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옥탑방의 문제아들’ 서경덕 교수, “일본이 숨기고 싶어 하는 독도의 진실” 문제 제안!

기사입력 2019.08.12 19:50
  • 광복절을 맞아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독도에 관한 특별한 문제를 낸다.

    오늘(12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이 상식 문제를 푸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이번 주 옥탑방을 찾아온 김완선, 김정남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 사진 제공=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 사진 제공=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날 촬영에는 곧 다가올 광복절을 맞아 특별히 독도 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독도에 관련된 진실”에 대한 문제출제를 제안했고, 이는 광복절 맞춤형 문제로 출제되었다. ‘일본이 숨기고 싶어 하는 독도의 비밀’에 대한 문제였는데, 이에 대해 멤버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독도와 관련된 얘기를 꺼내놓으며 문제를 풀어나갔는데.

    이 과정에서 평소 장난스러운 모습만 보여주던 민경훈이 새로운 브레인의 면모를 보여주며 큰 활약을 펼쳤다. 그는 최근 옥탑방의 문제아들을 하면서 뉴스도 자세히 보기 시작했다며 독도에 관련된 지식을 풀어놓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 같은 민경훈의 활약으로 독도 문제의 정답이 공개되자, MC들은 모두 경악을 금치 못했다. 공개된 정답과 관련 해설을 들은 멤버들은 “이렇게 놀라운 사실이 아직도 모두에게 알려지지 않고 숨겨져 있다니. 이건 진짜 아니다”라며 안타까워했다.

    “그래서 일본이 이걸 숨기고 싶어 했구나..”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이러한 사실을 알아야 한다며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한 ‘독도의 진실’이 과연 무엇인지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독도에 관한 진실은  12일 저녁 8시 55분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