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닭안심 넣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색요리 3가지

기사입력 2019.08.13 13:51
  • 닭안심은 부드럽고 담백해서 튀김이나 볶음, 찜 등에 적합하다. 닭안심으로 이색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다면 ‘닭안심 김치스튜’, ‘닭안심 스프링롤’, ‘닭안심 두유냉우동’의 조리법을 참고해보자.

    닭안심 김치스튜(4인분)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

    ▶주재료: 닭안심살(300g), 감자(½개), 당근(¼개), 배추김치(2컵)
    ▶부재료: 월계수잎(2장), 파슬리가루(약간)
    ▶양념: 소금(½작은술), 후춧가루(약간), 버터(1큰술), 다진 마늘(1큰술), 토마토소스(4큰술), 치킨스톡(1작은술)

    만드는 법

    1. 닭안심살, 감자, 당근은 깍둑 썰고, 배추김치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닭안심살은 소금(½작은술), 후춧가루(약간)를 넣어 10분간 재운다.
    3. 중간 불로 달군 냄비에 버터(1큰술)를 녹인 뒤 닭안심살을 넣고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다가 다진 마늘(1큰술)을 넣어 완전히 익힌다.
    4. 배추김치, 감자, 당근을 넣어 3분간 볶다가 토마토소스(4큰술)를 넣어 볶는다.
    5. 물(4컵), 월계수잎, 치킨스톡(1작은술)을 넣어 7~8분간 끓인 뒤 파슬리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TIP! 치킨스톡이 없다면 동량의 소금을 넣어주세요.

    닭안심 스프링롤(3인분)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

    ▶주재료: 닭안심살(300g), 풋고추(2개), 적양배추(3장), 빨간 파프리카(⅓개), 노란 파프리카(⅓개), 라이스페이퍼(12장)
    ▶부재료: 천도복숭아(1개), 게맛살(5개)
    ▶밑간: 설탕(1작은술), 카레가루(1작은술), 청주(1큰술), 굴소스(1작은술)
    ▶땅콩소스: 멸치액젓(1큰술), 땅콩버터(2큰술), 물(1큰술)

    만드는 법

    1. 닭안심살은 길게 2등분 한 뒤 밑간하여 10분간 숙성한다.
    2. 게맛살은 이등분한 뒤 결대로 굵게 찢고, 적양배추는 채 썰고, 풋고추, 파프리카, 천도복숭아는 씨를 제거해 채 썬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둘러 숙성한 닭안심살을 올려 노릇하게 구운 뒤 한 김 식힌다.
    4. 미지근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가 투명하게 불린 뒤 구운 닭안심, 게맛살, 적양배추, 풋고추, 파프리카, 천도복숭아를 넣고 돌돌 만다.
    5. 그릇에 담은 뒤 땅콩소스와 곁들여 마무리한다.

    닭안심 두유냉우동(2인분)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 사진출처=농촌진흥청
    재료

    ▶주재료: 닭안심살(200g), 두유(2컵), 우동면(400g)
    ▶부재료: 대파(10cm×2대), 마늘(3쪽), 오이(⅓대), 방울토마토(3개), 삶은 메추리알(2개)
    ▶양념: 맛술(2큰술), 소금(1작은술), 생강즙(1작은술), 참깨(약간), 설탕(약간)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4컵), 닭안심살, 대파, 마늘, 맛술(2큰술)을 넣고 15분간 삶은 뒤 닭안심살을 따로 건져 한 김 식힌다.
    *TIP! 대파의 파란 부분을 함께 넣고 닭을 삶으면 누린내를 제거할 수 있어요.
    2. 육수는 체에 걸러 식힌 뒤 두유, 소금(1작은술), 생강즙(1작은술)을 섞어 냉동고에 2시간 얼린다.
    *TIP! 육수에 생강즙을 넣게 되면 닭의 잡내를 제거하고 육수의 풍미가 좋아져요.
    3. 삶은 닭안심살은 잘게 찢고, 오이는 채 썰고, 방울토마토, 삶은 메추리알은 2등분 한다.
    4. 끓는 물(3컵)에 우동면을 넣어 1분간 삶아 건져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한다.
    5. 그릇에 우동면을 담고 차게 얼린 우동 국물을 붓는다.
    6. 고명으로 손질한 닭안심살, 오이, 방울토마토, 삶은 메추리알, 참깨를 올려 마무리한다.
    *TIP! 기호에 맞게 얼음이나 설탕을 추가해도 좋아요.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