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광복절 기념하며 ‘태극기’ 품은 다양한 제품들

기사입력 2019.08.13 15:37
  • 제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유통업계의 애국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애국 마케팅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 각인시키고 있다. 특별하고도 상징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애국의 의미까지 담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 아디다스 ‘울트라 부스트 1988 서울’
    ▲ 아디다스 ‘울트라 부스트 1988 서울’
    아디다스 ‘울트라 부스트 1988 서울’은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1988년 서울 올림픽과 태극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된 한국의 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작년 9월 28일 출시해 완판의 신화를 기록한 이 제품은 올해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한 재발매한다.
     
    ‘울트라 부스트 1988 서울’은 태극기의 바탕을 나타내는 흰색 바디를 중심으로, 옆면에는 아디다스의 삼선이자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 일부를 표현했으며, 신발의 텅(혀) 부분에는 상징적인 태극 문양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힐 컵 부분에는 태극 문양의 빨간색과 파란색이 포인트 컬러로 디자인 되었으며, 안창(인솔) 부분에는 ‘SEOUL’이란 텍스트가 컬러풀하게 새겨져 있어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적인 감성까지 담고 있다.
     
    ‘울트라 부스트 1988 서울’은 8월 13일 (화) 11:00부터 8월 14일 (수) 23:00까지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디클럽 회원에 한해, 온라인 단독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아이디당 1족 구매만 가능), 8월 15일(목)부터는 전국 주요 아디다스 매장에서 정식 판매가 시작된다.
  • 탑텐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
    ▲ 탑텐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

    신성통상 SPA브랜드 탑텐(TOPTEN10)이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을 위한 리멤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탑텐은 지난 2월, 대한민국 100주년 기념 티셔츠를 기획 제작해 완판한 데 이어 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출시한 ‘광복절’ 기념 티셔츠로 그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앞서 출시한 대한민국의 대표 도시 서울, 부산, 제주도의 지역명을 탑텐만의 유니크한 그래픽 아트웍으로 표현한 티셔츠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모나미 ‘FX 153’
    ▲ 모나미 ‘FX 153’

    모나미는 광복절을 앞두고 저점도 잉크 볼펜 ‘FX 153’의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FX 153 광복절 기념 패키지는 74번째 광복절을 맞이하여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고자 하는 취지로 제작되었다. 투명한 바디에는 한글로 제품명을 넣었고 바디 안에 태극무늬, 건곤감리, 무궁화 이미지가 디자인된 볼펜심을 적용해 광복절의 의미를 더했다.

    패키지는 총 4개의 볼펜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제품은 태극기를 연상할 수 있는 흑·청·적색 잉크 색상을 적용했다. 패키지에도 태극무늬와 한글 제품명을 담았다.

  • 사진=홈플러스
    ▲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8월 광복절을 맞아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를 단독 한정 판매한다. 오비맥주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이번 이색 패키지는 광복절을 앞두고 국산 맥주 판매 장려를 위한 애국 마케팅의 취지를 담아 마련됐다.

    카스 캔맥주 12개(355ml)로 구성된 '카스 태극기 이색 패키지'는 카스 브랜드를 나타내는 시원한 파란색 바탕에 태극기의 '건곤감리(乾坤坎離)'가 프린트된 파우치에 담겨 판매된다. 파우치는 손잡이가 달린 핸드백 형태로 맥주를 편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실용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