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캉스 시즌이지만 먼 곳으로 떠나는 대신 집에서 가장 편하게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 휴가철에 집에서 홈스토랑, 홈카페, 홈시네마 등을 즐기며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을 알아보자.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
홈캉스 요리를 도와주는 아이템과 함께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레스토랑에서 맛볼 법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코멕스의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소재로 출시된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다. ‘에그(340ml)’, ‘라이스(380ml)’, ‘수프(800ml)’, ‘누들(1.2L)’, ‘패밀리(2.6L)’ 등 5종의 다양한 용량으로 구성돼 전자레인지만으로 다채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계란찜, 떡볶이, 불고기, 갈치조림, 삼계탕 등의 한식부터 파스타, 라자냐, 에그 베네딕트, 팬케이크, 브라우니까지 44가지의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북을 제공해 과정은 간단하지만 근사한 홈스토랑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지금은 렌지타임’은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조리하도록 개발돼 재료의 수분을 유지해준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조리 가능하다. 식욕을 자극하는 비비드한 레드와 화이트 컬러의 디자인으로 조리 후 별도의 용기에 옮겨 담지 않고 식탁 위 테이블웨어로 연출해도 손색없다.
홈스토랑 플레이팅하기 좋은 우드 도마 -
홈스토랑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팅도 중요하다. 코멕스 ‘소나무 숲에서 온 도마’는 얇은 두께에 세련된 우드 컬러와 디자인으로 플레이팅 도마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테두리 홈이 있는 앞면이나 심플한 디자인의 뒷면으로 메뉴나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다. 도마 본연의 기능도 뛰어나다.
천연 소나무에서 추출한 우드페이퍼 48장을 압축해 만든 자연친화적인 제품이며, 황색포도상구균·살모넬라균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내열 온도가 175℃로 높아 식기세척기 사용 및 열탕 소독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이다. 도마의 밀도가 일반 원목도마보다 조밀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색과 냄새 배임에 강하고 건조 또한 빠르다. 모서리에는 논슬립 패드를 부착해 미끄럼을 방지하고 바닥 면 오염을 최소화하는 등 사용 편의성도 높인 제품이다.내 입맛에 딱 맞는 커피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 -
홈캉스를 즐기며 카페 못지 않은 퀄리티의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커피 머신이 필수다. 네슬레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캡슐 커피 머신 중 유일하게 콜드(Cold) 버튼을 탑재해 더운 여름철 아이스 커피를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최근 출시된 신제품 ‘에스페르타’는 일반적인 캡슐 추출 방식 외에도 두 가지 전문가 모드를 제공한다. ‘드립커피 브루잉 모드’로 추출한 커피는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의 트렌디한 드립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에스프레소 부스트 모드’로 추출한 커피는 진한 원두 향과 깔끔한 뒷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홈시네마에서 힐링 타임 즐기는 홈캉스 -
힐링 타임을 즐기는 홈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빔 프로젝터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엡손의 미니 홈프로젝터 ‘EF-100시리즈(모델명 EF-100W/EF-100B)’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거실, 침실, 주방 어느 장소에서나 사용 가능한 공간 친화적 제품이다.
최대 150인치 대화면까지 투사 가능하며 밝기 손실 없이 원하는 각도에서 이미지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크기는 가로 210mm, 세로 230mm, 높이 92mm에 2.7kg으로 3LCD 프로젝터(500lm 이상) 중 세계에서 가장 작다. 이동이 간편해 따로 설치 없이 테이블에 두고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구글 크롬캐스트 호환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 각종 동영상을 간편한 연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