예지미인 생리대 브랜드 '숲속이야기 비오셀 REMEMBER 1945' 제품은 오는 9월까지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태극기 빨간색과 파란색을 적용해 제작된 ‘REMEMBER 1945’ 문구가 삽입된다.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위메프를 통해 생리대(대/중/소)와 팬티라이너, 오버나이트 등으로 구성된 34가지 숲속이야기 비오셀 묶음 상품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예지미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REMEMBER 1945’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지미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친구 태그 후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 10명에게는 예지미인 숲속이야기 비오셀 중형 생리대(16p)를 증정한다.

    우리카드
  • 우리카드는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SNS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우리카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려진 ‘독립운동가의 명언’ 게시물을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한 후, 해당 URL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의 댓글란에 작성해서 참여하면 된다. 단 댓글 작성 시 반드시 해시태그(#광복절 #우리카드)를 포함해야 한다.

    추첨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참여한 고객 50명, 인스타그램 참여 고객 50명을 각각 선정해 총 100명에게 광복절 기념품인 모나미 ‘153 무궁화(10명)’와 ‘FX 153 광복절 패키지(9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제품들은 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153 무궁화’의 볼펜 몸체는 무궁화를 연상할 수 있도록 피오니핑크 색상이 입혀져 있으며, ‘FX 153 광복절 패키지’는 투명한 몸체에 한글로 제품명을 넣었고, 내부에는 태극 무늬와 태극기의 건곤감리, 무궁화 이미지가 디자인된 볼펜심이 적용됐다.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은 광복절을 맞아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나라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4일부터 이달 말까지며 세븐일레븐 원두커피 브랜드인 '세븐카페' 구매 후 세븐 앱(APP)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중국 내 독립운동 사적지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하얼빈 안중근 의사 기념관, 731부대, 동북열사기념관 등 항일독립운동 사적지를 중심으로 2박 3일간 역사문화탐방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150명에게는 세븐카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SNS 이벤트는 점포에 부착된 나라사랑 캠페인 포스터 인증샷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추첨을 통해 1등(8명)에게 국립중앙박물관 굿즈로 구성된 나라사랑 키트를, 2등(15명)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3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 푸드드림(한남UN점)에서는 오는 15일 8시부터 15시까지 선착순 815명을 대상으로 고객이 가져온 용기에 슬러피를 무료 제공(3L 한정)한다. 슬러피 인증샷을 SNS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호텔상품권을 지급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3000원)을 증정한다. 또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엘페이(L.pay)를 통한 BC카드 결제 시 도시락, 소반(세븐일레븐 HMR 브랜드) 전 종을 대상으로 10%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은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을 돕기 위해 '태극물결 챌린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태극물결 챌린지’ 기부 캠페인을 통해 독립유공자유족회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태극물결 챌린지는 소셜네트워크(SNS)에 일상에서 태극기 관련 이미지를 올리면 1건당 815원을 이랜드리테일이 독립유공자유족회에 기부하는 행사다.

    참여 방법은 소셜네트워크 계정에 태극기 관련 사진을 올린 뒤에 해시태그(#태극물결챌린지 #815원씩기부 #이랜드리테일)를 추가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은 릴레이 이벤트로 참가자가 다음 참가 대상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이렌드리테일은 14일부터 캠페인 참여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랜드리테일 19개 지점의 고객상담실에서 본인이 올린 태극물결 챌린지 관련 게시글을 인증하면 기념 머그컵을 증정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